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22강, 세구18각, 사믹10멸 인듀10홍, 나머지 9멸7홍, 원트원클(현재 2분 DPS 1150만) (이번에 10멸 샀는데 체감 오져욧)
뉴트가 슈차 채용 시 나오는 사믹딜 보다 살짝 낮게 나오는 것 같네요. (오늘 어스딜이 버그로 2배 되어서 가져갈까 심각하게 고민하다가 그냥 참고 예정대로 뉴트 들고 감...)
몇 주간 써본 결과, 즉발 최고점은 뉴트 같아요.
6관문 영상도 올리고 싶은데,,,,,, 관문 세분화 패치 후 매주 갈때마다 잡기패턴이 단 한번도 안 나와서 MVP를 못 먹고 있습니다 (잔혈은 놓친적이 단 한번도 없음). MVP 시스템을 좀 고쳐줘야 MVP에 다시 오르고 딜량 확인이 될 것 같아서, MVP뜨는 날 올릴게요 (언제일지 모름).

그리고 요즘 즉발과 슈차를 비교하면서 내 것이 좋다, 니 것이 좋다 말이 많은 것 같고, 아직도 즉발디트의 정체성을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서 제 주관적인 생각 좀 몇 개 적고 갈게요.

1. 즉발분망은 정석슈차 세팅의 "저점보완" 세팅이 아니다.
그냥 서로 플레이 스타일이 완전 다릅니다, 2개를 서로 비교하는건 아닌 것 같아요. 둘다 아웃파이터면 어느정도 비교가 되겠지만, 슈차세팅은 약간 아웃파이터 느낌이 나는 반면, 즉발세팅은 인파이터(로아직업말고) 느낌이 납니다.

2. 즉발분망은 최대한 효율적으로 플레이 해야 한다.
즉발이 아무리 스킬 맞추는 난이도가 쉽다고 해도, 사이클에 익숙해지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3신기 3개만 놓고 딜량을 보면 당연히 슈차디트가 훨씬 강합니다.. 그럼에도 즉발이랑 DPS 차이가 나지 않는 것은, 퍼스를 차징 중이나 날해 딜각 잡을때에 소요되는 시간에, 즉발은 끊김 없이 사이클을 굴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3. 즉발분망은 맞딜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뭔가 굉장히 단순한 것 같지만, 맞딜각을 잘 보는게 중요합니다.

즉발은 스킬 회전율이 좋습니다. 피해감소 효과가 붙어있는 그임+드레드+인듀를 끊김없이 계속 난사하며, 해방기 또한 끊길 일이 없어 거의 상시 쉴드를 유지합니다. 피가 빠지는 일이 적습니다. 아드들고 과감하게 맞딜을 할 수 있습니다. 즉발세팅은 디트의 높은 체방을 극도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너는 템렙이 높아서 그런 것이 아니냐?" 저는 즉발을 1560딱렙부터 하드56을 돌았고, 항상 과감하게 맞딜각을 찾았습니다. 물론 레이드 숙련도 또한 중요합니다.

일단 당장 생각나는 것은 여기 까지고, 더 궁금한 것들 있으시면 디스코드 Tacobell#7413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