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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8-15 04:45
조회: 167,696
추천: 51
[6딜환류] 세팅 가이드 (아크그리드 포함)(25.10.07)I. 서론 환류는 그 어떠한 캐릭터보다 자유성이 높은 캐릭입니다. 처음 환류를 접하신 분들의 경우 환류에 다양한 세팅과 저마다의 특성값과 스킬트리가 다르기 때문에 어떤 빌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명확하게 구분 짓기 힘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떠한 빌드를 사용하더라도 핵심스킬만 빠지지 않는다면 딜차이가 뚜렷하게 나지 않기 때문에 본인이 가장 잘 사용하는 세팅이 가장 높은 고점의 세팅이 되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다양한 빌드와 세팅 사이에서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세팅에 대한 설명과 가이드글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머리아파서 못고르겠다', '뭘 선택해야될지 모르겠다' 싶은 분들은 [☆][☆]이 별표가 적혀있는 세팅을 따라서 찍어보시고 추후 입맛에 맞게 변형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II. 진화 1. 특성 a. 치명 1100 신속 1340 [☆] 신속 23% + 서포터 축복의 여신 9% + 만찬 5% = 공이속 37%
b. 치명 1250 신속 1245 신속 21% + 서포터 축복의 여신 9% + 만찬 5% = 공이속 35%
c. 치명 1400 신속 1070 (공이속팔찌 보유시 추천) 신속 18.38% + 서포터 축복의 여신 9% + 만찬 5% = 공이속 32.38%
d. 치명 1800 신속600 [☆]
추천 특성비와는 별도로 본인의 취향에 맞게 치명과 신속비율을 분배하셔도 괜찮습니다. ※ 특성포인트는 본인의 팔찌와 사용할 펫의 능력에 따라 알맞게 찍으시면 됩니다. 2. 진화 ![]() 2T : 취향에 맞춰 선택 [끝없는 마나 1 / 금단의 주문 2] [☆][☆] [끝없는 마나2 / 금단의 주문 1] [금단의 주문2 / 한계돌파 1] 3T : 무한한 마나 2 4T : 마나 용광로 2 ▷ 각 포인트별 진화 활성화 순서 60P : 끝없는 마나1 / 금단의 주문1 70P : 끝없는 마나1 / 금단의 주문1 / 무한한 마력1 80P : 끝없는 마나1 / 금단의 주문1 / 무한한 마력2 90P : 끝없는 마나1 / 금단의 주문2 / 무한한 마력2 95P : 끝없는 마나1 / 금단의 주문1 / 무한한 마력2 / 마나 용광로1 (마나가 부족할경우 마나용광로 사용x) 105P : 끝없는 마나1 / 금단의 주문2 / 무한한 마력2 / 마나 용광로1 120P : 끝없는 마나1 / 금단의 주문2 / 무한한 마력2 / 마나 용광로2 ▷ 2T 다양하게 조합하여 취향껏 투자 각 노드별 DPS 차이는 크지 않기 때문에 본인의 취향에 맞게 세팅해도 큰 지장이 없으며, 여러 조합 중 비교적 마나관리가 수월하고 무난한 DPS가 나오는 [끝없는 마나1 / 금단의 주문 2] 세팅을 추천
3. 악세
4. 엘릭서 기본적으로 엘릭서는 [달인]을 추천 [☆] 하의 옵션 [치명타 피해] 추천 but, 극치명 세팅 시 [회심] 사용 추천 [☆] III. 깨달음 ![]() ▷ 메인노드에 선 투자 후 남는 포인트를 사이드 노드에 분배 환류 깨달음 간단 요약
