|
2026-06-22 08:39
조회: 264
추천: 0
일본축구가 더잘하는건 놀랍지않음아니 오히려 이제서야 일본이 앞서는것도 신기함. 원래는 한 2000년대부터 앞섰어야 정상임. 솔직히 우리나라 축구는 하늘이 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축협은 썩은지 오래고 일본에 비해 유스시스템이든 비전이든 방향성이든 감독선임이든 선수선발이든, 하다못해 인프라나 투자금조차 무엇하나 앞서는게 없음. 이런 나라에서 박지성 손흥민 김민재 나온게 기적임. 진짜 하늘이 도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님. 지금 시스템이 안바뀌면 결국 국대축구는 또다시 제2의 손흥민 제2의 박지성 나와주세요 기도메타 원툴됨. 안나와주면 그대로 끝이고. 나와준다해도 점점 전술이 고도화되어 선수 개인의 기량으로 끼칠수있는 영향력이 점점 줄어들고 있음. 그리고 그영향력은 점점 줄어들거임. 결국 아무리 좋은선수가 한둘 나와준다고 해도, 더 고도화되고 조직화된 전술과 수준높은 감독을 갖춘 쪽을 점점 더 이길수가 없음. 심지어 그런 선수 한둘이 끊임없이 나와주리란 보장도 전혀없지. 그래서 이번월드컵 성적과 무관하게 홍명보나 축협이나 싹 물갈이 해야함. 그게 이뤄지지 않으면 이번월드컵에서 설령 성적을 잘내더라도 단편적인 성과일 뿐임. 근데 솔직히 이뤄질진 모르겠음. 수십년간 쌓여온 축협 그들만의 카르텔이 과연.. 그나마 박지성때까진 02월드컵 뽕으로 좀 봤었는데 이젠 관심이 없다. 이번에 체코잡고 멕시코한테 지고 했어도 아무 감흥이 없음. 그냥 그런가보다 하게됨.
EXP
234,034
(96%)
/ 235,001
|
트런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