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만렙찍을때까지 쓰던 윈오뮤 들어간 솔플용 트리가 트포만 바꾸면 레이드용이라 윈오뮤를 계속 썻습니당.
솔플용 트리에는 수호의연주가 없엇어여. 솔직히 3트포 회피율 30프로가 너무 낮다고 생각되서요.

그런데 인벤에서 수호의연주 좋다는 글을 보고 수호의연주가 너무 궁금한데 윈오뮤는 개인적으로
버릴 수 없어서 2번 스킬셋에다가 1번에서 윈오뮤를 수호의 연주로 바꾼 트리를 저장햇습니다. 
어라 근데 실제로 수호의연주 써보니까 회피 겁나 잘 뜨더만여. 체감상 60프로는 되는거 같던데여?

그렇게 우르닐부터 어레기까지 수호의연주가 들어간 트리를 쓰고잇어여. 제가 지금 어레기에서 놀고 잇거든영.
그리고 경험상 초행팟이랑 같이 갈 때 수호의연주가 파티원 생존율이 더 높은거 같아여.
(전 끝나지않는수호를 썻거든영. 같이 갓던 공팟 워로드 분들 몇 안되지만 그동안 미안햇습니당)

개인적으로 또 싫어하는 스킬이 사운드홀릭입니다. 다른 이유에서가 아니라 시전할 때 바드가 내는
"아라ㅂ#ㅏ*ㅂ@#" 라고 먼소리인지도 모르는 시전소리를 너무 크게 내서요. 
그 소리가 너무 맘에 안듬(개취입니다 존중해주세여ㅡ_ㅡ) 그래서 세레나데 채우는 용도로 스티그마씀ㅋ

근데 1번트리를 PVP용으로 바꾸고 한번 피빕에 도전해볼까 생각중인데... 
아무리 고민해바도 생각해둔 피빕용트리로는 카던이던 머던 솔플이 안될거 같고요... 
2번을 윈오뮤 들어간거로 바꾸자니 수호의연주 회피뽕을 못빼겟고.. 천골드이던가요 스킬3번 뚫으려니 골드가..

근데 쓰고나니 잡담인데 고민얘기하고 잇넹? 죄송합니당. 
그냥 겜하려는데 급 임시점검떠서 시간때우려고 주절거렷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