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05. 20.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내용은 지속적으로 피드백 및 수정되고 있으니 믿고 봐주세요.

악몽 죽습, 쌍직각 가이드



  안녕하세요!현재 1604 악몽 죽습 호크를 키우고 있는 유저입니다. 로아에 입문 당시, 활을 쏘는 남캐에 매력을 느끼고는 호크아이로 입문하여 호크아이만 현재1600, 1565, 1540인 3캐릭을 키우고 죽습 두동을 모두 키우고 있는 유저로서 호크를 키우기 위한 팁이나 가이드가 될 것 같은 내용을 적고 싶어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이 글을 통하여 새로운 호크아이유입분들이 조금은 편하게 앞으로 나아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일단은 가독성이 좋게 간단하게만 요약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가로 글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5
개월전, 호크아이게시판에서 악몽세트가 나오고 난 후 악몽 죽습에 관한 가이드가 없는 것과 그 당시 유입이 많아짐에 따라 유입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가이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그 이후 연구도 많이 해보고 가이드글을 작성했던 당시보다도 호크를 해온 기간이 늘어남에 따라 가시성도 높이고 내용도 추가를 하여 리뉴얼을 하게 되었습니다
.

  일단 이 글을 읽기 전, 주의사항입니다.

  1. 이 글은 호크아이 의직업각인 두 가지 중 죽습, 그 중유물(고대)장비 세트중 악몽을 사용하는 악몽 죽습 가이드글입니다!

  2.
본 글은 호크를 본,부캐를 목적으로키우시는 분들을 위한 글입니다.이유는저는 호크를 배럭으로 키워본적이 없습니다.잘몰라요.죄송합니다.


  3.
저는 메이저 세팅만 고려해와서 사파세팅(?)에 대한정보가 부족합니다.저는가성비에 관한 부분은 전혀 모릅니다.


  4. 특성비는 매우 어려운(?) 변수가 많은 내용입니다. 맹신하지 마시고 끝없이 물어봐주세요. 아니면 트리시온에서 직접 쳐보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두동 가이드는 온빛K님이 작성하신게 있어서 그걸 참고하시는게 좋습니다.

이 글은 악몽 세팅만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추가적으로 그림의 화질이 매우 떨어져서 가능하시면 pdf 파일을 다운받아 직접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스킬트리 주소
악몽 죽습 쉐댄사용 스킬트리(416) :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3387
악몽 죽습 블댄 사용(극치특) - 416 :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3388
악몽 죽습 호크(치신) - 416 :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3389
악몽 죽습 호크(극치신) - 416 : https://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73390

추가사항*
트포 중요도
1. 중요도***
애로우 해일 - 강화된 화살 or 헬파이어(4렙), 저속탄환(4렙), 웨이브 해일(4렙)
차징샷 - 빠른 준비(4렙), 더블 샷(4렙), 즉발(4렙)
샤프 슈터 - 급소 타격(4렙), 역점 포착(4렙), 집중 사격(4렙)
스나이프 - 빠른준비(4렙), 약점 포착(4렙), 손쉬운 먹잇감(4렙)

2. 중요도***중 딜과 무관하지만 딜싸이클을 위해 필요한 것 
급소베기 - 실버마스터
블레이드 스톰 - 실버마스터

3. 중요도**
블레이드 스톰 - 번개 칼날(4렙), 쉐도우 댄스(4렙)
아토믹 애로우 - 긴도화선(4렙)

4. 중요도*
이동베기 - 빠른준비(4렙)

딜 - 딜싸이클 - 부가딜 - 편의성 순 입니다. 정말 개인적인 취향이니 중요도는 참고만 하세요.

딜싸이클 영상


  영상에서는 쉐댄 급베를 동시에 사용하였으나 실전에서는 쉐댄만 사용하거나 블댄만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 부분에서 만약 아이덴티티가 모두 차지 않을 시, 트리시온에서 특화 수치를 조정 해보시고 그 수치로 다시 악세를 맞추시면 됩니다.
  이런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트리시온에서 특성비를 조정하여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현재 자세한 죽습 가이드와 1400 900 쌍직각 가이드글이 준비중에 있으나 언제 완성될 지 모르겠습니다. 간단한 버전이 아닌 매우 자세한 내용이 될 것이라 매우 길고 지루할 예정입니다. 일단 그림만 보시고 궁금한 부분은 댓글이나 글을 작성하여 질문해주세요!

 지속적으로 댓글로 질문을 주시면 전부 다 대답해드리려고 노력 중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이나 쪽지로 질문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