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2/118013?my=opi
프짱바라기님 글 참고했음. 아니 사실 이 글 그 자체임




사전작업 X 정흡만 2넣었음. (보석이랑 내연 기감트포가 없어서 그것만 손댔음)
루메 새걸로 뽑아서 킬하는 시점의 DPS는 1976만

사전작업치고 정흡3넣고 돌리면 2000~2100정도 나오는거같음. 물론 오래치면 결국 수렴하긴함

영상스펙 : 아브25강 템렙1596 야추1.3% 풍폭화9멸 나머지7멸 / 홍염은 10바 9내(꼭필요한건아님) 8폭 8용 나머지7




스포420기준 (찐한건 트포작 필요)
붕10 (132 혹은 332 / 붕나쓰려면 2트포 공준써야댐 넓타못씀)
바10 (121) / 바축써보니 너무 좋드라
용10 (311 / 트포작 필요없음. 엘갈효율도 구리고 엘갈1에 영풍쓰면 4버블복구됨)
내7 (32 / 10주고 최속이나 수련힘 써도 되는데 큰 의미가 있는 스킬은 아님. 여기 줄 스포로 난 나선경 12렙함)
나12 (131 / 10주고 내연을 10써도 됨. 근데 뭘쓰든 크게 의미가 있지는 않음.)
화12 (211 / 특신반반때는 차징하기가 빡세서 쓰기가 좀 그랬는데 이 트리에서는 유의미한 오의스킬이 됨)
풍12 (312 / 폭소에 백어택 없음. 이글은 사멸이니까 당연히 휘몰임)
폭12 (132 / 설명생략)

이렇게 18개 쓰면 됨. 내연10주고 쓸꺼면 화룡 행버를 빼도 되는데, 행버 안터지면 풍신3버블로들어감.
취향차이라고 하기엔... 그냥 적어둔대로 쓰자





스킬 사이클은 기존 극특 3오의+에서는 
용>바>폭>붕>풍>화(노차지)>나 or 붕나(화룡차지하면 붕나쓰고 노차지하면 나선경)
였는데

이 사이클의 문제점이 안그래도 느려 죽겠는데 폭쇄를 쓰려면 용바를 해야하는 더러운문제가 있음
그리고 화룡이 노차지로 나가면 섬열이랑 또이또이하고 풀차지하고 붕나를 박자니 몹이 거기까지 맞아주질 않음

특히 용바 했는데 도망가면 입에서 ㅅ발소리가 절로나옴.




교정된 사이클에서는 

바>폭>용>화(풀차지)>나>붕>풍,  붕>나



버블꼬이지 않게 붕나가 한번 더들어감. 
걍 기존사이클도 붕나 가능




1. 치신반반 용바풍월폭 혹은 기존극특처럼 용바를 묶어서 굴리면 
용바이후에 몹이 백스탭 혹은 돌진하면 손가락 빠는일이 생기는데 
폭을 제외한 나머지 오의는 다 털어도 되서(나선/붕천공증활용) 
제자리에서 용바폭붕풍화나 다갈겨야 하는 기존트리에 비해 자유로움. 

요약하자면 그냥 공증스킬이 많아서 바속하나에 안메임. 
바속했는데 몹 도망가면 나선폭쇄나 붕천폭쇄로 시작해도 됨.
폭쇄 다음사이클까지 밀리는게 싫으면 저 사이클에서 바폭빼고 돌리면 됨.

이건 뭐 기존사멸에는 해당이 크게 안되지만 특신반반 3오의쓰는사람들은 느낄듯함.
월섬을 안쓰고 나머지오의를 털어내자니 버블수급이 안되고, 월섬을 바속보다 나중에 쓰면 월섬 안그래도 밀리는데
쿨이 엉망진창되버림





2. 고버블활용으로 직각활용 극대화.
기존 사멸트리에서는 버블기준으로 4폭 3~4풍 2~3화 1~2나 정도로 사이클이 돌아갔다면

변경된 트리에서는 버블기준으로 
4폭 4화 3나(앞에 화룡행버안터지면 2) 4풍(앞에 화룡행버안터지면 3) 4나 이런식으로 버블 꽉꽉채워서
돌아감. 특히 화룡같은경우는 4버블 확정으로 나가는데 풀차지까지 당길수 있음.

