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07-19 17:26
조회: 32,113
추천: 16
사멸 기습 그믐 / 연구 중단!! 더 이상 이용하지 마세요!! /https://www.inven.co.kr/board/lostark/5996/1597?my=post 처음 썼던 글이고 이후 치신으로 가면 어떨까 해서 추가로 연구함. 1415 사멸1레벨 기준으로 연구함. dps도 유물세트도 1415에 사멸 3레벨이 아닌 1레벨로 계산됐으니 적당히 올려치면서 보기. 신속 1100, 치명 1100 (목걸이 치신, 귀걸이 치 치, 반지 신 신,. 신속 1100에 맞추고 나머지 전부 치명으로) 극신 갈 이유 x = 극신 갈 시 쿨이 남아돔, 속행 둘둘하고 치신 반반해서 치명 더 높이는 게 맞는듯. 7홍만 둘러도 허수딜해도 쿨이 굴러감. 해봐야 가끔 사이에 평타 몇 대 섞는 정도? 8홍, 9홍, 10홍 두를수록 점점 쿨이 여유로울듯. 마나 걱정 x = 변신만 하면 마나 풀. 환각? = 굳이? 딜은 사멸이 고점인듯. 치명타 피해 증가 트포 얘기 있는데 하나 빼고 안 낌. 다른 선택지가 더 매력적. 지속 사멸인데 괜찮? = 딜 지분은 평상시에는 3스택 사신스킬에 있고, 변신 타이밍은 원할 때 마지막 스킬을 날리는 것으로 조절 가능. 한마디로 딜몰이에 특화된 지속 사멸로 평상시 일반기에 큰 dps 비중이 있지 않음. 모든 공격을 뒤에 박을 필요는 없다는 얘기. 당연히 dps 상승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긴 하겠지만 저 위에 말한것만 뒤에 박아줘도 저점 보완이 많이 됨. 살귀 스킬로 영혼석을 모아 강화된 사신 스킬을 쓰는것으로 경계 게이지를 채울 수 있으나 강화해도 고정 30%만 차고, 계속 꾸준히 떨어져 압도적으로 쌓는 게이지가 적음. 고로 쿨이 돌 때마다 강화해서 박아주는게 베스트. 1각 624만, 즉시 영혼석 풀수급 2각 800만 =영혼석 메리트때문에 2각 채용할 이유가 없음, 시작하자마자 바로 각성기 시전, 강화 그믐스킬(소울 시너스)로 시작 스킬 채용 사멸로 변신하고 뒤에서 살귀스킬 신나게 갈기면 dps 제법 높게 나옴. z 안쓸거면 만월이 낫고 z 쓸거면 살귀 6개 채용하는게 제일 강함. 딜 낮은 고스트 스탭같은걸 좀 아꼈다 끝나자마자 박으면서 다시 스택을 쌓을수도 있기 때문에 6 0 2가 맞다고 생각함. 그 사이에 망자스킬 섞어봤자 딜도 별로 안 나오고 차는것도 풍요를 껴도 고만고만함. 무력화때문에 넣는다거나 할 순 있겠지만 치신반반 사멸 6 0 2가 dps는 제일 높을것으로 예상함. ㅡㅡㅡㅡㅡㅡㅡㅡ2023/7/19 10:47 수정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좀 더 dps가 높은 트리를 발견해서 공유드립니다. dps 400만, 4/1/3 트리입니다. 글 하단에 새로 만든, 개인적으로 더 좋다고 생각하는 트리가 있습니다! 많은분들의 연구를 보고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덕분에 더 dps가 높은 사멸 트리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전 트리도 봐주시는 분이 많아, 새롭게 추가하기로 결정헀습니다. 치명 1400 신속 800 (대충 엇비슷하게)의 특성비를 주시면 됩니다. 약간 치명을 더 높게 줍니다. 치명을 높게 주는 이유는 이정도 선이 딱 7홍과 쿨타임이 맞기 때문이며, 사실 약간 모자라지면 홍염 레벨을 올려준다면 쿨타임이 딱 맞아 떨어질겁니다. 무엇보다 데미지를 관장하는 사신화 때, 영혼 강탈 효과로 이동속도 10% 증가가 있기 때문에, 신속 800기준 13.74(20%) + 갈망 8/10/12%로 21~25%의 이속을 확보할 수 있는데 사신화가 켜지면 이동속도 10% 증가로 31~35%의 이속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공이속 만찬 3~5%를 먹으면 34~40%가 됩니다. 서폿 갈망 레벨이 낮고, 공이속 대성공을 띄우지 못했다면 와인 한 잔 하시면 사신화 시 돌대 풀 효율을 누릴 수 있습니다. (서폿 갈망 2레벨 or 공이속 대성공 둘 중 하나는 해야 함. 둘 다 겹칠 경우 38%) 9~10홍을 두를 경우 극치로 가도 굴러가는데, 이 경우 루나틱 엣지의 추가 베기를 뺴고 그림자 강탈을 넣는 걸 고려할 수 있지만 dps가 오히려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돌격 대장을 빼고 저받인을 넣는 걸 고려할 수 있습니다. 