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이 가능한 튜토리얼 페이즈는 넘어가겠습니다.



- 1관문 -

- 1페이즈- 


8명의 파티원이 4그룹으로 분열되어 2명씩 분리된 방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 때, 각각 석상이 분노, 몽환, 슬픔, 침식의 석상투견이 나오는데
같은 파티내에서 숫자 상관없이 랜덤으로 배정되어 2명씩 배치됩니다.

기본적으로 각 방의 투견을 잡으면 다음 페이즈로 넘어가는데, 각 방마다 투견에게 딜을 넣을 수 있는 조건이 다릅니다.

분노쫄몹 사냥 -> 방어 스택 줄여서 딜을 하는 방식입니다.

몽환석상 무력화 -> 투견의 무적 보호막이 소멸됩니다.

슬픔투견 '파괴' -> 보호막 소멸

침식투견 무력화 -> 보호막 소멸


단, 슬픔의 석상에서 구슬인지 똥인지 뭔가가 나오는데, 이걸 먹으면 맵 전체에 있는 모든 파티원에게 10000 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가니 피하셔야합니다. (제가 배정된 적이 없어서 정확히 어떤지는 모르겠네요.)

침식 방에서 석상에 상태이상을 걸면 데미지와 암흑 상태이상에 걸리는 디버프에 걸리지 않는답니다.

갈망의 저주라고 검은색 빛줄기가 내려와서 일정 시간 뒤에 공포를 거는 디버프도 있는데, 이건 아시는 분 제보 부탁드립니다.


4파티 전부 투견을 잡으면 2마리의 네임드가 등장하는데,
이때 바로 가운데로 모여서 공대장이 벽 방향으로 실리안을 써주시면
벽 건너편의 네임드가 같이 맞으면서 두 네임드 모두 한번에 '파괴'가 됩니다.

보통은 그냥 패도 어지간하면 파괴가 되고 죽는데, 파괴에 성공할 시 받는 피해, 무력화가 10%늘어납니다.
해당 디버프는 합체된 이후 2중첩이되어 받는피해 무력화가 각각 20% 늘어나므로 꼭 파괴를 해주신 뒤 넘어가는게 클리어 시간에 유의미한 영향을 줍니다.

특별하게 즉사 패턴같은건 존재하지 않고, 주의할 것이 있다면 미스틱때처럼 동시에 잡아야 넘어가는 기믹이 있으므로
각 파티 네임드의 체력이 3~5줄정도 남았을때 딜중지를 한 뒤 서로 체력 얼마 안남았다고 말을 맞추신다음 잡으시면 됩니다.
부활을 해도 체력이 2줄밖에 안되고, 죽어있는 시간이 엄청 짧지는 않아서 그냥 넘어가는 경우도 많으나, 재수 없으면 계속 아다리가 안맞아서 여러번 부활하기도 하니 타이밍을 맞추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 네임드를 모두 잡으셨다면 연출 이후 두 네임드가 합체합니다.
토속성이 약점이고, 이전 네임드 상태에서 발생시킨 파괴 디버프가 유지, 중첩됩니다.
망치를 든 쪽이 헤드어택, 활을 든쪽이 백어택 판정을 가지며, 짤카운터 패턴이 존재합니다.
대부분은 짤패턴이고 전멸기라고 할만한 패턴이 두개가 있습니다.


첫번째 전멸기는 아르고스 전멸기처럼 노란색으로 맵에 표기되는 부분에 들어가셔서 피합니다.
1, 2파티 같이 각자 자리 정해서 같은 숫자 파티원이랑 대기하다가 새 안전구역이 나오면 2파티가 새로 생긴 안전지대를 시계방향으로 이동하는 식으로 정하고 움직이면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패턴입니다.


두번째 전멸기가 아주 악랄한데,
무려 연속 6회 카운터 성공시 넘어가는 기믹입니다.
저희 파티는 1파티 왼쪽, 2파티 오른쪽으로 서서 각자 파티 순서대로 카운터를 치는 식으로 룰을 짠 뒤
6연속 카운터에 성공하니 넘어갔습니다.

6회를 성공했는데 실패가 섞여있어서 안끝났던 적이 있는지라, 무조건 맞다라고 말씀은 못드립니다만, 저희 파티는 6연속 카운터가 성공 조건이라고 추측합니다.

제보 들어오는대로 패턴 추가, 수정하겠습니다.




2관문 입장 대기화면입니다.