#24.10.23 [과부화] 리메이크 #25.02.26 [과부화] > [응집되는 마력]으로 변경 ![]() IV. 도약 ![]() ![]() 1T : 풀려난 힘 5 / 즉각적인 주문 2 (고정) 잠재력해방 4 [☆] or 초월적인 힘 4 [☆] (선택) 2T : 냉기 숙련 3 [잠재력 해방 X] ![]() [잠재력 해방 4] ![]() 신속 1340기준 1사이클의 소모시간은 12초~13초 때문에 2사이클에 [러닝 글레이셔] 1회 사용가능 [잠재력 해방]을 찍을 경우 쿨타임이 2초가량 줄어들면서 쿨병목이 생김 사이클 속도에 맞추어 사용하는 것과 쿨이오는 즉시 사용하는 것의 DPS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취향껏 선택 2T 노드의 [꿰둟는 빙하]가 풀틱기준으로 더 강력하지만, 관통형으로 변경되어 포지션에 제약을 받음 때문에 [냉기 숙련]을 사용하여 시전속도를 늘리고 사용 편의성을 챙기는 것을 권장 V. 각인 ![]() 필수각인 : 원한, 아드레날린 [☆][☆] 권장각인 : 마나효율증가, 돌격대장 선택각인 : 예리한둔기, 저주받은인형, 타격의대가 1. [마나 효율 증가] [☆][☆] 신속이 높고 끝마, 무마로 인해 쿨타임이 짧아 지속적으로 스킬을 사용시 마나가 부족함 일반적으로 마나음식을 먹더라도 마나가 부족한 경우가 많아 원활한 사이클을 위해 사용 마효증을 빼고 다른각인으로 대체할 수 있으나 마효증을 빼게 될 경우 많은 것을 포기하게 되어 비추천 2. [돌격대장] [☆] ![]() [돌격대장]의 최소효율 135.38%, 최대효율 140% 해당빌드의 경우 이속 135%이상 챙기는 세팅이 주된 세팅이므로 [돌격대장] 각인서 채용을 권장 부족한 이속의 경우 파티시너지로 일부 매꿔지는 경우가 많음 3. [예리한둔기] [☆] ![]() 하의 치피엘릭서 + 치피반지 2부위 (치피215%)기준 치적이 65% 이상인 시점부터 다른 각인과 효율이 동일 때문에 치적 70%이상일 때 [예리한 둔기] 채용 권장 4. [저주받은 인형][☆][☆]과 [타격의 대가] 전설기준 14%, 유물기준 17% 딜이 증가하는 무난한 각인 [저받]과 [타대]가 포함된 97돌 혹은 유물각인이 있을경우 [예둔], [돌대] 대체하여 사용 VI. 스킬 ◈ 주요스킬 블레이즈 / 피해증폭(발화) - 불꽃확장 - 약점포착 / [전설중독] or 출혈 or 속행
리버스 그래비티 / 넓은공격 - 전격지대 - 넘치는에너지 / [전설질풍] 엘리멘탈 리액트 / 빠른준비 - 강화된일격 - 충격파 / [전설출혈] or 집중 or 질풍
아이스 애로우 / 빠른준비 - 꿰뚫는일격 - 얼음송곳 / [전설속행] or 집중 or 압도 돌풍 / 빠른준비 (정신강화) - 화염회오리 - 마나충전 / [영웅출혈] or 속행 or 정화
◈ 선택스킬
에너지 방출 / 피해증폭 - 응축된화염 - 에너지폭격 / [전설중독] or 출혈 or 속행
숭고한 해일 / 빠른준비 - 진화된해일 - 약점포착(붉은해일) / [전설집중] or 출혈
인페르노 / 발화 - 화염지대 - 화력보충 / [전설출혈] or 속행 or 질풍
익스플로전 / 발화 - 역화 - 최후의 일격 / [전설질풍] or 비전 or 압도 (캐스팅 사용 시) / 발화 - 약점포착 - 최후의일격 / [전설질풍]
천벌 / 정신강화 - 피할수없는운명 - 최후의 일격 / [전설질풍] or 비전 or 압도 (캐스팅 사용 시) / 넓은공격 - 방전 - 최후의일격 / [전설질풍]
혹한의 부름 / 정신강화 - 불완전한 지배 - 강화된 일격 / [전설 풍요]
서릿발 1렙 / [비전] or 압도 or 정화 ↓↓돌풍이 있는데도 서릿발을 채용하는 이유↓↓
종말의 날 / 발화 - 과열된 운석 (소행성) - 최후의 일격 / [전설 질풍]
1. 끝마 혹은 무마 레벨을 낮춘다. (신속 1340기준)
2. 신속을 낮춘다. (끝마1 금단2 유지)
위 2가지 방법 중 1가지를 택하여 리버스 그래비티 쿨타임을 7.5~8초로 사용할 때 가장 깔끔하게 굴러감
라이트닝 볼트 / 안정화 - 강화된일격 - 전압상승 / [전설질풍]
초각성 스킬 러닝 글레이셔 마나소모량이 너무 높아 도약탭에서 [즉각적인 주문] 2~3 사용 각성기는 평균딜이 소폭 더 높은 [종말의 부름]을 사용 스킬트리에 정답은 없습니다. 스킬을 난사하는 지속형 딜러로서 마나가 부족하지않게, 쿨타임이 밀리거나 겹치지 않게 원활한 사이클을 굴릴 수 있도록 구성해서 본인 스타일에 맞추기만 한다면 dps격차가 크게 나지 않는 것이 즉발환류의 특징이기 때문에 자유롭게 세팅이 가능합니다.