그럼 333332를 할 경우 아드가 2로 내려가며 3 하나가 비게 될 텐데, 질량 증가를 넣고 소울 시너스의 공격속도 증가를 채용하는 걸 고려할 수 있습니다. 데미지 하락은 없으나 피면이 사라집니다. 참고로 일단 둘 다 추천하진 않습니다. 그저 트포에 따른 방향성을 말씀드린 것이고, 이 방향성들에 맞는 조건이 되신다면 (9홍둘둘/97돌 오너) 실제로 쳐보시며 결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석은 소울 시너스, 러스트 네일, 리탈 스피닝, 루나틱 엣지, 데스 위핑에 멸화룰 주고 소울 드레인, 루나틱 엣지, 리탈 스피닝, 러스트 네일, 하베스트, 소울 시너스에 홍염을 줍니다. 결과적으로 5멸 7홍입니다. 이 이상의 홍염은 필요가 없으며 이 이상의 멸화도 필요가 없습니다. 사멸을 놓지 못하는 이유? 주력기에 속하는 루나틱 엣지와 리탈 스피닝에 치피증이 달려있기 때문에, 사멸의 치피증이 유효하지 못하다고 말씀하십니다. 하지만, 그렇기에 오히려 예리한 둔기의 딜 효율이 사신화시 떨어지며 그렇다고 치피증을 포기하면 채용할 트포도 데미지도 낮아집니다. 주력기에 속하는 루나틱 엣지, 리탈 스피닝, 러스트 네일, 소울 시너스, 데스 위핑 모두 백어택이며 나머지 스킬 3개중 2개는 게이지 수급기, 1개는 사신 스킬의 경계 게이지 상승을 위해 넣은 차선책입니다. 이를 유틸성을 고려해 베스티지로 바꾼다면 더더욱 비사멸 딜비중은 내려갑니다. 그렇기에 안심하고 기습의 대가를 채용할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그믐 소울이터는 이미 높은 치피를 가지고 있기에 치적이 굉장히 중요한데 자치적이 부족합니다. 여기서 기습의 대가 딜각인의 피해 증가량과 백어택의 치명타율 증가, 사멸의 피해 증가까지 받을 수 있기에 조금 더 신속에 투자할 수 있고, 신속의 쿨감 효과를 받아 더 빠르게, 더 많이 칠 수 있게 되어 부담 없이 돌대를 채용하는 등 유의미한 변화가 생겨 그믐 소울이터에겐 사멸이 가장 어울린다고 판단했습니다. 악몽같은 경우 마나 걱정이 사라지며, 마나 중독을 유지할 시 높은 피해량 증가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만 가끔 끝마가 터진 상태로 사신화에 들어가거나, 끝마가 터지며 순간 마나가 고갈되어 스킬을 못 쓰거나, 치적이 낮아져 주력기가 종종 노란 글씨가 뜨지 않는 등의 불편함이 생겼고 채용할 각인이 없어 사신화 시 효율이 낮아질 수 밖에 없는 예둔을 고려해야 하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환각같은 경우 오로지 치적과 피해량 증가에만 초점이 맞추어져 있는데 백어택을 더 신경쓰는 사멸이 더 치적이 높습니다. 환각 들고 백으로 갈거라면 사멸이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소울 드레인 132 /10/보라속행/ (아덴 1줄 반을 채우는 기술입니다. 쿨이 긴만큼 손해보면 안되고 딜보단 아덴을 보고 씁니다.) 길로틴 스윙 131 /10/집중or압도/ (전체적으로 부위파괴가 부족해 기믹 수행력이 부족하고, 무력화가 낮은데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습니다. 부파가 필요 없거나 무력화가 부족한 레이드라면 뇌진탕+압도로 변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스포가 부족하다면? ] 스포가 모자라다면 리탈 스피닝 ㅡ> 소울 시너스 ㅡ> 네일 순으로 10레벨로 낮추는 걸 고려할 수 있고 그래도 모자라다면 길로틴 7레벨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사멸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길로틴을 7레벨로 먼저 내리는 게 더 나을수도 있고 이 경우 딜 기댓값이 많이 내려가므로 유틸성을 고려해 베스티지 채용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경우 무력화가 중이 되므로 기믹 수행에 차질이 생긴다면 다시 길로틴을 채용하는게 좋습니다. [ 트포작 ] 하베스트 더블 크로스, 소을 드레인 어스 드레인, 데스 위핑 영혼의 채찍 빼고 전부 5레벨 작 해주시면 18개가 맞습니다. [ 각성기 ] 1각, 데스 브링어를 추천드립니다. 2각은 피해량이 얼마 차이 나지 않는데, 영혼석을 채워주지 않고 소울시너스보다 피해량이 낮습니다. 무엇보다, 1각은 약간 피해량이 부족한 대신 영혼석을 모두 채워줍니다. 