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06-25 12:48
조회: 12,400
추천: 58
ㅇㅂ) 인기 잔재 A티어 및 버스트 S평가인벤에 길게글 쓰면 아무도 안읽고 문구 하나에 꽂힌다는걸 다시 한번 깨달아서 씁니다.
1. 현재 인기+눈가로 티어표는 공팟 수준도 고려한 티어표이고 잔재 A티어는 공팟 수준의 유저에 맞추다 보니 A에 위치했지만 캐릭터 구조 자체가 여타 클래스에 비해 고저점 차이가 큼 고점은 S급 이상이 맞음 실제 계수가 1.15이상 나오니까 근데 공팟 경험을 통해 그 딜을 뽑는 유저가 상위 10% 이상의 유저라 판단, 잔재를 A의 최상위로 둠 (눈가루 피셜) 2. [1번] 기준으로 야성도 S에 위치함 (계수만이 전부가 아니라는 뜻) 3. 딜빵을 하게 되면 상위 10%이상의 유저가 오는데 버스트 보다 센게 맞음 (애초에 잔재 계수가 1.15고 버스트가 1.05니까) 4. 계수 차이와, 티어로 이야기가 많은데 (잔재는 A인데 왜 버스트는 S냐) 이 기준으로 가면 잔재는 S+임 계수가 1.15인데 아닐 이유가 없잖아요? 근데 가루랑도 이야기 했지만 이걸 실전에서 뽑는게 굉장히 어려운 구조임 (타 클래스와 비교해도) 5. 잔재를 A로 두는 이유는 SSS급 딜을 뽑는 구조가 망소빙이나, 권왕에 비해서 난이도가 높다고 생각해서임 그리고 버스트를 S에 둔 이유는 잔재로 플레이 할 때 공팟 수준이라면 A에 두는게 낫다는 것이고 이러한 부분도 티어표 내에서 충분히 설명하고 다뤘음 *핵심은 잔재는 백어택 딜러이고, 백헤드 시너지가 있지만 구조상 백어택을 잡고 딜을 하기 어려운 구조로 본인의 시너지는 파티원에게 빨리고, 기본 백어택 효과 및 기습의 대가 효과들도 반감되며 버스트의 개선으로 잉여 스택이 생겨서 스킬이 삑나도 훨씬 쾌적하게 플레이가 가능해짐 (야성S 논리와 비슷) (버스트는 버스트 딜 지분이 70% 이상으로 위에 잔재의 아쉬운 부분이 보완됨 최소 백어택 90%이상) 마지막. 그럼에도 불구하고 제가 한 말에 책임 지기 위해서 다음주 (이번주 레이드 다 돌았음) 토요일 오후2시에 종막 하드, 세르카 나메, 지평3단계에서 버스트(인기)vs잔재vs잔재로 딜빵 뜨실분이 계시면 ggamegi@naver.com 로 본인 캐릭터 인증 및 디스코드 DM 보내주세요 (룰은 쫀지vs인기 딜빵 룰 대로 총합룰로감, 신청하시면 의견 조율해서 갈꺼니 일단 신청하고 의견 조율하시죠) 남자답게 진행시켜보겠습니다 꼴찌가 1,2등한테 200만골드씩 보내주는걸로 하겠습니다 (캐삭은 과하다는 의견이 많아서 200만골드로 제안하는것) ![]()
|
로스트아크 인벤 자유 게시판 게시판
인벤 전광판
[Imitations] 점화 소서 쌰갈 그냥 갔따버리라는거지?
[더워요33] 무적007은 신이다.
[두번째동료] 그럼에도, 타대의 왕, 두동이 하늘에 서겠다.
로아 인벤 전광판 시작!!
[기무대장] 이슬비는 거꾸로 서겠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