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스카의 상향으로 관심을 가져주는 분들이 늘어서, 현 시점 추천드리고 싶은 세팅을 가져와봤습니다.
가볍게 기술스카를 찍먹해보고 싶거나, 부캐나 배럭으로 사용해보려 하는데 세팅을 뭘 해야 할 지 고민이다 싶은 분, 그 중에서도 "귀찮게 여러가지 알아보기 싫고, 가장 무난한 거 알려줘!" 하시는 분들께 맞춰진 가이드입니다.


목차
1. 각인
2. 특성
3. 유물세트
4. 스킬트리
5. 보석
5. 딜사이클


1. 각인
유물 구간: 원한, 예둔, 돌대, 질증, 기술
고대 구간: 아드1 추가 (아드 싫으신 분은 에포1)

2. 특성
귀걸이 한부위 신속, 나머지 all 치명

3. 유물세트
환각셋 


*기술각인의 버프로 기술 3을 챙겨줍니다.세팅비개꿀! 
특성에서 신속을 800가량 챙기고 환각셋을 채용함으로써 쾌적함과 안정성을 모두 챙깁니다.
환각 1레벨 기준 약 70% 초반의 치명타적중률이 나오기 때문에 예둔의 효율도 잘 나오고, 치적시너지도 맛있게 챙길 수 있습니다.
고점으로 알려진 구원셋은 치적이 충분히 확보되어야 성능이 나올 뿐 아니라, 한숨돌리기라는 리스크를 갖고 있어 배럭용으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질증은 노페널티 18% 각인입니다.
신속 900(15%) + 재장전(5%) + 갈망(8/10%) + 만찬(2%) + 날렵함_기동2트포(19%) - 질증(10%) = 풀공속

4. 스킬트리 
플빔 431 트리입니다. (숫자는 노랑/파랑/보라 스킬 채용 개수를 뜻함)

기동타격(7) 빠준5 / 날렵함5 [속행]
과충전배터리(7) 투지강화 / 연속폭발1 [단죄]
아발란체(12) 유격 / 영점조준5 / 간결한 마무리5 [질풍]
전술사격(12) 자유 / 추가사격5 / 진화사격5 [심판]
레이드미사일(12) 배터리방출5 / 오르간미사일5 / 약점 포착5 [압도]
베이비드론(12) 정교한명령5 / 플레임베이비5 / 총력전5 [출혈]
플레어빔(12) 상흔5 / 라이트닝 빔5 / 레이저 커팅5 [심판]
에너지버스터(12) 응축5/ 플레임 버스터5 / 멜트 다우너5 [질풍]

*전술사격 1트포는 써보시고 취향껏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진지구축(실드+피면)이 생각보다 유용한데, 해당 트포 채용 시 배터리가 모잘라 배터리 음식을 먹어야 할 수 있습니다. 
스킬 포인트가 모자르다면 과충을 4레벨로 내리시고, 그래도 모자란다면 가장 데미지가 약한 아발란체를 조금 내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베이비드론 사용감이 별로라면, 1트포 자폭강화 채용도 괜찮습니다. 선딜을 대폭 줄여줍니다.

*왜 431트리인가?
431트리는 편의성과 사이클 압축을 모두 챙긴 스킬트리입니다. 현재 카펫431이 기존 유저들 사이에서는 대중적이긴 하나, 카펫스킬의 독특한 메커니즘 상 입문자에게 추천드리기 어렵습니다. 카펫은 드론조작이 추가적으로 요구되는데 이게 생각보다 많이 까다롭습니다. 반면 플빔은 드론이동이 거의 필요없고 히트범위도 준수하며, 부위파괴 2레벨까지 달려 있어 팔방미인격 스킬입니다. 게다가 플빔은 홍염보석을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맘편히 기동타격에 홍염보석을 챙길 수 있어, 공이속 버프를 유지하거나 패턴을 회피하는 난이도도 대폭 낮아집니다.

*카던용 스킬트리
채용하는 스킬 중 트포만 몇개 바꾸셔도 카던이 굉장히 쾌적합니다.
어나힐레이션 모드 3/2/1
레이드 미사일 3/1/2
베이비드론 1/1/3


5. 보석
6멸 : 레미, 베드, 플빔, 전술, 아발, 에버
5홍 : 레미, 베드, 전술, 에버, 기동


6. 딜사이클
  • 딜사이클의 시작은 기동타격입니다. 공이속 버프 6초 이내에 주력기를 사용해줍니다
  • 레이드미사일과 베이비드론은 전술사격과 아발란체와 연계하여 사용합니다.
  • 평소에는 쿨타임이 짧은 스킬들(레미+SMG/베드+SMG)을 먼저 터는 것이 좋습니다.
  • 하지만 단심이 터졌을 때는 사이클을 조금 변형합니다.
단죄 심판은 기술스카에게 필수적인 룬입니다. '전투자원회복량 증가' 옵션 덕에 없으면 배터리가 금방 말라버립니다. 따라서 최대한 쿨(30초)마다 단심을 발동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단심이 터지면, 6초간 사용하는 스킬들의 쿨타임도 압축되는데, 이를 활용하여 사이클을 조금 변형하면 사이클 압축 측면에서 이득을 챙길 수 있습니다.
단심 사이클: 기동-과충(단죄)-레미-전술(심판) - 플빔(스페어심판) - 에버 - 베드-아발
*영상참고 https://youtu.be/tO_3faWjgxo
전설 질풍 룬이 2개 있으신 분께서는 전술사격에 질풍룬을 채용하고 아발란체로 심판 룬을 옮기셔도 아주 좋습니다. 레미전술 대신 레미아발을 묶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딜사이클 주의사항
- 기동타격의 공이속 버프는 구르기에만 달려있습니다.
- 기동타격 사용을 많이들 깜빡합니다. 최악의 상황은 첫 구르기는 잘 썼는데 이후 2,3타(체인) 사용을 잊어버리는 경우입니다. 이러면 기동타격의 다음 쿨 동안 공이속 로스가 꽤 깁니다. 체인 쿨타임표시가 절반정도 지났다면 잊지 말고 사용해줍시다. 2타인 사격모션은 빠르게 스킵해도 됩니다.
- 드론스킬 사용 도중 회수버튼(x키)을 누르거나 합작스킬을 사용하면 드론스킬이 캔슬되어버립니다. 배터리와 쿨타임만 날리게 되는 셈이니 너무 빨리 회수되지 않게 조심해주세요.



기술스카를 편히 찍먹해보실 수 있도록 최대한 컴팩트하게 작성해보았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은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