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루페온에서 질풍 기상술사 육성중인 폼식 입니다!

수요일 기상술사 출시 이후 다른캐릭 군단장 레이드도 안가고 질풍 기상술사 연구에만 매달려 있었는데 가장 만족스러운 빌드가 나와서 소개시켜 드리려고 찾아왔습니다

(07-14 추가) 현재 제 빌드는 몰아치기 역류 적용버그가 잡기술이 아닌 버그로 판정되어 픽스되는걸 가정하에 짜여진 빌드입니다.

- 필자 스펙


장비 : 무21강 6악몽 세트
카드 : 세구18각
보석 : 7멸7홍 ( 싸이클 영상에 사용된 보석은 9멸7홍)
특성비 : 치신 반반 ( 치명펫 )


-치신반반 (치1200~1300 / 신1050~1100) 6악몽 셋 or 2악몽4구원 셋 추천각인

3333 : 원한3 아드레날린3 돌격대장3 질풍노도3

33333 : 원한3 아드레날린3 돌격대장3 타격의대가3 질풍노도3

333331 : 원한3 아드레날린3 돌격대장3 저주받은인형3 질풍노도3 타격의대가1 or 원한3 아드레날린3 돌격대장3 타격의대가3 질풍노도3 에테르포식자1

-극신 (신1600~1800 / 치600~850) 환각 셋 추천각인

3333 : 원한3 아드레날린3 돌격대장3 질풍노도3

33333 : 원한3 아드레날린3 돌격대장3 타격의대가3 질풍노도3

333331 : 원한3 타격의대가3 돌격대장3 저주받은인형3 질풍노도3 아드레날린1

-극신 (신1600 / 치850) 2악몽4지배 셋 추천 각인

3333 : 원한3 아드레날린3 돌격대장3 질풍노도3

33333 : 원한3 아드레날린3 돌격대장3 타격의대가3 질풍노도3

333331 : 원한3 타격의대가3 돌격대장3 아드레날린3 질풍노도3 각성1


- 스킬트리

펼치기 : 1-3 (출혈 / 홍염)
- 이동기, 기류생성, 카운터 세가지 역할을 소화할수있는 만능 스킬
마나 순환을 사용해서 마나 부족 현상을 방지하였습니다.
2악4구 세트 채용시 펼치기 두번째 트라이포드를 재빠른 발놀림을 채용해 상시 이속 140%를 만들어줍니다.
7레벨 포인트만 투자해서 마나소모를 줄였습니다.

회오리걸음 : 1-1-2 (심판 / 멸화, 홍염)
- 서브딜링 겸 심판 발동 스킬
역류 족쇄를 풀어주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극신환각 or 극신지배 세트 사용시 역류 채용으로 딜 기대치를 더 높일수 있습니다.)
실전성이 크게 올라 실전딜 효율이 좋아지고 심판 룬 사용에도 편리합니다.
(트라이포드작 3개 필수)

몰아치기 : 3-3-1 (질풍 / 멸화, 홍염)
- 서브딜링 겸 아덴 수급 스킬
재빠른 손놀림 사용으로 역류 족쇄를 풀어주어 자유로운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회오리 걸음과 마찬가지로 실전성이 크게 올라 실전딜 효율이 좋아졌습니다
(트라이포드작 3개 필수)

돌개바람 : 3-3-1 (단죄 / 보석 X)
- 서브 딜링 및 단죄 발동 스킬
급소 노출 트라이포드 사용으로 치명타 시너지 상시 제공이 가능해졌습니다.
(트라이포드작 필요성 1개 중요도 낮음)

바람송곳 : 1-3-2 (질풍 / 멸화, 홍염)
- 메인 딜링 스킬
역류 기용으로 데미지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고레벨 멸화와 홍염 우선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험결과 2번째 트라이포드의 번개바람은 데미지가 미세하게 약한대신 딜레이가 조금 더 짧으며 큰 센바람은 미세하게 강한대신 딜레이가 조금 더 깁니다. 두개중 취향에 맞게 택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아직 고점이 열리지않아 단정짓기 애매함)
(트라이포드작 3개 필수)

칼바람 : 2-3-1 (질풍 / 멸화, 홍염)
- 메인 딜링 스킬
화려한 움직임 기용으로 편의성 상승 및 역류 기용으로 데미지를 극대화 시켰습니다.
실험결과 첫번째 트라이포드의 거대돌풍은 선딜이 긴대신 후딜이 짧고 실전에서 적중도가 높았고 화려한움직임은 선딜은 짧고 후딜이 길었으며 실전에서 적중도가 생각보다 낮았습니다. 회피기로 후딜을 캔슬 할수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두개중 취향에 맞게 택해주시면 될거같습니다.
(트라이포드작 3개 필수)

센바람 : 1-2 (풍요 / 홍염)
- 시너지 및 아덴수급 스킬

ㄴ치신반반 악몽 기준
상시 공이속 증가를 위해 기분 좋은 바람 트라이포드작이 필수입니다

ㄴ극신환각 or 극신2악4지 기준
신속1600이상 고신속 빌드로 갈 경우 센바람 자리에 봄바람 or 싹쓸바람 채용으로 유틸을 증가시켜줄수 있습니다.

싹쓸바람 : 2-1-2 (압도 / 멸화,홍염)
기믹 수행 및 아덴수급 스킬

취향에 맞게 봄바람, 소나기, 소용돌이, 뙤약볕 , 마주바람 스킬과 스왑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트라이포드작 중요도 빠른준비 1개)

각성기 : 풍랑 주의보
현재 제 빌드의 질풍 기상술사는 각성기의 데미지가 강력하지 않으며 나르가의 칼날의 아덴 수급도 필요없는 트리여서 잡몹정리 및 기믹시 강한 무력화를 위해 풍랑 주의보를 기용했습니다.


