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절한 딜량 + 필요한 상황의 넬라 + 카운터의 점수로 베히모스 MVP 사례)
여기파티 1650+ 10멸홍의 고정공대입니다. 다들 엔드컨텐츠 첫주부터 쭉 하는 잘하는 유저들이고요.

워로드는 신치고기, 치신고기, 치신반반고기 등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고정공대 or 나의 마인드(딜or파티케어)에 따라서 더 적절한 세팅이 있지 더 좋고 나쁘고는 없습니다.

일단 전제가
주력기 1순위인 "버캐&차스는 쿨로스 없이가 더 중요하다" 입니다. 

근데 스XX크 저분은 [증함은 깔깨로 써라!] 이게 핵심 주장입니다.
증함시너지 있든말든 배쉬,버캐,차스 써라이고, 파티한테 시너지 베푸는것으로 생각해라인데 이 말은 주력기 안돌아왔어도 청룡진 일단 써라.
번속 깡으로 쓰고 시너지가 묻어있을지 아닐지 하늘에 기도해라 이 수준입니다.

그렇기에 저분 옹호의 의견은 동의 못하겠네요. 

저분이 쓴 댓글보시면 버캐/차스 9초남아도 증함은 12초지속이니깐 일딴 무지성으로 써도 된다. 이런식의 말이있는데 이건 진짜 워로드 투사 깔개로 가라는 말과 다르지 않습니다.
저는 저분이 쓰신 이 댓글보고 저분 워로드 잘 모르시는구나 싶었습니다.(버캐차징+ 쏘는시간만 2초입니다.) 
더군다나 쏘면서 뒤로 밀리기때문에 헤드 돌아가면 다시 포지션잡는데 시간도 소모되죠.
하필 포지션잡는 스페이스가 짧은! 백스탭입니다.

대세 세팅이 치신 1400 900인데 대부분 유저는 올품백을 하지 않으니 신속이 더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워로드에서 유명하신분이 김뚜띠님을 예시로 세팅따라하면 보석도 가져갔을 때 증함 0 홍염이니 19.XX초 정도 됩니다. (지속시간12초) 
가동률이 무지성쓴다고하면 60퍼밖에 안나오죠.

그럼 대략 계산해봐도 7초 차이가 나죠?
비는 시간 지분이 40퍼나 됩니다. 저는 치명이 87%에 순환상옵 일때도 차스2타를 쓰면 둘다 흰글씨뜨는 스트레스를 너무 받아서 페온값+골드비용 들여서 세팅을 새로 바꿔주기까지 한 사람입니다.

6:4 룰렛돌리는 것도 아니고 로스트아크의 모든 직업중 어느직업이 핵심시너지를 깔개로 쓰지않는데
참 파티를 위해서라면서 헤드적중률을 위해서라면서 가스라이팅을 하는분이 안타깝네요.

증배버차를 묶는다는건 qwer qwer qwer 이 반복이 아니라

적어도 증함쿨이 돌아왔을때 사이클을 길게~ 또는 빠르게 굴린다는 뜻입니다.
증배버 쓰고 헤드돌아가면 따라 돌아가서 차스를 써도되고 사이에 스피어샷을 넣어도 증배버차 사이클 묶는건 같습니다. (사이클 고정이랑 제발 헷갈리지 말고 다시 이해하세요.)
저는 에키드나 거울이후 누워있을때 빼곤 증-배-버-스피어샷 / 차-대 이런식으로 굴립니다. 가끔 단심을 쓴다면 또 전체 사이클 순서는 다르겠지만
결국 증함+배쉬시너지에 버캐차스는 꼭 집어넣는다는 전제는 동일합니다.

증-배-버-대-스 배-차-대-스 찐무때 아드빨고 이렇게 길게 쓰면 아드10초안에 마지막 스피어샷 빼곤 아드 효과받습니다.

그리고 z증z배를 빠르게 써도 1.5~2초 버캐 차징+스킬프레임이 2초 이기때문에 왠만한 도발안되는 레이드라면 머리가 증배버스 일때 어글자가 돌아갑니다.

그럼 한 타임 저도 헤드를 따라가던가 빗겨맞추기로 차스를 맞추려고 포지션을 따로 잡기도 하죠. 

그리고 변형으로 오히려 증함 쿨이 왔고 버캐차스쿨이 3~4초라면 증함을 미리 쓰고 천천히 헤드각도 보면서 버캐차스각을 보기도 합니다. 도발이 되는 레이드라면 도발내부쿨도 생각하면서 패턴씹기용으로 도발 각도 보겠죠.

이렇듯
묶는다는 오해로 무지성qwer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오해 없으시면 좋겠고

저는 원래 알카유저였다가 워로드로 본캐를 바꾸게 된게
1. 김뚜띠 플레이(플레이가 멋짐)
2. 상아탑이 엔드컨텐츠일때 워로드가 존재함으로서 레이드의 쾌적함 수준이 다름.
이 두가지 이유였습니다. 
여기서 쾌적함은 결코! 무지성 도발(증함)이 아니였구요. 검색만 해보셔도 무지성도발로 다른딜러 분들이 욕하는 글이 엄청 많습니다.

최근에 제 지인도 워로드 시작했고, 인벤에 새로운 워로드분들 꽤나 보이시던데 제발 증함 무지성 깔개로 막쓰지말고 나만의 사이클이나 변수(도발,전태게이지관리,딜타임)에 맞춰서 쓰길 바랍니다.

ex)에키 찐무가 한틱남았는데 증함써서 대어파를 쓰기보단 대어파를 먼저 써서 찐무를 보고
증함-배쉬-버캐-차스-스샷-대어파 이렇게 쓰겠습니다.
찐무가 아니라 에페라던가 뱀격돌이 거의 끝나가는데 증함을 써서 에키한테 노증함 딜 넣는 바보같은 일은 안합니다.
그리고 격돌페이지로 넘어가기 직전인걸 알고있는데 증함ON이라고 무지성으로 쓰는 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체력줄수 모르면 어쩔수없는거구요.)

무지성 도발이 아닌 적절한 타이밍에 쓰는 증함은 "워황굿"이라는 찬사를 받고,
적절한 타이밍의 넬라는 MVP점수에 도움되면 "넬라굿"이라는 찬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밑줄 잔혈만이 레이드의 전부가 아니고 로아의 레이드는 
무력, 어글자, 기믹, 딜, 케어 등등 여러가지가 혼합된 종합예술의 느낌입니다.
적당한 딜량, 좋은 기믹수행력, 파티케어(넬라)로 만능의 미드필더 느낌입니다.

1시즌 20골 못넣는다고 못하는 미드필더가 아니듯이 자신만의 플레이를 만들어나가면 
요즘 불합리한 느낌의 워로드라도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나도 알카할때 워로드 케어좀 받아보자 ㅜ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