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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8-20 13:34
조회: 6,293
추천: 11
질서 아크그리드 개인분석 完맨아래 검색 키워드 요약 있음 아크 그리드의 기본 구조 해6+달6+별6 해 = 구조 변경 달 = 운명 트리거 별 = 특정 스킬 강화, 일부 구조변경 트리거인 달 정도는 교차조합이 가능한경우가 있으나, 대부분 시너지가 있기때문에 다른걸 쓰기 어려움 고로 6종의 세트가 생겼다고 이해하시면 됨 등급은 유물부터 모든옵션 활성화 가능, 유물과 고대의 차이는 의지력뿐 (젬컷이 달라지는듯) 순서는 아이템 사전 정렬순 세트명은 각각의 운명 : 네이밍 대로 뎀증 추정 : 운명 효과간 곱연산 * 상시 효과간 합연산 ex) 운명 : 내공집중과 운명 뎀증은 별개의 버프군 목표 뎀증 : 20% + (먼저 풀렸던 기상 아크그리드 기반 최종뎀증 예측치, 못해도 20%) ------ ![]()
핵심 스킬 : 난화격 > 환영격 > 풍뢰 난화격 : 20%*15% / 치적20% 환영격 : 15% 풍뢰 : 10% 적주피 : 3.48%*4% 치피 : 1.26% 회심 : 0.6% 풀코어 20p 목표 뎀증이 20%정도라고 생각해볼때, 치적 옵션은 깡스탯보단 난화격 한정일듯 치적이 10%만 붙었다면, 난화격 백을 못치더라도 치적을 보장해주기 위해서... 라고 생각할텐데 20%나 붙어서 백치면 30%나 과치적 되는 상황. 도대체 치적을 왜 20%나 붙였는지 이해할수 없음. 굳이 생각해보자면, 난화격을 잔재블레이드의 버스트처럼 변수 덜타는 기준으로 만들고 싶었던거 아닐까? 함 강화스킬도 난환풍으로, 이걸 최대로 쓰는 트포조합은 정석난화격+풍뢰+동화환영격.. 이걸 다쓰는건 극신 6딜 밖에 없는데, 극신에겐 내방공속과 내방쿨감소가 의미가 떨어짐 내방 쿨감소가 메리트로 보이는 케이스는 두갠데
결론 : 역천의 질증 채용+파벞내방쿨관리를 완화하는 평범한 세트. 구조 변경은 딱히 없음
핵심 스킬 : 섬열파 > 무공탄 방향성스킬 뎀감이라는 패널티가 있는만큼, 뎀증 기대값은 개인차가 날듯 별 쿨증상, 달 트리거도 사실상 무공탄이 강제됨. 세개 다뽑기전엔 제대로 쓰기 어려워보이는 세트 혼포를 쓸수있느냐? 는, 시전시간을 추정(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26138)해볼때 난화격이 빠지면 충분히 가능함 속속은 쓸이유가 딱히 안보임 섬열파의 쿨은 기쿨60초라 8작기준으로도 23초대가 나올거로보임. 내기무섬무기 형태가 기본이 된다고 생각해보면, 섬-(여환풍무기 순순순무기여 내환무기) 정도가 추정인데, 12-15개+무공탄 고정쿨감 7.5초를 받는다면 쿨감을 거의 13.5~15초 받게됨. 그럼 8초 정도남으니까 8작이면 속행고의존 10작이면 저의존으로 1금강 2내 2섬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함 문제는 아무리 생각해도 사이클적으로 군림보 쓰기 어려울거같음 단적 고공속 천공참 써야하지않을까? 함 결론 : 세개가 모여야 사이클이 제대로 굴러갈거같은 원거리 특화 역천 세트 필자의 개인적 예상으론 이거 굉장히 강한 세트가 될거같긴함. 현타 취약은 불치병이지만... ![]()
핵심 스킬 : 번천장 > 기본쿨 높은 스킬=난풍섬 진짜 설명만봐도 개재밌을거 같고 겁화 효율 좋을거같은 세트 회선하나로 무한 자공증+운명유지 트리거가 되므로, 실상 순보가 필요 없어보이는 유일한 세트. 회선격추를 311 찍고 절제의 일섬각처럼 진입기로 쓰면서 굴리지 않을까? 함 풀스택 번천의 뎀증량이 140%(7스택)*133% 증가로 추정되는데, 이는 2.4*2.33= 560% 가량이고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09975 번천 연구시절 기공장 3히트보다 강한걸 생각하면, 원거리 무로스 난사가 가능하면 어마어마한 딜비중을 자랑할걸 알수있음. 쿨도 기공장과 동일하므로 내방족쇄가 풀린다면 1금강 3회선 6번천이 가능할것으로 보임 번천에 속행효과 내장인 만큼, 속행넣고 쓰면 섬열/풍뢰 쓰기가 한층 쉽지 않을까? 하기도 함 문제는 여전히 근접기인 난화격 채용이 강제되므로, 위링크대로 번천 3트포 꼬라지론 스킬 조화가 애매하다는것