VII. 아크그리드 조합 ▶ 편향 - 직류 - 화뇌 8초간 일반 및 지점조작 스킬들의 딜 증가 (캐스팅, 홀딩 스킬 사용 시 운명해제) 익스플로전과 천벌의 쿨타임과 운명지속시간으로 인해 동시사용 X 추천스킬트리 : 4번 익천 혹부트리 ▶ 편향 - 교류 - 무결 기존에 딜지분이 높은 리버스와 리액트의 딜증을 챙기며 블레이즈 대신 에너지방출을 시너지로 사용 교류의 캐스팅 조작 스킬 딜증을 포기하더라도 다른 세트와 비교하여 낮지않은 딜상승을 보여줌 추천스킬트리 : 5번 천블 돌풍트리 ▶ 순환 - 교류 - 무결 추천스킬트리 : 6번 3캐스팅트리 ▶ 순환 - 교류 - 화뇌 ▶ 응축 - 와류 - 청뢰 ※ 치적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극치명으로 세팅 추천스킬트리 : 7번 라볼트리 편교화, 순와무, 순직청 등등 다른 다양한 조합들도 있으나 명확하게 검증되지 않아 추가하지 못한 것 도 있습니다. 위 내용이 반드시 정답은 아닙니다. VIII. 스킬트리 조합 1번 천해(종해) 돌풍트리 [☆] 겁화 작열 종말의날 채용 후 쿨병목이 발생할 경우 끝마 1 낮춰서 사용 ![]() 2번 천해(종해) 혹부트리 [☆] 3번 종천 혹부(해일)트리 겁화 작열 4번 익천 혹부트리 (편-직-화 트리) 겁화 작열 ※ 스킬별 dps차이는 크지않아 비교적 자유로운 세팅이 가능함 6번 3캐스팅트리 (순-교-무 트리) 6-2번 2캐스팅트리 (순-교-무 트리) 운명 3스택이 발동된 상태에서 캐스팅스킬 사용을 못하고 추가 운명이 발동될 경우 자동으로 '운명:순환' 효과가 발동됨 8번 라볼트리 (응-와-청 트리) 쿨병목이 발생할 경우 끝마 1 낮춰서 사용 번외. 플레이방식 점멸사용을 통한 마나회복과 다채로운 포지셔닝으로 계속해서 딜을 몰아넣는 지속형 딜러로써 플레이합니다. https://youtu.be/_yBv9mYAg2M https://youtu.be/7JB76v_tgw8 https://youtu.be/tp_LOqVtOI8 ★ 저는 잘하는 사람도 아니고 또한 제 플레이가 정답인 것도 아닙니다. 그저 한 가지의 예시를 보여드리는 것 뿐이니 단순 참고로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24.10.23 [과부화]패치 최신화 2024.11.29 전 구간 아크패시브 대비 진화, 깨달음포인트 분배 설명추가 2025.01.25 치신비율 설명 추가, 혹한의 부름 스킬설명추가 2025.02.26 종익천 최일트포 버프, [과부화] > [응집되는 마력] 최신화 2025.03.01 사이클최신화, 종말트리추가, 치신비율수정, 내용간소화 2025.08.07 스킬트리 조합 추가, 서론 내용 변경 및 추천트리[☆][☆] 지정 2025.10.07 아크그리드 조합 및 스킬조합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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