대신 1각은 상당히 시전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미리 보스 기믹을 예측해 시전하거나, 조우시 보스가 잠시 무적일 때 바로 박는 것으로 이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조우하자마자 소울 시너스극딜/스킬이 빗나갈 때 보완하는 식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번외 ] 홍염 레벨이 올라갈 경우 3개의 스킬이 쿨타임인데도 영혼석이 모두 차오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동기가 필요한 레이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이 때 길로틴 대신 베스티지를 고려할 수 있습니다. 베스티지의 경우 211을 추천드립니다. 추천 각인입니다. 3333 = 그믐의 경계/기습의 대가/아드레날린/원한 33333 = 그믐의 경계/기습의 대가/아드레날린/원한/돌격대장 333331 = 그믐의 경계/기습의 대가/저받인/원한/돌격대장/아드1 (97돌일시 아드 2) 33333과 333331의 피해량 차이가 꽤 큽니다! 그리고 아군 치적이 맛있어집니다. 이게 정답이다 X 내가 깎은것중에 제일 현실성있고 dps 높다 O 제 연구는 진짜! 여기까지고 이게 국룰은 아닐거같으니 보고 잘 고쳐서 공략글 써주십쇼. 진짜 더 안 쓰려고 제목에 종결까지 달았는데, 다른 분 보고 또 생각나서 쾡한 실눈으로 또 쓰고 있습니다. 진짜 진짜 종결입니다 더 좋은 트리 보이면 그거 쓰십쇼! ㅡㅡㅡㅡㅡㅡㅡㅡ2023/07/20 11:28 새 스킬트리 추가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415 6유물 세구18 7렙둘둘 dps가 340만으로 상당히 높은 편인데, 신속도 더 섞는데다, 이동기도 생기고 사신화때도 신나게 후려칠 수 있다니?! 세팅은 맨 위 세팅과 동일하게 치신 반반입니다. 다만 스킬이 변동되었는데, 5 0 3이 가장 깔끔합니다! 망자 스킬은 각인의 효과도 받지 못하고, 백어택도 없기에 사멸에겐 계륵같은 스킬입니다. 어떻게 해야 게이지 수급도 원할하게 굴러가고, 데미지도 챙길 수 있을까 고민하다 정말 마지막에 마지막에 마지막으로 연구한 성과를 올리겠습니다. 무한 콤보가 가능하며 한 사이클이 깔끔합니다. 이 글 하단에 고점을 추구한(dps가 가장 높은) 어려운 트리가 있습니다. 이 트리는 비교적 편의성을 고려해 저점을 보완한 트리로, 둘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살귀스킬~ [고스트 스탭] 311 /10렙/속행/ (마나 부족시 132, 다만 돌대 효율을 포기해야 함. 차라리 집중 룬 추천) ㄴ0723 변경점/332 ㅡ> 331로 변경 후 홍염 제거. 사신화가 끝날 때 스택이 거의 다 차고, 홍염이 없어도 스킬 1회분의 쿨타임을 벌어주는데다 허공에 사용해도 1회에 한해 금방 수복해주는 부담없는 이동기. 0725 변경점/331 ㅡ> 311로 변경. 아덴 수급 차이가 없음. 사신화 시 약 10만정도의 데미지 차이만 존재. 감안하기에는 너무 둔해진다 판단, 차라리 이동기로 사용 [루나틱 엣지] 121 /10/심판/ (시너지 + 메인 수급기 + 사신화 서브 딜링기) ㄴ0723 변경점/131 ㅡ> 121를 해도 아덴 수급에 문제가 없고, 쿨타임이 줄어들어 사신화 시 큰 딜비중을 가짐. 4초쿨로 2회 시전시 리탈에 견주는 피해량. [리탈 스피닝] 312 /12/단죄/ (메인 딜링기) [하베스트] 321 /10/전설질풍/ ㄴ0723 변경점/룬 질풍으로 교체해 사용감 개선. 그로 인해 빨리 도는 사이클은 고스트 스탭 2회 스택으로 깔끔하게 굴러가게 됨. [러스트 네일] 321 (카운터) /10/출혈/ (의외로 피해량이 높음) ㄴ0723 변경점/출혈이 빠져 여기에 넣음. 어차피 4초쿨이라 상시로 굴리는 카운터기. ~사신스킬~ [베스티지] 221 /10/압도/ (사이클이 정말 크게 무너지지 않는 한 이동기로 사용. 오로지 백잡기 + 무력용으로 파괴도 확실하게 챙겨주며 기믹 수행이 필요 없다면 2스택 다 백 잡는데 터셔도 됩니다. 아닐 시 1스택은 남겨뒀다 기믹수행할 때 쓰세요.) [데스위핑] 311 /12/질풍/ (무조건 강화로 박기!) [소울 시너스] 221 /12/전설질풍/ (응축된 영혼과 연속 베기, 큰 데미지 차이 안남. 1800만과 2100만 차이인데 그걸 고려하면 차징은 불필요하고 쿨감은 필요하다 판단. 실제 적중률까지 고려하면 차이는 더 벌어질것으로 예상) ~보석~ 소울 시너스, 데스위핑, 러스트 네일, 루나틱 엣지, 리탈 스피닝에 멸화를 주고, 베스티지과 루나틱 엣지를 제외한 모든 스킬에 7홍을 넣어주면 됩니다. 