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 무기에 원하는 에스더를 결속시켜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에스더 결속'이 추가되었습니다.
6단계 이상의 에스더 무기를 보유하고 있는 경우, 위대한 성의 NPC '바훈투르'를 통해 에스더를 결속시킬 수 있습니다.
최초 결속 시에는 별도의 재료가 소모되지 않으며, 이후 결속 대상을 변경할 때에는 에스더 무기의 단계에 따라 '혼돈의 돌'이 소모됩니다.
6단계: 혼돈의 돌 20개 소모
7단계: 혼돈의 돌 20개 소모
8단계: 혼돈의 돌 25개 소모
6단계 이상의 에스더 무기를 장착하고 있다면 캐릭터 정보 창 하단의 '에스더 결속' 버튼을 클릭하여 에스더를 결속시킬 수 있습니다.
결속된 에스더마다 고유의 에스더 결속 스킬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실리안, 웨이, 이난나, 니나브, 바훈투르, 아제나, 샨디 중 1명의 에스더를 선택하여 결속시킬 수 있습니다.
에스더 결속 스킬은 단축키 'Ctrl + V' 및 'Ctrl + B'를 이용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패시브 형태의 결속 스킬은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 자동으로 발동되어 효과가 적용됩니다.
세력 선택 후, 로웬 대륙에서는 에스더 결속 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보정이 적용되는 콘텐츠에서는 에스더 결속 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PVP가 가능한 콘텐츠에서는 에스더 결속 효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스더 무기 6단계 및 8단계 진화 시 필요한 퀘스트 조건을 추가하였습니다.
에스더 무기 6단계: 설계도에 담긴 비밀
에스더 무기 8단계: 환영새의 부름 ※ 5단계 에스더 무기를 보유한 캐릭터는 6단계 무기 진화를 위해서 '설계도에 담긴 비밀' 퀘스트 완료가 필요합니다. ※ 6, 8단계 에스더 무기를 보유한 캐릭터는 다음 진화를 위해 이전 단계의 퀘스트 진행을 권장합니다. ※ 7단계 에스더 무기를 보유한 캐릭터는 8단계 무기 진화를 위해서 '환영새의 부름' 퀘스트 완료가 필요합니다.
상호작용 UI(단축키 Y)에 추가된 '장난감'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장난감 도감 추가에 따라, 기존 감정표현 UI의 이름을 상호작용 UI로 변경하였습니다.
장난감 도감에 비소모성 장난감 24종이 추가되었습니다.
해당 24종의 아이템은 '수집용 장난감'으로 아이템 종류가 변경되었습니다.
획득한 장난감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 소멸과 함께 장난감 도감에 등록됩니다. ※ 장난감 도감 추가에 따라, 점핑 성장 시에는 '사자탈'이 즉시 장난감 도감에 등록됩니다.
한 번 도감에 등록된 장난감은 언제든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감에 등록된 장난감은 원정대 단위로 공유됩니다.
이벤트 용으로 지급된 장난감의 경우, 보유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장난감 목록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 '여왕의 펜던트', '영롱한 기운' 또한 추후 장난감 도감에 추가될 예정입니다.
[전투/스킬/캐릭터]
도화가의 '묵법 : 환영의 문' 스킬로 생성되는 '차원 공간' 및 연결 고리의 이펙트 색상을 변경하였습니다.
도화가의 '떠오르는 해' 스킬로 생성되는 '해 구슬'의 이펙트를 개선하였습니다.
도화가의 '묵법 : 환영의 문' 스킬로 생성된 '차원 공간과 '떠오르는 해' 스킬로 생성된 '해 구슬'이 사라지는 시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이펙트 효과를 추가하였습니다.
도화가의 '묵법 : 환영의 문' 스킬로 생성된 '차원 공간'과 '떠오르는 해' 스킬로 생성된 '해 구슬'을 좀 더 빠르게 조작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도화가의 '묵법 : 환영의 문' 스킬로 생성된 '차원 공간' 조작 시, 가까운 지형지물은 피하여 이동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도화가의 '필법 : 콩콩이 스킬의 '노란색 먹물' 트라이포드가 자신에게도 적용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도화가의 '묵법 : 호접몽' 스킬의 '신속한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적을 제거하면 20/26/32/38/45% 확률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된다.
변경 후: 적을 타격할 때마다 0.2초씩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여 최대 7 / 7.4 / 7.8 / 8.2 / 8.6초까지 감소된다.
도화가의 '묵법 : 옹달샘 스킬 '신속한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적을 제거하면 20/26/32/38/45% 확률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된다.