저도 계속 트라이 중이라 중간에 수정하긴 힘들겠지만 댓글로 서로 정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요


2관문
회폭필

막고라방 입장
노란색 줄 연결 + 사념체 근처에 있으면 게이지 다 줄어들었을때 해당 유저 막고라방 이동
찐보스랑 막고라

줄이 연결된 대상이 바뀌는 조건은 애매함, 선에 다른 플레이어가 닿으면 바뀌는 것 같기도함.
확실하진 않음
원하는 유저를 막고라방으로 보내기 위해서 선을 연결시켜서 사념체 근처에 있으면 가지는 것 같은데
계속 줄 연결 대상이 바뀌는 등의 문제가 생겨 저희는 아예 들어갈 사람을 제외하고 전부다 사념체에게서
멀리 떨어진 뒤 들어갈 사람이 노란 선에 대고 비벼서 연결 바꾸고 들어가는 식으로 했습니다.

정확한 조건을 아시는 분은 제보해주세요. 저희 파티는 위처럼 진행했습니다.

막고라방 내부에서 보스와 pvp를 하듯 계속 싸우게됩니다(스턴같은 상태이상도 면역상태를 제외하면 입힐 수 있습니다.)
들어간 사람에게 공대장을 넘겨서 내부에서 쿨마다 에스더 스킬을 사용하면서 진행하면 크게 딜이 모자라진 않습니다.

대부분은 짤패턴입니다만, 보스가 무적상태가 되는 때가 있는데, 이때 비아키스 감금 패턴과 유사한 패턴이 나옵니다.
감금을 피하지 못하면 보스가 상당히 아픈 공격을 날리는데, 체방이 높지 않다면 빈사상태가 되거나 죽을 수 있으니
해당 패턴은 조심해야합니다.
추가로 막고라방 보스는 짤카운터 패턴이 존재합니다.

바깥의 파티가 사념체를 패다보면 사념체가 쓰러집니다.
기본적으로 사념체의 체력을 0으로 만들면 발생합니다. (일정 시간 뒤 다시 50줄 넘는 체력으로 일어남)
사념체 무력화시 막고라방 보스가 무력화 상태에 빠지며 포탈이 열리는데, 포탈을 타고 사념체가 있는 바깥으로
나올 수 있습니다. 추가로 막고라방 보스 받는피해 10% 증가하는 디버프가 생기며 중첩 가능하고 영구 유지됩니다.
들어가신 분은 나오거나 계속 딜넣거나 선택하셔서 진행하면 됩니다.

사념체가 쓰러지는 조건은 2가지가 있는거 같은데
체력이 0이 되는 것 이외에
보스가 가지고 있는 버프를 보시면
지속시간 아이콘, 디버프 아이콘 버프아이콘이 각각 있는데, 이름은 정확히 기억나지 않습니다.. 죄송합니다.
근데 정리를 하자면
아이콘 아래 지속시간(약 40초)가 끝날때, 소환되있는 쫄몹들이 강화됩니다.
*무지막지하게 강해지진 않고, 빨간색 오오라가 생기면서 조금 강해지는 정도입니다.

정확하진 않지만 쫄몹이 많이 쌓이면 피하기 조금 힘들고 아픈 패턴이 나옵니다. 즉사패턴도 있습니다만
일부러 발생시켜서 여러번 해본적은 없는지라 확실하진 않네요. 제보 들어오면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쫄몹이 쌓이면 디버프가 중첩되고, 잡으면 디버프가 줄어듭니다. 쫄몹을 지속적으로 처리해서 낮은 수치를 유지해야합니다.
그리고 지속시간이 끝나서 강화된 이후, 강화된 쫄몹을 잡으면 버프가 생깁니다.
해당 버프가 계속 중첩되서 쌓이는데, 이 수치가 30가까이 될때(정확한 숫자는 모르겠습니다.)
사념체의 체력이 0이 되지 않더라도, 사념체가 쓰러지며 막고라방 디버프가 생깁니다.

의도해서 해당 무력화를 발생시키기 어려워서, 그냥 쫄몹 잡고 체력 0으로 지속적으로 깎아서 진행하는게 안정적
이라고 생각합니다.

체력 게이지별로 패턴이 나오지 않고, 사념체가 가운데로 이동하는 것이 큼직한 패턴의 시작 전조이므로
몇번째로 가운데로 이동했는지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사념체가 사라졌다가 아르고스처럼 가운데에서 나타나면 큼직한 패턴들이 나옵니다

첫번째 가운데 이동시
맵 3방향에 결정이 생겨서 시계방향으로 돌아가면서 일직선 방향으로 투사체를 발사합니다.
사념체가 중앙에서 주황색 구슬 3개를 소환, 랜덤한 대상을 천천히 따라가는데,
같은 사람이 구슬을 2개 이상 먹으면 죽습니다.
구슬을 먹을 시, 일정 시간마다 계속 바닥에 장판이 생기고 폭발합니다. 움직이기만 해도 피해지지만,
팀원들이 얼떨결에 같이 맞는 불상사가 일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서 구슬 먹은 사람은 외곽쪽에서 빙글빙글 돌면 됩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해당 효과가 소멸하고 각 결정에서 주황색 구슬이 추가로 1개씩 나오는데, 똑같이 누군가 먹어서
외곽에서 어그로 빼주시면 됩니다.