-사이클
돌개바람→펼치기회오리걸음→센바람→바람송곳→펼치기→몰아치기→칼바람 이후 여우비를 켜주시고 스킬 쿨타임이 돌아오는대로 시너지-기류-역류 매커니즘에 맞게 연계해주시면 됩니다 (몰아치기와 회오리 걸음은 위치가 바뀌어도 지장X 칼바람과 바람송곳의 위치도 바뀌어도 지장X)
(07-14 수정)
돌개바람→싹쓸바람펼치기몰아치기→칼바람→펼치기→바람송곳→펼치기→몰아치기→회오리걸음 이후 여우비를 켜주시고 스킬 쿨타임이 돌아오는대로 시너지-기류-역류 매커니즘에 맞게 연계해주시면 됩니다

질풍노도 기상술사의 사이클은 공,이속 140%와 기류 방어막이 활성화 됐을때 데미지가 강한 역류 스킬을 사용하여 데미지를 넣는 방식입니다 위 사이클대로 운영시 항상 같은 사이클로 돌아가지는 않지만 그때그때 알맞은 타이밍에 역류 스킬이 들어가며 편의성과 실전딜 또한 좋다고 생각합니다.

말로만 하는 설명에는 어려움이 있어 영상 하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07-14 수정)
해당 빌드의 몇몇 수정사항이 발견되어 영상도 주말에 재 수정 하여 업뎃 예정입니다.


연구가 잘 된거 같아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가이드 한번 작성해 봤습니다!
유물 세트가 나온 이후로는 극신 환각6셋의 가능성도 열려있으며 악몽6세트를 가도 좋을거라고 생각합니다.


2022-07-13 수요일 기준으로 6악몽 6환각 2악4지등 여러 유물세트들이 완성되었고
각 유물 세트별 장단점이 있어 정답이라고 부를만한 세트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각 세트의 장단점과 본인의 성향에 맞는 세트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치신반반 6악몽
치신반반 6악몽 세트의 경우 장점으로 예열이 필요없으며 높은 한방데미지를 볼수있고 딜몰이 및 기믹 상황에서 다시 딜을 시작할때의 상황에 대처하기가 유연했습니다.
단점으로는 끝마 상태에 들어가게되면 dps가 조금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고 사이클이 꼬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센바람의 공이속 시너지를 기용하여 사전작업이 다른 세트보다 하나 더 증가해 편의성은 조금 떨어지지만 강력한 

한방딜, 예열스트레스X, 정석적인 국밥세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치신반반 2악몽4구원 (추천)
치신반반 2악4구 세트의 경우 장점으로 상시 공이속 유지가 되어 (구원셋의 공속10%, 펼치기 2번째 트라이포드 이속증가) 센바람 스킬의 사전작업을 없앰과 동시에 다른스킬의 채용 가능성이 생기고 쿨타임 감소 효과의 옵션이 존재하지 않아 사이클이 깔끔해집니다. 높은 한방데미지를 볼수있고 딜몰이 및 기믹 상황에서 다시 딜을 시작할때의 상황에 대처하기가 유연합니다. 마나 관리의 필요성이 없으며 전체적인 DPS는 2%정도 낮아지지만 6악몽 세트의 끝마진입 단점을 없애줍니다.
단점으로는 예열에 시간이 걸릴수도 있으며 HP가 30% 이하로 떨어지면 스택이 초기화되는 옵션을 보유중 입니다.
트라이 및 숙련도 미숙 상태에서 사용시 한번 회생하게 해주는 장점이 될수도 있고 DPS를 낮추는 단점이 될수도 있습니다.
한방딜, 족쇄없는 편안한 사이클, 안정적인 저점과 준수한 고점(마나 관리시 6구원 가능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극신 6환각
극신 6환각 세트의 경우 장점으로 상시 공이속 유지가 되어 센바람 스킬의 사전작업을 없앰과 동시에 다른스킬의 채용 가능성이 생기고 쿨타임 감소 효과의 옵션이 존재하지 않아 사이클이 깔끔해집니다(2악4구와 동일)실체 풀 유지 기준 DPS도 악몽셋보다 조금 높은 상황을 보였고 환각셋의 치명타 적중률을 통해 높은 저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마나관리에 어려움이 있고, 예열에 시간이 걸린다는점과 한방딜은 다른세트에 비하면 다소 낮다는점, 딜몰이 및 기믹 상황에서 다시 딜을 시작할때의 상황에 취약했습니다.

지속형딜링, 족쇄없는 편안한 사이클, 안정적인 저점 세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극신2악몽4지배
극신 2악4지 세트의 경우 장점으로 가장 높은 고점 기대치를 가지고 있으며 상시 공이속 유지가 되어 센바람 스킬의 사전작업을 없앰과 동시에 다른스킬의 채용 가능성이 생겨 사이클이 깔끔하게 굴러가며 어떤 상황이던 유연한 대처가 가능합니다. 2악몽셋과 섞어 사용하여 마나관리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단점으로는 단심컨을 통해 내면의 각성을 활성화 시켜줘야하는 사전작업이 생기며 이로인한 각성1 각인의 채용이 강제됩니다. 극신속의 특성과 높은 쿨타임 감소 효과로 인해 실전성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이며 낮은 치명타 적중률로 인하여 고점은 높지만 저점은 다소 좋지않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속형딜링, 족쇄없는 편안한 사이클, 끝판왕 고점 세팅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 현재 이 빌드를 베이스로 2악몽 4구원 세트의 가이드를 작성하였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862/11679?my=po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