변경 후: 적을 타격할 때마다 0.1초씩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여 최대 12.0 / 12.5 / 13.0 / 13.5 / 14.0초까지 감소된다.
도화가의 '묵법 : 두루미나래 '신속한 준비' 트라이포드 효과를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전: 적을 제거하면 20/26/32/38/45% 확률로 재사용 대기 시간이 초기화 된다.
변경 후: 적을 타격할 때마다 0.3씩 재사용 대기 시간이 감소하여 최대 12.0 / 12.5 / 13.0 / 13.5 / 14.0초까지 감소된다.
도화가의 스킬 적중 시 획득하는 조화 게이지 량을 기존 대비 31.0% 상향 조정하였습니다. ※ 갈망 2세트 효과로 인한 조화 게이지 획득량이 잘못 적용되는 오류가 수정되었으며, 해당 변경은 갈망 2세트(Lv.2) 기준으로는 1/26(수) 업데이트 이전 대비 11.0% 상향된 수치에 해당됩니다.
버서커 직업 각인 '광기' 사용 중 폭주 모드가 되었을 때, 아래 HP바에서 최대 HP를 구분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HUD 하단의 HP바
파티 UI의 HP바
공격대 UI의 HP바
데모닉 '스피닝 다이브' 스킬의 툴 팁에 부위 파괴 정보에 대한 내용을 추가 보강하였습니다.
다수의 버프 효과가 발생할 때 간헐적으로 일부 버프 적용이 누락되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로웬 대륙 '레갸르방크 대평원'에 등장하는 각 세력 무명 대원에게 도발 상태 이상이 적용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증명의 전장 개편]
사용자 게임 '친선 모드'의 시스템 및 편의성을 개편하였습니다.
섬멸전(친선) 및 대장전(친선) 경기에서 1 vs 1 또는 1 vs 3 경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양 팀에 최소 1명 이상 존재하는 경우 '준비하기'를 눌러 즉시 경기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섬멸전(친선) 및 대장전(친선) 경기에서 다른 참가자의 조율의 서 세팅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I가 추가되었습니다.
준비하기를 완료한 참가자 또는 방장만 세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준비하기'를 하면 세팅된 정보가 갱신됩니다.
신규 게임 생성 시 '조율의 서 정보 보기'를 체크한 경우에만 세팅 정보가 공개됩니다.
대회 모드에서는 다른 참가자들의 조율의 서 정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섬멸전(친선)에 '항복 선언'이 추가되었습니다.
사망 시 '항복하기' 버튼이 생성되며, 팀원이 모두 항복을 선언하면 경기가 즉시 패배로 종료 처리 됩니다. ※ 대장전(친선), 대회 모드, 일반 섬멸전 및 대장전, 그리고 경쟁전에서는 항복 선언이 불가능합니다.
섬멸전(친선, 대회) 경기 관전 시 상단 체력바와 각성기, 회피기 표시를 일치시켜 가독성을 개선하였습니다.
섬멸전(친선, 대회) 경기 관전 시 카메라 전환 단축키를 NumPad의 1~9 키로 변경하였습니다.
증명의 전장 로딩 화면에서 주목 플레이어의 초상화를 가리지 않도록 참가 인원의 체력바 위치를 양 옆으로 변경하였습니다.
대장전 매 라운드 시작 시, 완전히 동일한 시점에 무적 효과가 해제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라운드 시작 시의 준비 시간을 4초 → 5초로 변경하였습니다.
준비 시간 동안의 걷기 속도를 소폭 조정하였습니다.
[편의성 개선]
헤드 어택 및 백어택 위치를 안내하는 표시 색상을 설정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환경설정 - 게임 플레이 '조작 및 표시'의 '전투 방향 가이드'에서 표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아래 게임 내 일부 기능 UI에 이름 정렬 및 검색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악보 UI (기본 단축키 F2)
탈 것 보관함 UI (기본 단축키 Alt+V)
상호작용 UI (기본 단축키 Y)
파티 UI를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마우스 드래그를 통해 파티 UI의 위치를 변경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파티 UI에 HP 바만 표시되는 축약 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공격대 UI와 동일하게 가로/세로 회전이 가능한 회전 모드를 추가하였습니다.
퀘스트 저널의 완료 탭에서 한 글자로도 검색이 가능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동형 탈 것의 기본 이동 속도를 등급에 관계없이 일괄 500으로 변경하였습니다.