쿨타임이 깔끔하게 돌아갑니다. 멸화 5/홍염 6입니다. 홍염 레벨이 높아진다면, 333331을 맞추며 아드를 1로 내리고, 홍염으로 얻은 쿨감만큼 신속을 빼고 치명 비율을 더 올려도 됩니다. ~각인~ 시너지 맞추기 힘들다! 노란글씨 스트레스 싫다! (치적 80%대로, 시너지 한두개만 받아도 100%를 볼 수도 있음) 333331 원한 그믐 기습 돌대 아드 에포1 좀 더 강한 데미지! 좀 더 고점을! (치적 -10%로 80%대에서 70%대로 내려감, 그만큼 시너지가 맛있어짐) 333331 원한 그믐 기습 돌대 질증 아드1 질증이 싫다면 저받을 채용해도 되나, 질증에 비해 dps가 약간 떨어지며 저받 특유의 패널티를 감내하셔야 합니다. 333331 원한 그믐 기습 돌대 저받 아드1 ~무한 콤보~ 7홍 기준 무한 콤보가 가능합니다. 딜사이클은 조우 1각성기 ㅡ> 소울 시너스 ㅡ>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데스 위핑 ㅡ> [!리탈 스피닝!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소울 시너스 ㅡ>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데스 위핑 ㅡ> [사신화] 아주 간단하게 사이클이 돌아갑니다! 보스 기믹이 잘 나오거나 무력 부파를 기다렸는데 나오지 않아 두 번째 소울 시너스 사용까지 베스티지를 한 번도 안 썼다면, 마지막 강화 사신 스킬을 쓰기 전 베스티지를 빨리 터셔야 합니다. 4번 시전에 깡 베스티지가 합쳐져야 130%로, 딜싸를 굴리는동안 대략 2n%가 깎이게 되므로 깡으로 한두 번 박아야 아쉬움 없이 4사신 변신이 가능합니다. 보스가 무적이 되거나, 날아오르거나 해서 약간 사이클이 밀려 4사신+1베스티지로도 안 차오른다고 해도 2베스티지를 확 터는 게 가능해 4사신 변신이 가능합니다. 끝날 때 쯤 1스택 차오릅니다! 핵심은 무조건 루나틱 엣지와 리탈 스피닝을 다른 사이클에 두어야 한다는 점이며, 그 사이에 쿨이 짧은 러스트 네일, 하베스트, 고스트 스탭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베스티지는 오직 백잡기/무력화/부파/경계 게이지 채우기 용도입니다. 딜 비중이 몹시 낮으며, 무력 기믹중이 아니라면 시전만 해도 게이지를 받기에 적중에 크게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예 허공에 쓰셔도 됩니다! 첫 사이클 이후, 두 번째 사이클부터는 첫 시작을 리탈로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사신화 때 리탈을 두 번 박을 수 있기 때문이며, 사신화 상태에서의 리탈 딜량은 다른 견줄 대상자가 없어 차지 트포를 찍은 소울시너스와 견줘야 합니다. 두 번째 바퀴부턴 이렇게 되겠네요. [!리탈 스피닝!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소울 시너스 ㅡ>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데스 위핑 ㅡ> [!리탈 스피닝!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소울 시너스 ㅡ>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데스 위핑 ㅡ> [사신화] 핵심은 리탈을 두 번 굴리는 것, 마지막을 루나틱으로 끝내고 리탈 사이클을 만드는 것. 만약 리탈이 쿨이라면,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리탈 스피닝!] ㅡ> 소울 시너스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루나틱 엣지!] ㅡ> 데스 위핑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ㅡ> !리탈 스피닝!] ㅡ> 소울 시너스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루나틱 엣지!] ㅡ> 데스 위핑 ㅡ> [사신화] 이렇게 굴려주시면 됩니다. ~사신화를 했다면~ 똑같습니다. 쿨타임 감소 40%를 이용해, 사신 스킬을 제외하고 똑같이 굴려주시면 됩니다. 다른 게 있다면 하베스트를 빼고 박는겁니다. 백어택이 없기에 가능하다면 스킵해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가끔 쿨이 안 맞을때가 있으니 그 때만 하베스트를 박으면 됩니다.