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밸런스 소생 방안
일단 냅다 결론부터
1.
스마일게이트는 컨트롤 일정수준이상(다이아몬드~ 그랜드마스터 등급)의 pvp 유저 6명을 알바로든
직원으로 구성하든 밸런스 팀으로 조직하여 매일 2시간 이상 pvp 플레이 
6명은 일정 주기마다 캐릭터 변경하면서 플레이
pvp 플레이 후 각 캐릭 문제점 도출  -  통계내서 밸런스 패치에 반영

2.
pvp (섬, 실마엘 제외)
아이템 자동 보정 : 현재 낮은 템 레벨유저 및 높은템 레벨 유저 pvp에서 동등하게 한다고 보정을 맞추는데
웃기게도 고연마템 지정된 부위에 끼면 pvp에서 공격력 및 방어도가 달라짐
그냥 간단하게 각 캐릭터별로 보정수치를 템에 상관없이 고정된 값으로 맞춰
고정된 값은 1번의 밸런스팀이 수치 조절하고
증전은 각자 템빨이 아닌 컨트롤로 승부를 봐야하고 그런 취지로 보정맞추는걸로 아는데
지금은 뭐 이도 저도 아닌 어정쩡함의 극치임
거기에 더해서 신속, 치명, 제압 등 옵션을 본인이 수동으로 셋팅하면 더 베스트
( PVE는 기존방식처럼 파편으로 악세 옵션 변경  - PVP 증전은 본인이 설정 후 전투)




스마일게이트 사의 밸런스팀이 있는지도 의문이지만 제발 밸런스 패치를 체계적으로
자주 해줬으면 좋겠다.
pvp 즐겨하는 유저로서 요즘 너무 스트레스 받는다  정말..
신규캐 나오면 밸런스 당연시하게 똥망되고  참나~
어느순간 보니 내가 시x ,시x 하면서 겜하고 있더라   평소 욕은 거의 안하는 내가..
스트레스 풀려고 겜하는데 더 쌓인다..  와이프가 옆에서 왜그러면서 겜하냐고 묻더라..
아직 탈출 못하는 지능낮은 유저긴한데 ..
간만에 취향에 맞는 겜 나와서 열심히 하는데  좀 보태주라 스마게야
요새전도 나온다는데 벌써부터 걱정이 앞선다

팁: 증전할때 칼엘 목걸이 - 데미지증가
고강화 바지- 생명력
고강화 머리 - 방어력
고강화 장갑 - 공격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