두번째로 가운데로 이동했을 때 1번째 전멸기가 나옵니다.

우선 몇 시에 모일지 정해야함 (만약 3시에 모이기로 합의했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겠습니다)
가운데로 보스가 이동하면 랜덤으로 2명에게 캐릭터 주변에 파랑, 빨강 문양이 발생합니다.
해당 유저는 안전지대 장판을 생성해주므로, 3시 근처에서 자신이 있는/ 갈 위치에 핑을 찍어 줍니다.
이때, 파랑 문양은 일반 핑, 빨간 문양은 위험 핑으로 각자 안전지대를 분류해서 팀원에게 알려주고
문양이 생기지 않은 유저는 보스가 발사하는 구슬을 한번만 먹어줍니다.(2번 먹으면 죽습니다)
구슬을 먹은 유저는 머리위에 빨강/파랑 아이콘이 뜨는데, 빨간 아이콘이라면 빨간 안전지대로, 파란 아이콘이라면
파란 안전지대로 이동하면 전멸기를 넘길 수 있습니다.

처음 문양이 생긴 플레이어는 구슬을 한개라도 먹으면 즉사해서 실패하므로, 주의하셔서 피하셔야 합니다.
시정물로 피해지는지는 테스트 못해봤습니다.



세번째로 가운데로 이동하면 2번째 전멸기가 발생하는데

사념체가 기운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처음에 가까이 붙어있으면 폭발하니 잠시 떨어져있다가
이후 바깥쪽 폭발이 일어난 후
벨가 피자패턴을 사용하는데, 이 패턴을 피하시면서 무력화를 하셔야합니다.

무력화 이후 십자방향으로 구슬 4개가 생성되는데,
주시 표식 생긴 플레이어는 검은색 구슬에서 대기, 낙원의문 기둥 맞추기처럼 구슬을 맞춰야함,
다른 플레이어는 레이저 맞으면 즉사
나머지 유저는 둘씩 나눠서 보라색 구슬 파괴해야함
현재 저희는 2관문을 클리어하긴 했는데 

해당 전멸기를 넘기진 못했으나 안쪽에서 워로드님이 외로운 싸움 끝에 보스를 죽이고
나와서 사념체에 실리안을 사용해서 죽이니 클리어됬습니다.

3관문 첫번째 전멸기

운석을 밟은 뒤, 아재 패턴 하면 감금 해제
크게 어렵진 않음


2번째 전멸기
조건은 모르겠음, 웨이로 간단히 넘길 수 있으니 웨이 추천!



3번째 전멸기

화면에 빨간색/노란색/파란색 별모양이 찍힘
화면에 나오는 별의 색깔을 제외한 다른 색의 별을 모두 부숴야함
1파티 2파티 1번이 별담당으로 해서
1파티는 빨강 노랑색 별 담당
2파티는 파랑 노랑색 별 담당

ex) 화면에 파랑 별이 나옴 -> 파랑 별 외의 별을 깨야함
1파티 1번은 빨강별 3개
2파티 1번은 노랑별 3개
파괴시, 머리 위에 마름모, 사각형 문양이 나오면 둥근 공간이 생김

나머지 파티원은 1번 파티 3명은 육면체(중간의 큐브)를 각각 3개 파괴하고
2번 파티 3명은 팔면체(제일 바깥쪽 마름모 팔면체)를 각각 3개씩 파괴한다.
*자리를 정해서 시계방향으로 돌면서 깨면 깔끔합니다.
육면체와 팔면체를 파괴한 파티원은 각각 머리위에 문양이 생기며, 해당 문양에 맞는? 반대의 공간에 들어가면됨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만, 둥근 공간에 들어가면 선이 생기는데, 선이 생기면 즉사하지 않는 것으로 보입니다.
정확한 정보는 제보 바랍니다.


현재 4관문 트라이중... 난이도가 매우 악랄합니다.
 트라이 하면서 작성중이라, 빠르게 반영은 못하지만 댓글로 정보 남기셔서 서로서로 정보 공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