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1-19 11:05
조회: 20,672
추천: 2
항해 없이 장비 맞추기시작하기에 앞서 결론을 먼저 말씀드립니다. 296 장비 데미지
299 장비 데미지
이처럼 데미지에는 특수스텟들로도 영향을 줄 수 있지만 아이템 레벨의 차이가 매우 큽니다. 쉽게 말해 치명 10 아이템 레벨 300 VS 치명 300 아이템 레벨 290 일 때 전자가 압도적으로 강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재 맞추는 장비는 최대한 빨리 아이템레벨을 올리고 티어2, 3으로 넘어갈 수 있는 방법이 가장 효율이 좋습니다. 그러한 조건에 가장 맞는 장비는 조화세트(항해)입니다. 하지만 항해를 싫어하시는 분, 섬의 파편을 얻기 어렵다. 등을 생각해 다른 방법을 조금 소개하려 합니다. 현재 장비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대략 이렇게 됩니다. 1. 레이드 2. 항해(조화) 3. PVP 4. 하드 인던(한계가 있음) 이 중 4번과 5번은 제외하겠습니다. 우선 4번은 슈샤이어까지 클리어해도 300초반의 장비이기 때문에 한계가 명확합니다. 5번은 제작 난이도도 있지만 세트효과가 사냥과 맞지 않습니다. 2세트 효과는 물건 운반 속도 증가 5세트 효과는 피격시 공격속도, 이동속도 증가이기 때문에 주 컨텐츠가 레이드, 큐브, 카오스던전 등으로 미루어봤을 때 없는 세트효과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남은 3가지 방법의 장비들을 비교해보겠습니다. ----------------------------------------------------------------------------------------------------------- 1. 레이드 ★ 장점 - 만렙을 찍고 비교적 쉽게 장비 드랍+재료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하루에 3회 가디언 영혼 수확 제한이 존재하지만 보상이 조금 적어도 3회 이후에도 클리어가 가능하고 시간이 있다면 하루만에 모든 장비를 맞출 수 있습니다. ★ 단점 - 가장 큰 단점은 연마시스템입니다. 티어1의 아이템 레벨은 280, 티어2 레이드의 입장 레벨은 330입니다. 즉 장신구를 제외하고 장비 연마를 5 전부 해야 넘어갈 수 있습니다. 무기+방어구 5피스를 전부 5연마 하려면 들어가는 실링과 아크라시움은 감당이 되지 않습니다. ※ 현재 티어1 레이드 장비는 조화셋보다 장비 자체 성능+연마 성능에서 떨어지는것이 맞습니다. 하지만 팀원중에 망원경을 가지고 있었으면 합니다...(인성이?) 2. 항해(조화) ★ 장점 - 섬의 마음 퀘스트는 언젠가는 다 깨야될 퀘스트입니다. 필수 퀘스트를 클리어함으로 장비 세트를 얻을 수 있고 1연마시 20레벨의 아이템 레벨 상승이 있습니다. 무엇보다 5세트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 치명타 발생시 6초간 전투 스텟 75증가 5중첩시 600증가입니다. 쿨타임이 있지만 감안하더라도 매우 좋은 효과입니다. ★ 단점 - 항해를 싫어하는 사람들도 많다.(지루함) 아크라시움외에 섬의파편이 들어가게 되는데 이 갯수가 1연마를 넘어가면 감당이 힘들어집니다. 사실상 단점은 이 정도가 끝입니다.
인벤 kirisamei님 공략 참조 http://www.inven.co.kr/board/lostark/4821/4036 아크라시움은 어떤 루트를 가던 사용을 하게 되는데 중요한것은 섬의 파편, 기에나의 눈물입니다. 섬의마음 9개 보상으로 50개를 획득 할 수 있는데 1연마 이후에 들어가는 섬의 파편을 감당하기가 어렵습니다. ※ 하지만 아무리 단점을 이야기해도 장비들 중 가장 쉽고 효율이 좋은것은 조화셋(항해)입니다. 3. PVP 사실상 이 장비를 이야기 드리기 위해 글을 작성했습니다. 저는 타 게임도 그랬지만 PVP시스템을 매우 좋아합니다. 오픈 직후 만렙 켠왕을 하고 다들 레이드, 항해등을 할 때 저는 PVP만을 했는데요. PVP장비 교환이라는 것이 있어 확인해봤는데 장비 교환이 가능하다는것을 알았습니다.
세부스텟은 위 장비들과 큰 차이가 없고 연마 효과는 변환이 가능합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것은 세트효과인데 조화>PVP>레이드 정도의 세트효과라고 생각합니다.(PVE 기준) 하지만 제일 위 이미지를 보았듯이 현재는 세트효과도 무시하고 아이템레벨이 깡패입니다.. ★ 장점 - PVP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장비 맞추는 스트레스를 가지고 하는것이 아닌 게임을 즐기다보면 장비가 맞춰지는 시스템입니다.(아크라시움은 소모) 1연마시 아이템 레벨이 20씩 증가합니다. ★ 단점 - 장비 제작에 시간이 많이 소모됩니다. 1회 승리시 증표 6개, 패배시 2개를 획득 가능합니다. (증표 교환 갯수는 아래 이미지 참조) 현재 PVP매칭 시스템이 좋지 않습니다. 우선 매칭 등급의 구분이 없습니다 - 20급과 초단이 심심하면 붙는데 롤로 치자면 브론즈와 챌린저가 만나게 됩니다. 물론 초단까지는 찍기가 쉬워 비유만큼의 차이는 나지 않지만 처음 PVP를 하는 사람들이라면 불만이 생길만한 구조입니다. 그리고 대장전의 쿨타임이 있습니다. 5분에 1번씩 전장에 입장이 가능한데 예를 들어 10시 55분에 입장해서 11시 1분에 게임이 끝나면 11시 5분까지 가만히 기다려야 됩니다.
이처럼 장비 전부 제작+연마를 하려면 꽤 오랜시간이 들어갑니다. 주 컨텐츠가 PVP이고 부 컨텐츠가 PVE이신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크라시움은 항해와 똑같이 들어가고 기에나의 눈물, 섬의 파편 대신 정수가 들어가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노력-> 보상으로 이루어집니다.(티어2 장비도 교환 가능 - 385레벨) ※ 장비 연마시에 들어가는 아크라시움은 조화세트(항해)와 같음 - 1연마(무기 4, 방어구 3), 2연마(무기 8, 방어구 6), 3연마(무기 21, 방어구 14) 정수는 무기, 방어구 제한없이 1개씩 들어갑니다. EX) 280레벨->300 투지의 정수1(증표 80개), 300->320 투지의 정수2(증표 100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제 PVP영상입니다. 영상을 싫어하시는 분들이라면 뒤로가기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익 창출은 되지 않기 때문에 광고는 없습니다.
EXP
19,437
(61%)
/ 20,201
|












올레참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