화룡풀차지가 사이클에 전제되는거라 급하면 끊어버릴수 있는 선택지가 주어지는게 좋음.
급하지 않아도 버프들어오면 바폭용화(끊어치고) > 각성으로 깔끔하게 이어지는 콤보도 활용할수 있음.





3. 붕나 한번 더 활용가능

기존 극특사멸에서는 
용>바>폭>붕>풍>화>나 한사이클 굴리고 평타치는 시간에 붕나를 쓰게되면
그 다음사이클인 용바폭 이후에 붕천퇴가 쿨이 안돔 

아 물론 화룡을 풀차징땡기고 붕나를 할수는 있겠지만.. 결국 나선경은 한번 들어가잖음?
근데 변경트리에서는 나선경이 한번 더들어감.
사이클도 바폭용화나  로 시작되는거라 붕천퇴 조금 늦게쓴다고 사이클 안망가짐
그냥 예전 유사섬열란아라고 생각하면 편함. 

걍 기존사이클도 붕나 가능

4. 이건 기존 극특트리랑 비교되는건 아니고 지금 대세픽인 반반환각오의 기준(지배도 같은문제)이긴한데
월섬각에 사이클이 안묶여서 좋음. 10홍줘도 쳐밀리고 타점 안맞아서 버블수급안되고 골아픈일 많은데
이건 그럴일 없음. 사이클 망가지면 그냥 나머지스킬 대충 털고 바폭만 맞추면 됨.



5. 나선경 쓰기 싫으면 그냥 뇌명주고 해도 똑같이 굴러는감. DPS는 한 10%정도 빠지는듯
근데 이 경우에는 화룡행버안써도 모든오의가 4버블로 굴러감. 실전에선 이게 더 괜찮을거같기도

6. 특신반반환각3오의에 비해 얼마나 세졌어요?
특신반반환각3오의 1300만 특치사멸 1976만. 대충 40%이상 세짐. 근데 백못치면몰?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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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위 글내용하곤 별로 상관없긴한데
이번에 집 새로지으면서 진짜 고민많이했던거 두가지

특신사멸 vs 특치사멸
특신 : 극특인데쾌적함 / 돌대채용가능(예둔저받 안써도됨) / 세우라제 쿨꼬이는거 거슬려 
특치 : 안쾌적함 / 이게배마냐 / 시너지도둑 / 파티원들미안해 / 용바쿨이야 / 딜은미쳤네진짜

오3아1 vs 아3오1
오3아1 : 직각은 싼데 고품악세값이 달나라가버림. / 고정파티에 치적이 있으면 울면서라도 오3아1해야지 뭐
아3오1 : 공용전각 읽혀있으면 이게 반값이긴함 / 아드유지는 나선경때문에 특치여도 유지잘댐 / 치적있으면효율이좀




나는 세우라제 쓸생각이기에 쿨이 좀 애매한 특신보단 특치를 골랐고,
오3아1과 아3오1을 고민하다가, 악세값이 일단 동일스탯기준 2배차이나길래 오1로 도망침.
성능은 의미를 유의미하게 두기 어려운거 같은데 미세하게 고점은 오3이 더 높은듯(뇌피셜)
포피셜 창술이랑 같은팟 아니면 아3오1이 더 세다고함

근데 진짜 뭘쓰던 별로 차이 없긴한듯. 쾌적함 고려하면 실전딜은 특신이 더 좋을거같기도 함.


이상... 빼먹은거 있는거 같은데 궁금한건 댓글 ㄱ 반박시 님말이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