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고스트 스탭 !리탈 스피닝! ㅡ> 러스트 네일 ㅡ> 고스트 스탭 이렇게 굴러가게 될 것이고 이 이후 보스가 컷신을 하는 등의 일이 있는게 아니라면 절대로 루나틱 엣지와 리탈 스피닝을 동시에 박으면 안 됩니다. 풀린 이후 쿨 정렬이 되지 않아 잠시 공백이 발생합니다. ~스킬 포인트가 부족하다면~ 가장 먼저 베스티지 4레벨로 내리는 걸 고려할 수 있습니다. 1스택이 되고 무력이 약간 감소하나 기믹 수행이 정말 중요한 곳이 아니라면 변신 전 마지막 사이클 굴릴 때 백 잡는 식으로 쓸 수 있습니다. 기믹 수행이 있는 곳이라면 기믹 수행이 예상되는 사이클에서 아예 아끼다 기믹 수행에 써도 됩니다. 그 다음은 고스트 스탭을 7레벨로 내리는 걸 고려할 수 있습니다. 피해량이 약간 유의미하게 떨어지지만 다른 스킬에 비하면 적습니다. 그 다음은 하베스트를 7레벨로 내리는 걸 고려할 수 있는데, 이제부터 딜사이클이 망가지기 시작해 쿨이 밀릴 수 있습니다. 쿨이 만약 밀린다면 차라리 러스트 네일을 7레벨로 내리는 걸 추천드리는데, 이 경우 사신화 딜타임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치므로 여기까지 고려하신다면 스킬 포인트를 빨리 파밍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무력화 기믹 수행 시~ 신경 쓰지 말고 기존 사이클대로 굴리다 강화 사신스킬이 돌았는데도 아직 무력중이라 뎀감이 걸려 있다면 강화 베스티지를! 뎀감이 아니면 강화 사신 스킬을 사용하고 무력 터지기 직전에 남은 베스티지를 연타해 모두 터시면 됩니다! 리탈 스피닝 라스트 스피닝 무력 57 러스트 네일 무력 30 하베스트 더블크로스+사신 무력 53 고스트 스탭 무력 21 베스티지 후폭풍 49 루나틱 엣지 연속 출현&사신강림 무력 34 시간이 길다면 이 한 사이클을 넉넉하게 주는 무력 기믹이라면 그 안에 박을테니(순간 무력은 별로네요!), 보통 무력 시작하고 끝날때까지 244의 무력을 넣을수 있습니다! 회수 3개어치의 무력을 할 수 있네요. 이정도면 다른 데런들 사이에선 변신 충모닉을 제외하면 꽤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중위권 ~ 중하위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고점 트리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멸답게, 적이 허수딜을 맞아줄거라 가정하고. dps의 고점을 보고 싶으십니까? 딜의 끝, 잔혈의 가능성을 늘리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편의성을 위해 제한했던 것들을 모두 푼 세팅을 공유드리겠습니다. 우선, 스킬 세팅은 크게 바뀌지 않습니다. 트포와 보석, 각인이 약간 바뀝니다. 질증 채용시 갈망기준 공격속도 121% = 크게 체감되지 않음. 질증 채용시 저받에 비해 dps 상승 = 상승한 백 난이도를 감안할 수 있다면 채용시 무조건 이득. 스탯 : 치신 반반 (신속은 1100이 컷, 나머지 스탯 치명. 신속이 올라갈수록 쾌적함 상승, 치명이 올라갈수록 노란글씨 스트레스 감소) 3333 = 그믐의 경계/기습의 대가/원한/돌대 33333 = 그믐의 경계/기습의 대가/원한/돌격대장/질증 333331 = 그믐의 경계/기습의 대가/질증/원한/돌격대장/아드1 (97돌일시 아드 2) 사이클상 매 주력기 사용 전 반드시 박히는 고스트 스탭 이속 증가로 돌대 풀효율 = 꿀각인 스탯+사멸+기본치적 56% + 백어택 보너스 10% + 아드 1로 5% = 치적 71%로 기준치 통과. 아드 1이 없다면 66%로 치적 시너지가 필요. 치적 스트레스 벗어나기 위해 아드 3 채용시 고점이 낮아지는 문제점 발생. 고로 333331이나 333332 세팅 추천. 보석 채용 멸화 소울 시너스/리탈 스피닝/데스 위핑/러스트 네일/루나틱 엣지 5멸. 홍염 리탈 스피닝/루나틱 엣지/러스트 네일/하베스트/고스트 스탭/소울 시너스 6홍. 우선순위대로 배치했습니다. 홍염은 이 이상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나머지 스킬에 딜 비중대로 멸화를 배치했습니다. 스킬 및 트라이포드 ~살귀스킬~ [고스트 스탭] 311 /10렙/속행/ (마나 부족시 132, 다만 돌대 효율을 포기해야 함. 차라리 집중 룬 추천) ㄴ사신화가 끝날 때 스택이 거의 다 차고, 홍염이 없어도 스킬 1회분의 쿨타임을 벌어주는데다 허공에 사용해도 1회에 한해 금방 수복해주는 부담없는 이동기. ㄴ0725 변경점/아덴 수급량 차이가 없어 331ㅡ> 311로 변경. 