문제는 예열구조+운명지속이 고작 8초. 운명의 설명을 볼때 회선격추 사용시 8초버프가 걸리고 8초내 재사용해도 갱신없이 끝난다면, 딜비중상 쿨돈 두번째 풀스택 번천을 반드시 넣어야하는 폭탄목걸이가 걸림. 텔포패턴이 나온다면 스트레스가 매우심할것 반대로 회선격추로 운명이 계속 갱신 가능하다면, 매 정비소에 미리 스택쌓기 + 기믹중에 스택유지 해야됨. 포텐뽑기 매우매우 귀찮은 세트가 될듯 고작 8초라 짤컷신에도 무조건 예열 풀리는 문제도 있음. 무공 공이속 팔찌 사용유저라면 이 문제는 매우 잘 알듯 결론 : 자공증 8초라는 구조개선 세트로 나왔지만, 주력기가 하필 번천. 순보 2트포 환호가 의미없어지므로 미갑or가발채용 가능. 순보는 순수 체인형 스택기가 됨
핵심 스킬 : 벽>난>낙 딱히 말할것도 없음. 질증 극특에게 필요한 공속도 주고, 적주피도 적당히 붙었고, 치피 회심도 올려줘서 입식 극특에게 매우 유리한 구조 지금 딜비중 애매하게 1위 경쟁하는 벽력을 확실하게 1위로 만들어주려는 의도도 보임. 시전속도를 줄거면 낙영도 같이 줘야하는거 아닌가... 함 결론 : 그냥 딱봐도 세보이는 세트 ![]()
핵심 스킬 : 환영격>섭물진기 요약하기 어지러운 세트1 할말이 굉장히 많은 세트. 구조가 너무나도 난해하다! 환영격 뎀증인만큼 환영격 동화+222섭물 풀홀딩을 요구하는걸로 보임 현행 섭물12렙기준 끊치 17.67, 풀틱37.98 계수이므로, 같은 12렙 동화압축/동화끓투 환영이 64.49/52.84인점+별 옵션을 고려하면 풀홀딩 못할시 데미지가 심함 현타 플홀딩 섭물계수는 210정도로 보이는데.. 동화 환영격이 *1.2*1.25 받는다 생각하면 96.7이니까 깡계수는 두배가까이 센셈이나, 후술할 구조상 차이는 많이 줄어들거로 보임. 기쿨은 16+16 = 32초라 환영격 +8초 위에서 사이클을 추정해보면 (첫 섭물사용-운명트리거-3단진입-환영격 데미지증가로 사용)-현타섭물사용 구조임 ※( )=메인 edps 구간. 강화된 현타 섭물은 dps 방어용이지 폿버프에 맞추는 메인딜 구간이 아님 즉, 반제 받으면서 강종하는게 최적의 사이클이 됨(=폐기된 1사이클 역천). 이게 기쿨내에서 성립하는지 보면되는데 섭물은 현타에쓰고 환영격은 3단에 쓰는 구조상
결론 : 이 빌드 생각보다 웃겨서 후속글로 사이클 준비해옴
핵심 스킬 : 난>파>회 요약하기도 어지러운 세트2 왜 운기조식이아니라 일반상태일까? 진짜 이해가 안감. 자연체 사이드노드 개념상 일반상태는 운기조식이 아님. 즉 자연체를 받을수 없음. 이는 치적85% 설정후 자연체5를찍고 운기조식/일반상태를 비교한걸로 검증한적 있는 사실임 전력안배는 최소한 1+2단이였는데, 적수공권은 0단임. 기공사의 아이덴티티를 아예 배제했는데, 기공사의 사이드노드는 4개 전부 어떻게든 아이덴티티 금강선공 사용과 연관돼 있음. 사용후 현타메꾸기 or 사용중 or 사용덜하고 현타덜받기 란말임. 사이드 노드는 특수효과를 한개도 못받고 딜증은 레벨당 적주피 0.6or0.7만 받는단 이야기임. 도대체 이 세트는 존재의의가 뭐임? 물론 그만큼 일반상태 딜증수치가 무식해서 dps는 나올수도 있지만, 기믹이 있는 레이드 환경에서 이게 과연 다른세트보다 좋을수 있을까는 의문. 절제처럼 딜못하는 긴기믹, 좀 긴 텔포패턴 같은거 나올때마다 딜로스가 엄청 클테니 사이클이야 짜볼수 있지만, 메인노드3렙이후 깨달음포인트 딜증이 0수준인 세트가 의미가 있을까? 고쳐준뒤에나 생각해볼듯 결론 : 담당자 기알못이라 조건 대충설정해서 깨달음 사이드 딜증을 한개도 못받는 세트가 탄생함. 어디서 문제가 터질지 알수가없음 일반 상태 딜증 수치를 무식하게 때려박아놔서... -------- 종합 요약 역천 : 내공집중 / 기공사출 / 맹공 세맥 : 임맥타통 / 적수공권 / 대회전 위 키워드들을 컨트롤+F로 검색하면 상세 분석 볼수있음 내공집중 / 적수공권 은 범용형으로 보였으나, 장착조건에 해당 깨달음 4노드 투자상태가 있다고함 즉, 직업별 3/3
------ 계산기 ver S3 아크패시브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4821/100350 공용 설명서 -- 직업별 --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344/117496 기공사 블레이드 버스트 스택별 뎀증% 추론 (시즌2 매커니즘 변경 完) 블레이드 스킬 계수표 (24-08-24 업데이트 지원 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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