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은 '반숙이상' 기준이므로 아직 트라이 단계나 미숙인 경우 따라하지 말 것.


●발탄

1. 1관에서 만능물약 / 빛나는 만능물약 먹고 구슬 대신 먹기 가능  -> 특히나 뉴비가 많은 구간이라 구슬먹기 패턴에서 리트가 많이 난다면 이런식으로 대신 다음숫자 인원꺼 먹어줄수있음.

1인버스에서는 빛만물 먹고 8구슬 다 먹는게 정석 기믹임.

2. 2관에서 우리 공대가 초딜찍팟이라면 -> 굳이 부식, 파폭 사용할 필요가 없음. 주입식 교육의 폐해로 1610, 1620 딜러들끼리 가서도 부식 파폭 하는 경우가 더러 있는데 어차피 135~131줄쯤에 딜중지해야하고 버러지전에 0줄 만들어버리기 때문에 굳이 파괴를 할 이유가 없음.
*다시 말하지만 압도적인 딜찍 카드작방의 경우임.

3. 부캐키울 때 헷갈릴까봐 알려주는 팁 :
유령발탄의 잡기(잡아서 밖에 던져 낙사시키는 거)는 그 어떤경우에도 반드시 잡히므로 워로드, 디트, 블래스터 등등 절대 장판 위에서 맞딜하면 안됨.

4. 발탄 갑옷파괴에 필요한 총 파괴수치는 45이다.

5. 유령발탄으로 넘어갈때 유령상태로 등장 즉시엔
뎀감스택이 없다 (카운터후 몸비벼서 지우는 그 스택)
그래서 타이밍을 잘맞춰서 쓰면 유령발탄 등장하자마자
뎀감 없는 상태로 실리안을 온전한 딜로 맞출 수 있다.


●비아키스

1. 1관 1580을 넘긴 서폿, 워로드의 경우 실드나 뎀감기 활용을 통해 보접빨핀때 자리에 안가도 피 별로 안달거나 아예 안달고 생존이 가능함.

2. 1관 파란색 안밖밖안 기절장판때 마지막 파란장판 터질때 스페로 씹으면 기절 안걸리니 그냥 계속 맞딜해서 딜각 잡아도 됨.

3. 2관 매혹게이지 완전한 "0" 상태면 자신이 가하는 데미지 뎀감 효과가 있음. 내가 딜지분을 더 가져가고 싶다면 조금은 게이지를 남겨두는 것을 추천함.

4. 2관 0줄 발악 시작시 컷씬 끝나고 약 1.5초뒤에 무력게이지 잠금이 풀리므로 진짜 찾기 시작전 컷씬 끝나고 짧은 무력타임이 있음. 이때 컷씬끝나고 무력기 다같이 조금씩만 박아둬도
무력 약한 파티나 몇명의 숙코가 죽어있는 상태라도 중앙에서 무력할때까지 왠만하면 무력게이지를 다 깎을 수 있음.


●쿠크세이튼

1. 1관 쿠크 하트찾기 패턴 시작전 쿠크의 마지막 자리와
하트찾기 끝나고 등장하는 위치가 동일함. 기억해두었다가 하트찾기 이후 미리 자리를 잡으면 딜각을 더 뽑을 수 있음.

2. 2관에서 좀만 피까다보면 '여러분들~!! 뿅망치 시간입니다." 하면서 공중에서 두가지의 공습패턴을 할 때
만약 자신 발 아래 두번 빨간공 깔리는 패턴이 나올 경우
모두 모여서 중앙에 첫번째 공 깔고 두번째공은 외곽에 깔고 다시 중앙에 오면 딜각을 잡을 수 있음 (쿠크는 무조건 중앙에서 재등장함. + 컷씬중 딜 들어감)

3. 3관 쇼타임시작 전 6시만 아니라 12시 백위치도 안전지대임.
노란 부채꼴로 쿠크가 폭탄 어글자를 선출해낼 때
백에 한두명 가있으면 서로 찢어져서 어글자 미리 찾아낼때 좋음.

4. 3관 마리오때 색깔 안불러줘도 됨. 진짜 숙련이면 알테지만 자신의 디버프 창을 보고 파, 빨, 노를 알 수 있음.


●아브렐슈드

1. 1관 석상후에 벽 열릴때 에스더 사용가능함. 벽 열릴때 미리 걸어가서 컷씬중에 조준 잘하면 거의 조우 즉시에 실리안 타격 가능.
+ 이제 1관 파괴가 없어져서 그냥 아제나 박아도 무방함.

