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11-24 21:12
조회: 2,171
추천: 0
[잡담] 아르카나가 4 2 2 이보크를 써야하는 이유어느정도 키운 아르카나입니다
라이트유저라서 에포나3/이벤트카던1/레이드3/카던4/레이드 악세런 정도만 하고있습니다 - 스킬트리 < 스킬포인트 268 기준 > 4/3/1 ☆☆ 쿼드라 스크래치 스파이럴 샤워 레인 가든 리저 리턴 조건부 루인기 리저렉션 딜기댓값이 생각보다 모자랍니다 적중시킨다해도 선딜레이 모션 리스크가 커서 버렸습니다 비추 5/2/1 ☆ 쿼드라 스크래치 스파이럴 샤워 플라워 레인 가든 리턴 5스택트로 빡빡하게 돌리는데 샤워가 먹는 마나대비 딜량도 낮고 스킬쿨 돌리면 금방 마릅니다 폭우레인 기용해도 5스택트 전부 돌리면 스택이 남습니다 비추 4/2/2 (플라워) ☆☆☆☆ 쿼드라 스크래치 스파이럴 플라워 레인 가든 리턴 이보크 플라워 1, 2타 피격중 레이드보스 패턴시 3, 4타 빗나가는데 일부러 1, 2타 흘리고 3, 4타 맞게끔 거리두고 쓰자니 풀딜 안넣는 스킬 기용할 이유를 못찾겠어서 저는 플라워를 버렸습니다 쿼드라는 모션 캔슬이 안되지만 플라워는 모션 캔슬이 가능하기 때문에 플라워가 손에 맞는분들은 쓰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4/2/2 (스트림) ☆☆☆☆☆ 쿼드라 스크래치 스파이럴 스트림 레인 가든 리턴 이보크 422 플라워트리는 이보크 미적중시 딜 손실을 줄여준다면 422 스트림트리는 이보크 적중시 딜 기댓값을 올려줍니다 위에 열거한 스킬트리들은 그나마 쓸수는 있었다 정도이고 현재 정착한 스킬트리는 마지막 4/2/2 스트림이보크입니다 - 콤보 Q 쿼드라4 W 스크래치4 E 가든10 R 레인10 A 스파이럴7 S 스트림10 D 이보크10 F 리턴10 평시) Q-W-R-A-A-F-E 이보크 100% 적중하는 타이밍) S-D-Q or W-F-4스택대기-R-D 무력화) V-Space캔슬-S-D-•••••• - 킵하는 아이덴티티 심판( 짧은 지속시간, 스택트 4중첩판정) - F R E 별(마나풀충전) 삼두사(마나 다쓰고 딜로스타임 보충) 그 외 카드들은 4스택 이후 루인넣는 타이밍에 바로 돌려주거나 이보크 콤보 직전에 돌려줍니다 ※※ ㅈ틀린운명은 쿼드라 직전에 씁니다 - 트라이포드 • 레인2 < 후속데미지 vs 레인데미지 > 이보크 직전스킬로 스트림-리턴-레인 시너지를 위해 날카 줬습니다 • 레인3 < 폭우 vs 약점노출 > 쿨타임 문제 약점노출 채택시 스트림+이보크 쿨타임이 도는 사이 스택이 남습니다 스택을 놀리더라도 약점노출이 폭우보다 좋다? 특화 높일수록 루인뎀+4스택 터트리는뎀 증가인데 4스택 놀릴 이유가 없습니다 4스택 쌓자마자 빠르게 다 터트려줍니다 • 스파이럴2 < 2스택트 vs 치명타 > 치명타 많이들 쓰시는것 같은데 2스택트로 4스택 한번 더만들어주고 루인기 넣는게 오히려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 이보크3 < 분할 vs 중첩 > 분할 2회를 가만히 서서 맞아주는 레이드 보스는 없습니다 허수아비 괴롭혀줄때 빼고는 양심껏 중첩 줍시다 ※※ 트라이포드는 개인의 취향입니다. ※※ 이보크는 중첩 주는게 팀플 컨텐츠에서 최소한의 매너입니다 ※※ 이보크 타이밍 한번당 아이덴티티 카드 한장씩 먹습니다 ※※ 운부 도박사 트리 안써도 카드수급 원활합니다 - 스탯 신속 극한으로 당겨서 레인 중첩? 그렇게까지 안해도 퓨어딜러로서 순수딜은 정상급입니다 주스탯 특화(루인up 4스택up 각성기up) 부스탯 치명/신속 신속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과연 아르카나를 위한 속성인지요 마나 마르는 딜로스를 앞당기는...? 특화 치명 최대한 당겨주고 실링 한도 내에서 신속까지 타협하는 선. 어차피 쿨타임 자체가 타직업대비 짧은만큼 특화 몰아서 한방 한방 묵직하게 넣어줍시다 - 아르카나 인식에 대해서 저도 물론 템이 자주자주 바뀌는 구간이지만 특성변환/연마변환 다 해주고 들어갑니다 남한테 내 딜 안보인다고 세팅 건들지도 않고 조화3~4연마 템렙만 높혀놓고 도시는분들은 데미지로 핑계댈 이유가... 어느직업이던 무조건 보스 패턴 완벽숙지가 기본이라 생각합니다 특히나 타임컷에 직접적으로 관여되는 퓨어딜러 포지션의 직업들은 패턴 미숙지시 킬타임이 늘어나고 반복된 실수는 클리어 실패로 직결합니다 아르카나에 대한 인식이 이렇게 바닥을 찍는 이유? 마나부족에 대한 불만은 이해 가능합니다 빡빡한 마나소모량에 따른 딜로스, 공백기의 평타질은 초라하니까요 그렇지만 '별' 카드 한장도 못보는 운없는 판에서 10초동안 평타쏘더라도 저랑 같이 키우고있는 동템렙 무력화/방깎 서브딜러들 dps 보면 넴드 머리위에 올라가는 숫자 자체가 아르카나랑 비교불가입니다 퓨어딜러만 잘하면 애초에 딜부족으로 클리어 못할수가 없습니다 미터기로 전체딜량이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 데빌헌터는 어떻네~ 서브딜러는 어떻네~ 타 직업군과 비교하며 본인 직업군을 자해하지 말아주세요... 아르카나는 퓨어딜러 포지션에 모자란점 없는 직업입니다 ※※ 주말 실친팟 제외 공개팟 레이드만 돕니다 ※※ PC방에서 "아르카나 ㅈㄴ 개쓰레기라서 버렸어요"라는말을 육성으로 들었네요 ※※ 인벤 직게 자학 컨텐츠를 멈춰주세요
EXP
13,395
(49%)
/ 13,801
|




화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