깔끔하게 이동기로 사용. [루나틱 엣지] 121 /10/심판/ (시너지 + 메인 수급기 + 사신화 서브 딜링기) ㄴ사신화 시 4초 쿨타임으로, 2회 시전시 리탈에 견주는 피해량. [리탈 스피닝] 312 /12/단죄/ (메인 딜링기) ㄴ사신화 주력 딜링기, 사멸 그믐의 꽃. 반드시 사신화에 들어설 떄 2회 시전해야 함. 1회 시전시 오히려 사신화가 딜로스가 됨. [하베스트] 321 /10/전설질풍 ㄴ평상시에는 카운터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으로 아덴 수급을 책임지나 백어택이 없고 dps가 낮아 사신화 시 고스트 스탭과 동일한 데미지에 긴 시전 속도로 인한 평타 대용 신세 [러스트 네일] 321 /10/출혈/ (카운터) ㄴ3번째로 강한 살귀 스킬 겸 4초 쿨 카운터. 2타에, 전진까지. 매우 좋은 스펙을 지녔습니다. 보스가 약간만 머뭇거리다 카운터 기믹을 시전해도 4초 쿨이라 손쉽게 돕니다. 아덴 수급기로 사용해주도록 합시다. ~사신스킬~ [베스티지] 221 /10/압도/ ㄴ마나 부족할 경우 집중 채용. 쏠쏠한 서브 딜링기 겸, 기믹 수행기 겸, 백으로 이동시켜주는 기술. 2회 사용시 길로틴보다 높은 피해량! 데스 위핑과 겨뤄야 할 정도! 허나 사이클을 굴리고, 사신화를 겪고, 또 첫 소울 시너스 사이클을 굴리는 시간동안 쿨이 길게 놀아 2회가 충전됨. [데스위핑] 212 /12/질풍/ (무조건 강화로 박기!) ㄴ212가 시전시 장판기 등등을 맞으면서도 딜이 가능해 더 다양한 딜각을 볼 수 있음. 쿨타임은 어차피 돔. ㄴ막타가 백어택이 아닐 시 그만큼 큰 딜로스 발생. [소울 시너스] 211 /12/전설질풍/ ㄴ주력기 데미지 상승 못참지. 211에 딜각인 채용 시, 사멸이기에 볼 수 있는 가장 큰 영수증을 보여줌. 무려 1430 기준 2500만! ~정화가 필요할 시~ 하베스트에 끼워주시면 됩니다. 질풍을 잃지만 수시로 시전하는 정화기를 얻습니다. 혹은 러스트 네일에 끼워주고 하베스트에 출혈을 붙여도 됩니다. 이 편이 좀 더 활용하기 좋으므로 일리아칸 1넴같은 곳은 이렇게 룬 두 개를 바꿔주면 되겠습니다. ~실전 딜사이클~ 7홍 기준 무한 콤보가 가능합니다. 이 밑에 설명할 건 허수용 dps 콤보이며, 당연히 많은 분이 관심을 가질텐데. 실전용 스킬 콤보는 조금 유동적입니다. 적이 끊어도 그대로 시전하며, 해당 스킬을 다음 사이클 맨 뒤로 끼워넣는 식으로 운용합니다. 어쩄든, 이 순서를 지키고 한 사이클에 루나틱과 리탈이 같이 들어가지 않는 게 핵심입니다. 고스트 스탭이 하베스트와 러스트 네일보다 앞으로 오지만 않는다면 쿨타임은 돕니다. 실전에서는 베스티지를 연타로 쓰지 않고, 1회는 관통되는 적이 내 쪽을 향해 고개를 돌렸을 때 자유롭게 사용하며, 강화 1회는 소울 시너스 턴만 방해하지 않는다면 고개가 돌아간 가디언의 헤드나 옆구리에서 살귀스킬로 게이지를 모아 강화로 등 뒤로 넘어가는 식으로 씁니다. 그 각이 나왔다면 데스 위핑과 순서를 바꾸어 사용하셔도 됩니다. 소울 시너스는 안 됩니다. 이대로 굴러간다면 사실상 한 사이클에 두 번이나 적을 뚫을 수 있습니다! 뚫리는 적이라면 오히려 적이 고개를 빨리 돌려주길 바랄 정도입니다. 베스티지는 가디언만 뚫을 수 있는데, 맞추지 않더라도 게이지가 차는 걸 이용해 군단장에선 긴 이동기로 생각하고 이를 이용해 백을 잡으러 갑시다. 약간 떨어져 있어도 끝자락이라도 맞추기만 한다면 풀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등 뒤 판정은 존재하지 않지만 양 옆은 꽤 넉넉하므로, 보스가 기믹을 사용한다던가 하는 등의 이유로 도주할 일이 생겨 이 스킬로 도주할 땐 살짝 대각선으로 긁어주도록 합시다. 사용법만 이해한다면 굉장히 실전성 있는 기술입니다. ★베스티지는 반드시 마지막 사이클 루나틱 엣지 '이전에' 2회를 털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음까지 2스택이 돌고, 4사신 변신이 안정적으로 가능합니다! 허수 딜사이클은 먼저 루나틱/고스트 스탭을 맞추고 시작합니다. (시너지용, 한 대라도 맞추면 됨, 스페 이상의 전진성이 있음) 루나틱 엣지 ㅡ> 고스트 스탭 ㅡ> 각성기 ㅡ> 강화 소울 시너스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루나틱 엣지!] ㅡ> 강화 데스 위핑 ㅡ> [!리탈 스피닝!