2. 1관 초초초 딜찍방의 경우 (노말-딜러들 1580+ / 하드-1620+) 조우 실리안 박으면 6카 패턴 전에 곱3 몬스터 잡을때 에스더 쿨이 안차서 아제나 사용이 불가능함.
그냥 안쓰고 가지고 있다가 아제나 박는게 나음.

3. 2관 1팟 중앙/1팟 왼쪽길 갈때 당연한거라 까묵은 사람들 많은거같은데 반대편 파티에서 잡몹들을 잡아줘야 내쪽 길이 열림.
그러니 귀찮다고 대충 잡고 문앞에서 대기하지말고 잡몹처리 열심히 해주는게 좋음. 진짜 심하면 30~40초정도를 아낄 수 있음.

4. 3관 경매 기다리는게 좀 오래걸리는데, 만약 빨리빨리하고 싶다면 미리 양해를 구하고 + 조정하여 탈노 부르고 4관으로 정정해서 다시 들어가는게 훨씬 빠름.

5. 4관 폭풍 안맞고 내부 진입해서 블랙홀(?)부수는 패턴때
내가 폭풍에 맞아 디버프 지워져 내부진입이 힘들거같다면 시정을 쓰면 폭풍에 맞아도 디버프 지워지지 않음. 정 급하면 이렇게하면 됨. (블랙홀 체력 6관당시 4천만인데 요즘은 모르겠음)

6. 4관 억까패턴때 날아가지않더라도 맞기만하면 스택이 쌓여 3스택이 되면 개인 파메가 추가로 생성된다. (시정 제외)
본인이 피면기나 전태,포격모드로 버틸 수 있다고 딜악귀 쳐맞딜행동하면 혼난다. 노말은 그래도 괜찮지만 하드면 위험할 수 있다.


●카양겔

1. 티엔전에서 워로드 또는 서폿이 체력 여유만 되면 잡기패턴은 잡혀주는 편이 좋다. (양옆 매치기중 프리딜각)

2. 티엔 테트리스 패턴 전까지는 바닥 똥장판위에 있으면 공증 효과가 있으니 피해다니지말고 밟거나 보스를 그 근처로 유도해서 버프받으며 패는게 좋다.

3. 티엔 테트리스, 똥장판 파란장판 폭발 등 기절패턴은 스페로 다 씹을 수 있다. 위험하면 스페활용하자.

4. 라우리엘 60줄후 끌당+거울+태양열 패턴때
벽에 바짝붙거나 시정으로 파훼할 필요없다. 불안하다면
'강렬한 시선!!!' 하고 보라색 텍스트 뜨고나서 약 1초정도 후에
스페이스바나 연쇄스킬 (콩콩이, 방밀, 리프어택 등등) 사용시 제자리에 고정되어 안끌려간다.


●상아탑

1. 1관 첫 무력화패턴때 시작전 썩은가시와 초록색 무력증가 씨앗이 나온다. 썩은가시는 날아가 벽에 닿는 수만큼 바닥에 노랑장판이 많이 쌓이므로 서포터가 최대 두개까지 먹어주는게 좋으며
난 완벽한 안전 지향 주의라면 두개먹고 정화나 만물로 풀고 또 두개 먹고 반복하면 엄청나게 많은 노랑장판을 지울 수 있다.

2. 1관 수면씨앗에 어글자가 유도하여 지우는 거 할때 한번 나온자리가 만약 12시라면 두번째는 반드시 그 반대편인 6시에 뜬다. 핑 안찍힌다고 우메봉 티를 내어선 안된다.

3. 2관 35줄후 광폭패턴때 파괴를 시키면 딜은 잘 들어가지만
라카이서스의 패턴이 지랄맞다.
이때 우리팀 딜이 충분히 높다면 일부러 구속구를 하나만 던져 무력만 하며 딜하거나 중간에 다시 파괴시켜도 무방하다.

4. 4관 찐무+파괴로 무너진 지형 복구 구슬 나올때 반드시 보스로부터 가장 가까운 대상이 어글자로 선정된다.
이때 딜러들이 조금 빠지고 서포터가 붙어있다가 구슬 대려갈때 프리딜 타임을 가질 수 있다.


일단 생각나는거만 적어봤습니다.
보충 댓글 달아주셔서 팁 공유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