일반 ~ 영웅 등급 탈 것 : 420 → 500
전설 ~ 유물 등급 탈 것 : 450 → 500
상자 구성품의 외형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아바타, 펫, 탈 것, 선박 스킨의 외형을 미리보기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성품을 선택하는 선택형 상자 사용 시, 선택한 상품의 인지 강화를 위하여 선택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로웬 세력 직위 확장]
로웬 세력 직위가 9단계까지 확장되었습니다.
이번에 확장된 7 ~ 9단계는 하위 단계와 동일하게 진급 요구 경험치를 달성하면 즉시 진급하게 됩니다.
현재 6단계에서 경험치를 모두 달성한 경우, 추가로 경험치를 획득해야 7단계로 진급할 수 있습니다.
이번 확장을 통해 9단계에서 세력 경험치를 100%까지 획득할 수 있으며, 10단계는 추후 '투쟁의 대지 툴루비크' 업데이트 시 함께 확장될 예정입니다.
실마엘 수정 상인이 판매하는 품목 중, 7~9단계 상품의 구매 제한 조건이 업적 → 세력 직위 단계로 변경되었습니다.
로웬 주간 퀘스트 1회 이용 유저에게 지급되었던 세력 경험치 물약 사용 시에는 직위 단계 확장과 무관하게 직위 6단계 100% 경험치까지만 경험치 달성이 가능합니다.
[군단장 레이드/가디언 토벌/던전/레이드]
군단장 레이드 '몽환군단장 아브렐슈드' 6관문에서 아브렐슈드가 거대한 손으로 캐릭터를 잡는 패턴 사용 시, 간헐적으로 '몽환 저항' 버프가 특정 상황에서 해제되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였습니다.
어비스 레이드 '아르고스' 3페이즈에서 아르고스가 주는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어비스 레이드 '아르고스' 클리어 시 획득하는 티어 3 전설 등급 장신구에 항상 직업 각인 1종이 3포인트 부여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티어 1, 2 구간 가디언 토벌에서 스킬 룬을 획득할 확률을 조정하였습니다.
티어 1, 2 구간 가디언 토벌에서 스킬 룬을 획득할 확률이 상승하는 조건을 제거하여 모든 캐릭터가 동일한 확률로 스킬 룬을 획득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아이템 레벨 1415 이하의 캐릭터 또한 1415 이상 캐릭터와 동일한 확률로 티어 1, 2 구간에서 스킬 룬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어비스 던전 '낙원의 문'의 전투 구성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태만의 바다: 2관문 보스 '심해 파수꾼 아캄'의 전멸 패턴을 강화하였습니다.
고요한 카르코사: 3관문 '카르코사의 군주 드라이칸'의 팔괘진 기믹 패턴을 변경하였습니다.
아르카디아의 성역: 1관문에 보스 몬스터 '악몽의 현신 벨록'을 추가하였습니다. ※ 낙원의 문에 등장하는 주요 몬스터들의 전투 패턴 및 구성을 일부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된 전투 구성에 맞춰 주요 몬스터들의 체력, 공격력, 무력화 등의 항목을 조정하였습니다.
토벌 5단계 가디언 '중갑 나크라세나'가 주는 피해량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로웬 대륙 스토리 미션 '굶주린 늑대의 길' 진행 중 '빌헬름'과 전투 시, 빌헬름의 부위 파괴가 항상 가능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성장 구간 던전 개선]
토토이크 대륙 던전 '토토이크 몸 속' 진행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퀘스트 '가장 깊은 곳을 향해'의 일부 목표 수치를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일부 몬스터 처치 구간을 제거하였습니다.
보스 '오셀'과 전투 중 사망 시, 던전 중간 지점에서 부활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애니츠 대륙 던전 '사령의 동굴' 진행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거미줄이 쳐진 영역 통과 시 이동속도 감소 효과가 적용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애니츠 대륙 던전 '만월의 고택' 진행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애니츠 대륙 던전 '만월의 고택'에서 파괴해야 하는 '혼의 구슬'의 수를 8개 → 5개로 변경하였습니다.
애니츠 대륙 던전 '만월의 고택'에서 파괴해야 하는 '혼의 구슬'의 체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애니츠 대륙 던전 '만월의 고택' 내 특정 비밀공간을 가로막은 항아리의 체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
루테란 서부 '영광의 벽' 진행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루테란 서부 '영광의 벽'에서 발탄 처치 이후 성 외부로 이동하는 단계 진행 중, 성 외부로 안내하는 가이드 표시를 추가하였습니다.
루테란 동부 '광기의 축제' 진행을 아래와 같이 개선하였습니다.
루테란 동부 '광기의 축제'에 등장하는 몬스터 '크란테루스'의 체력을 하향 조정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