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강화 베스티지 ㅡ> 베스티지 ㅡ>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강화 소울 시너스 ㅡ> [사신화] ~[사신화] 딜사이클~ 리탈 스피닝 ㅡ> 러스트 네일 ㅡ> 고스트 스탭 ㅡ>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고스트 스탭 ㅡ> 하베스트 ㅡ> 러스트 네일 ㅡ> 리탈 스피닝 ㅡ> 러스트 네일 ㅡ> 고스트 스탭 ㅡ> 하베스트 기본적으로 기존 사이클을 따르되, 루나틱으로 끝내지 않습니다. 이걸 어떻게 다 백에 박아? 저 중 파란색 글씨는 큰 피해 비중을 가지지 않아 전타 명중이 필수가 아니면서도, 꽤 긴 거리를 이동하는 '이동기'입니다. 미친듯이 보스를 긁으며 뒤로 이동할 수 있고, 최대 이속과 스페도 존재합니다. 비현실적인 조건은 아니죠. 오히려 파격적인 조건입니다. 만약 보스 기믹 고르기나 백 잡기 등의 이유로 마지막 사이클 루나틱 사용 이후 3초 이상의 딜레이가 존재한다면 리탈과 루나틱 모두 쿨이 아닌 상태에서 사신화에 진입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사신화에서 더 높은 dps를 보일 수 있는 딜사이클이 존재합니다.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고스트 스탭 ㅡ> 리탈 스피닝 ㅡ> 하베스트 ㅡ> 러스트 네일 ㅡ> 루나틱 엣지 ㅡ> 고스트 스탭 ㅡ> 하베스트 ㅡ> 러스트 네일 ㅡ> 리탈 스피닝 이런 식으로 굴릴 경우, 사신화 때 확실히 높은 dps를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eZlHa0B2lXk 위 영상에서는 못참고 빨리 시전한만큼 빨리 돌아버린 루나틱을 깡으로 박은 후 측정을 종료했음에도 490만의 DPS가 뽑혔습니다! 사신화가 끝났을 때 정확하게 적힌 DPS는 무려 520만이었습니다. 루나틱에 고홍염을 줄 시 루나틱 3회 시전이 가능합니다! 또한, 사이클이 망가져도 수복이 빨라지니 고홍염을 준다면 루나틱과 리탈을 추천드립니다. 기본적으로 개념을 이해하면 루러고리러루~~ 이런식으로 외울 필요 없습니다. 루나틱과 리탈의 쿨이 돌면 최우선으로 쓰되, 사신화 진입 시 둘 다 시전이 가능할 경우 일부러 하나를 약간 늦게 박아 3초정도 쿨을 벌리고 이후 쿨 짧은 짤딜기 ㅡ> 핵심기를 반복하는 식으로 굴리며 리탈은 시작하고 대략 3초쯤? 이내에 박아야 리탈 2회 시전을 하고도 끝난 뒤에 리탈로 사이클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제 각성기가 없죠? 사신화가 끝난 다음, 루나틱으로 사이클을 시작할 경우 루 ㅡ> 리 ㅡ> 루 ㅡ> 리탈을 쓰며 진입하게 되기 때문에 리탈의 쿨타임이 8초정도 박혀 리탈을 1회밖에 시전할 수 없게 됩니다. 그러니 사신화 이후 무조건 첫 사이클은 리탈을 이용해 굴려야 합니다. 그래야만 리탈 ㅡ> 루나틱 ㅡ> 리탈 ㅡ> 루나틱으로 변신 이후 리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베스티지는 반드시 마지막 사이클 루나틱 엣지 '이전에' 2회를 털어야 합니다★ 그래야 다음까지 2스택이 돌고, 4사신 변신이 안정적으로 가능합니다! 2바퀴부터의 딜사이클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강화 소울 시너스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루나틱 엣지!] ㅡ> 강화 데스 위핑 ㅡ> [!리탈 스피닝!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강화 베스티지 ㅡ> 베스티지 ㅡ> [!루나틱 엣지! ㅡ> 러스트 네일 ㅡ> 하베스트 ㅡ> 고스트 스탭] ㅡ> 강화 소울 시너스 ㅡ> [사신화] 이를 무한정 반복합니다. 각성기가 있는 턴이라면 처음 말씀드린 콤보를, 아닌 턴이라면 이런 콤보를 돌리시면 되며 빗나갈 경우 말씀드린 공식을 따라 유동적으로 굴려주시는 순간 판단 능력까지 필요합니다. 결과적으로 3루나틱을 돌리며 빡빡하게 다시 사신화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사이클이 밀려도 아덴 수급량을 잘 계산해서, 잠시만 대기하고 모든 스킬이 사이클에 들어가게만 배치한다면 후순위로 밀려도 한 사이클 밖에 손해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사이클은 반드시 준수해주셔야 합니다. 리탈이 마지막 사이클에 사용되면 사신화 때 1리탈밖에 못합니다! 