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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2-11 05:01
조회: 1,466
추천: 10
[공략] 충격 억제 총 정리본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충격 억제 글 쓴 사람입니다.
이번 밸패 이후에 큰 변화가 없을 것 같아 총 정리본을 올려드립니다. 세팅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위쪽 링크를 참고 해주세요 주의 : 정답이 아닙니다! 길잡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올려드리는 세팅입니다. ※ 맨 밑에 요약본도 있습니다. 편한 세팅을 원하시면 맨 아래로 바로 가주세요 ※ 1. 각인 2. 아크 그리드 3. 아크 패시브 ( 진화, 깨달음, 도약 ) 4. 스킬 및 보석 5. 사이클 6. 편한 세팅 ( ※ 스킬 코드 포함! ) 1. 각인 고정 1) 원한 - 자타공인 딜러 공용 각인 2) 아드레날린 - 자체 치적이 전무한 인파에게 매우 잘 어울리는 각인 3) 기습의 대가 - 사멸 직업에게 빠질 수 없는 각인. 충억 인파와 특이 더 잘 어울림. 선택 1) 저주받은 인형 (추천 1) - 무난한 딜러 각인 1 2) 예리한 둔기 (추천 2) - 무난한 딜러 각인 2 3) 돌격대장 - 충격 억제 고대 코어 or 팔찌에 공이속 옵션 보유 시 고려 가능 4) 질량 증가 - 공속이 느려지지만 딜 상승량이 제일 높은 각인. 돌에 물린 경우 아니라면 저받 + 예둔 을 추천드립니다. (고대 코어, 공이속 팔찌가 있다하더라도) 돌대를 쓰려면 어쩔 수 없이 신속에 투자를 해야하는데 충격 억제 같은 경우 신속 효율이 비교적 낮기 때문에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제가 아드 4칸 + (팔찌) 치명 120, 치적 상옵션 이 있는데도 치적 90이 겨우 나옵니다. 자체 치적이 거의 전무하므로 돌에 물린게 아니라면 저받 + 예둔을 추천드리겠습니다. 2. 아크 그리드 질서의 해 : 충격 억제 (고정) 질서의 달 : 기력 절약 (고정) 질서의 별 : 역발산 (고정) 혼돈의 해 : 현란한 공격 혼돈의 별 : 공격 혼돈의 달 : 불타는 일격 충격 억제 같은 경우엔 질서 코어 3개를 고정해서 사용합니다. 정가 순서는 충격 억제 > 기력 절약 > 역발산 순서를 추천드립니다. 역발산이 없다면 임의로 오브 폭발 사용 가능합니다. 혼돈 같은 경우엔 위에 언급한 3개가 고정이지만 치명이 모자라다면 불타는 일격 대신 부수는 일격 채용 가능합니다. 3. 아크 패시브 3-1. 일반적인 경우 < 진화 > 1티어 치명 10 특화 30 2티어 예리한 감각 2 한계 돌파 1 3티어 일격 2 4티어 회심 분쇄 ㄴ 이번에 새로 생긴 분쇄입니다. 진화형 피해가 제일 많이 오르는 아크 패시브이며, 입식 타격가가 고정인 인파이터에게는 괜찮은 선택지입니다. 5티어 입식 타격가 ㄴ 이번 패치에 경직 시 스택 감소가 사라져서 저점이 높아졌습니다. 기분 좋은 소소한 간접 버프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 깨달음 > 충격 단련 노드 전부 더 킹 1 일방 타격 1 < 도약 > 풀려난 힘 5 잠재력 해방 4 즉각적인 주문 2 충격 폭발 3 - 치명타 확률이 90% 근처가 되게 본인의 아드 활성화, 팔찌, 공대 시너지에 맞춰서 아래 선택지를 스위칭 해주세요 달인 <-> 회심 더 킹 <-> 치명적인 투지 예리한 감각 <-> 한계 돌파 3-2 돌대 또는 질증 채용 시 < 진화 > 1티어 치명 4 특화 30 신속 6 2티어 예리한 감각 2 한계 돌파 1 3티어 일격 20 4티어 달인 분쇄 ㄴ 돌대 채용 시에는 신속을 챙기기 때문에 치명 스텟을 챙길 수 있을 만큼 챙겨야합니다. 달인이 이번 패치로 경직 시 스택 감소가 사라져서 저점이 올라갔습니다. 5티어 입식 타격가 < 깨달음 > 충격 단련 노드 전부 치명적인 투지 1 일방 타격 1 < 도약 > 풀려난 힘 5 잠재력 해방 5 충격 폭발 3 - 돌격대장을 채용한 경우 풀효율을 목표로 하지 마시고 이속 135% (저받급 효율) 만 목표로 하신 후 치명 스텟을 챙기시길 추천드립니다. ( 이속 계산식은 : 신속 스텟 ???% + 서폿 9% + 만찬 5% + 코어 10% or 15% + 팔찌 ???% 입니다.) ( 베르닐 와인은 고려하지 않겠습니다. ) 고대 코어와 공이속 팔찌가 둘 다 있으시다면 풀효율을 목표로 하셔도 됩니다. 치명적인 투지 같은 경우 투지 발산의 효율이 매우 높은 충격 억제와 잘 어울립니다. 치명이 모자라다면 충분히 투자하셔도 좋습니다. 4. 스킬 및 보석 < 스킬 > 필수 채용 선택 채용 1. 서브 딜링기 ( 둘 중 하나 택 ) 2. 기력 스킬 ( 둘 중 하나 택 ) 장단점 용의 강림 : 긴 이동기, 피면기 / 긴 프레임 순간 타격 : 짧은 프레임 / 경면X 보석 중요도 겁화 : 파쇄격 > 죽음의 선고 > 풍신권 > 초신성 폭발 or 진 용출권 >>>>>>>>>> 일망 타진 > 용의 강림 or 순간 타격 > 전진의 일격 작열 : 일망 타진 > 파쇄의 강타 > 전진의 일격 > 용의 강림 or 순간 타격 기력 스킬 4개의 딜 지분을 다 합쳐도 2~4% 정도라서 부캐의 보석 레벨이 높다면 기력 스킬 3개의 겁화 대신 레벨이 높은 다른 캐릭의 보석을 사용하셔도 큰 차이는 나지 않을 겁니다. 대신 주변의 인식이 신경 쓰이신다면 추천드리진 않습니다. 스킬 관련 질문 QnA Q1. 속행 룬 의미 없는거 아닌가요? 왜 끼나요? A1. 실제로 충격 스킬들에는 유의미한 차이가 생기진 않지만 T스킬의 쿨타임이 많이 줄어들고, 사이클 굴릴 때도 기력 스킬 쿨이 조금씩 줄어서 나쁘지 않습니다. 인파이터가 낄 만한 룬이 많지도 않다는 것도 하나의 이유가 될 수 있겠네요. 속행 룬 대신 다른 룬을 끼고 싶다면 출혈, 중독, 광분을 추천드리겠습니다. A2. 그 경우엔 용의 강림 (순간 타격) 레벨을 내리고 [ 맹호격 7레벨 / 2 - 1 ] 로 채용하여 시너지 겸 서브 이동기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엔 파쇄의 강타를 좀 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A3. 이 경우엔 비추천하고 싶습니다. 충격 억제는 사이클이 빨리 돌 수록 DPS 상승에 이득인 코어이기 때문에 비추천하겠습니다. 5. 사이클 사이클 같은 경우는 이전 글에 상세히 설명해놨으니 여기선 가장 기본 사이클만 설명드리겠습니다 (이전 글 링크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0/163490?my=post ) 6. 간편 세팅 세팅이 어렵다고 생각이 드시면 아래 세팅을 따라하시면 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세팅입니다. (스킬 코드 : F35E3B302CCBF256B6523CFA12F9615893A5A7B5756975BBC08C3B9645D10C131753044B2EB2BFAFEEBA81773E6171559E62CFF12B9F88C8A6B60D3D88191DF2 ) 스킬 코드 적용은 스킬창 왼쪽 하단에 코드 불러오기에 위쪽 코드를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 각인 : 원 예 저 기 아 - 아크 그리드 질서의 해 : 충격 억제 질서의 달 : 기력 절약 질서의 별 : 역발산 혼돈의 해 : 현란한 공격 혼돈의 별 : 공격 혼돈의 달 : 불타는 일격 - 진화 치명 10 특화 30 예리한 감각 2 한계 돌파 1 일격 2 회심 분쇄 입식 타격가 2 - 깨달음 충격 노드 전부 더 킹 1 일방 타격 1 - 도약 풀려난 힘 5 잠재력 해방 4 즉각적인 주문 2 충격 폭발 3 -스킬 전진의 일격 10 / 2 - 3 - 2 / 영웅 질풍 or 정화 / 겁화 작열 파쇄의 강타 4 / 3 / 영웅 속행 / 작열 일망 타진 14 / 3 - 3 - 1 / 전설 속행 / 겁화 작열 용의 강림 13 / 1 - 3 - 1 / 영웅 질풍 / 겁화 작열 파쇄격 14 / 2 - 3 - 2 / 영웅 비전 / 겁화 죽음의 선고 14 / 3 - 2 - 1 / 전설 질풍 / 겁화 풍신권 14 / 2 - 2 - 2 / 전설 압도 / 겁화 초신성 폭발 14 / 1 - 1 - 2 / 겁화 6. 마치며 이 글이 충격 억제를 하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저는 별 일이 없다면 계속 충억을 키우려고 합니다. 저는 아직까진 재밌거든요. ㅎ; 궁금한 점 있으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아는 만큼 대답해드리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이전 글에 나와 있습니다. 밸패 때 거의 바뀐게 없어서 이전 글을 참고하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세팅 보여드리면서 글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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