이 노 각성기 사이클은 굳이 너무 조급하게 칠 필요 없습니다. 이때부터 마나 음식을 섭취하거나 마나 팔찌를 끼거나 하지 않았다면, 그리고 허수 패듯이 스킬을 갈겼다면 4번째 딜사이클에서 약간 마나 고갈 현상을 느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은 무조건 루나틱 엣지와 리탈 스피닝을 다른 사이클에 두어야 한다는 점이며, 그 사이에 쿨이 짧은 러스트 네일, 하베스트, 고스트 스탭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베스티지는 오직 백잡기/무력화/부파/경계 게이지 채우기 용도입니다. 딜 비중이 몹시 낮으며, 무력 기믹중이 아니라면 시전만 해도 게이지를 받기에 적중에 크게 연연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예 허공에 쓰셔도 됩니다! 첫 사이클 이후, 두 번째 사이클부터는 첫 시작을 리탈로 해야만 합니다. 그래야 사신화 때 리탈을 두 번 박을 수 있기 때문이며, 사신화 상태에서의 리탈 딜량은 다른 견줄 대상자가 없어 차지 트포를 찍은 소울시너스와 견줘야 합니다. 사신화는 무조건 첫 사신스킬을 사용한 후 30초 안에 해야만 합니다. 130%를 수급하므로, 그 안에 하지 못할 경우 사이클이 꼬여 시간을 들여 수복해야 합니다. 하지만, 첫 사신화 이후 모든 사이클을 굴리는 데 대략 22초 가량이 소요되기 때문에 (베스티지 2회 사용 포함) 8초의 여유가 있습니다. 무려 8초입니다.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기믹 등이 8초 이상 나올 경우 그 시간동안 사이클을 다시 계산해서, 사이클 강화 사신 1회 추가 + 마지막 사이클 루나틱으로 끝내기를 하도록 합시다. 루나틱 쿨이 8초라 다시 설계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쓴 사신스킬을 계산해 리탈로 시작할지 루나틱으로 시작할지 계산하면 됩니다. 사이클을 준수하며 친다면 1430 기준 400만 dps를 돌파하는 트리입니다. https://youtu.be/SHSWx9YQ3DY 위 영상은 일부러 사이클을 망친 영상으로, 이후 최선을 다해 이를 수복하는 영상입니다. 정상적으로 사신화에 진입한 이후에도 정렬된 사이클을 일부러 망친 뒤에 다시 수급하는 등, 제가 적은 사이클을 완전히 무시하는 행동을 1~2회 한 이후 이를 수복하는 식으로 영상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아덴 수급기가 여러개에 쪼개져 있고, 메인 아덴 수급기중 하나인 루나틱 엣지의 쿨타임이 매우 짧기 때문에. 이처럼, 설령 사이클을 칼같이 준수하지 못하더라도 큰 틀(공식)을 기억하고 침착하게 수복한다면 큰 딜로스가 나지 않으면서도 정상적으로 굴릴 수 있습니다. 단순 암기보단 사이클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고, 실수했을 때 그때그때 재설계해야 하기에 뇌지컬을 요구합니다. 그리고, 스킬을 백에 맞추면서도, 얇은 체방으로 보스의 공격을 피하면서, 경면기가 아닌 하베스트를 맞추는 피지컬 역시 요구합니다. 그렇기에 난이도는 감히 최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뉴비보단 고점에 목마른 고인물이 잡기 더 좋은 캐릭터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전체적으로 소울 시너스/데스 위핑/사신화 때 DPS가 급상승하고 이후 급락하는 양상을 보입니다. 즉, 순간 딜몰이(딜구조)가 매우 좋으며 이 때에만 집중해서 백어택을 신경써주면 됩니다. 허수아비기에 베스티지를 2회 연속 몰아 썼지만, 실전에서 보스는 가만히 있지 않습니다. 사실상 사신화 한 번에 보스 관통기를 2회 사용할 수 있으며, 6M 돌진하는 스페와 동일한 스펙의 고스트 스탭까지 존재하기에 사멸캐릭터로서 백어택을 잡는 능력 자체는 매우 준수합니다. 리퍼 다음 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수많은 이동기를 통해, 실수해도 다시 설계하며 침착하게 백어택을 맞춰주신다면. 고점은 여기에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나보다 높은 스펙을 따버릴 수도 있는, 높은 고점을 가진 사멸 소울이터. 해보시겠습니까?
EXP
100,109
(62%)
/ 102,001
|





스카이어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