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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수각성의 주력기들이 선딜 후딜 둘 다 그지같습니다
우다다다 털어넣고 싶어도 부웅~ 부웅~ 부웅~ 하루종일 날려요

그래서 어떤 순서로 묶어서 써야 
매끄럽게 나갈지 직접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정확한 정보같은게 잘 없으니 단순하게 스킬 두개씩 묶어서 써보고 
각 조합의 시전시간을 그냥 초 단위로 봤습니다. 프레임 단위로는 못하겠더라구요
이렇게 하나씩 까보면서 프레임을 가장 덜 잡아 먹는 조합을 찾아봤습니다.


5신기 사용 순서 연구


일단 사이클의 첫 순서는 여우 불꽃을 쓰는게 제일 손해가 적었습니다
선딜 후딜 다 쓰레기같아서 다른 스킬 사이에 섞어쓰지를 못해요 그저 사용감 JOAT

그러면 이어서 뭘 써야 할지도 테스트를 해봤는데




이렇게 두개의 조합이 제일 매끄러웠어요
하지만 불 - 바의 경우 사용감 GOAT 바위곰 센세가 후딜이 거의 없는데
여우 폴짝은 후딜이 은근 심해서 다음 스킬이랑 매끄럽게 이어지지가 않았습니다


그러면 불꽃 - 바위로 시작해서

이어서 쓸 스킬들이 


슈웅 / 빙꽝 / 폴짝 이렇게 3개입니다

그 동안 바슈빙이 정답이라고 생각하고 살아왔는데
이참에 한번 다른 방향이 있지 않을까 하고 테스트를 해봤어요

이게 자세히 들여다보니까 

바위 - 슈웅 까지는 정말 매끄러운데

슈웅 - 빙꽝 이 부분이 살짝 걸리면서 나가요


오히려 바위 - 빙꽝 - 슈웅으로 쓰는게


바위 - 슈웅 - 빙꽝 보다 매끄럽게 나갑니다

바위곰이 빙꽝의 선딜을 조금 캔슬해주고
슈웅곰이 빙꽝의 후딜을 조금 캔슬해줍니다
그래서 사이에 끼워 쓰니까 약간 더 빠르게 나가네요 


이어서 슈웅 - 폴짝도 써봤는데
두 스킬의 모션이 비슷해서 그런가
슈웅 - 폴짝 이 두개를 이어쓰면 매끄럽게 나갑니다

 
다만 폴짝 뒤에 후딜이 살짝 있어서 빙꽝이 매끄럽게 안나가요


마지막으로 빙꽝 - 폴짝도 써봤는데 생각보다 이게 잘 이어져요

결론을 말씀 드리자면
제가 테스트했을 때의 가장 매끄럽게 굴러가는 순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불 - 바 - 빙 - 슈 - 폴

2. 불 - 바 - 슈 -- 빙 - 폴


3. 불 - 바 - 슈 - 폴 --- 빙
 
이거는 4개 먼저 털고 살짝 쉬었다가 빙꽝 박으면 됩니다

이렇게 조합이 제일 매끄럽게 굴러갔습니다

급하게 스킬 한 두개만 털고 빠져야할 때에는



이렇게 때리박고 도망가면 될거예요
생각보다 빠르게 이어집니다


Z를 언제 누르는 것이 효율적일까?

환수각성 아무도 안할때는 스택 언제 누르는 것에 대해 관심도 없었는데
요즘 무한각성으로 넘어오신 분들이 많아지니까 이 부분에 대해 얘기가 많네요

저도 어떻게 스택을 털어야 가장 효율이 좋을지 
연구를 계속 하면서 드는 생각들이 있었습니다

'조금만 더 쌓았다가 쓰는게 더 세지 않을까?'
or '스택을 빨리 털어야 딜 사이클이 안밀리는거 아닌가?'

이 두개의 생각이 계속 충돌해서 답을 찾기가 상당히 어려웠어요
제가 생각해 본 계산 방식은 이렇습니다.


기본 전제

→ 주력기 쿨타임 :  (17~22초)
→ 스택 증가 : 1초당 +1스택
→ 쿨타임 감소 공식 : R′ = C × (1 − 0.05 × S)
→ 스택 사용 시점 : 5신기 사용 후 Z
→ 1 사이클 시전시간 : 일반무각 = 4초 / 까마귀 = 6초

* 어차피 최소 6스택은 넘기고 Z를 누르기 때문에 시전 시간은 딱히 중요하지 않습니다

Z를 누르기까지 기다린 시간(스택 수 S초)을 포함하면
한 사이클 시간은 아래와 같아요

T(S)=C+S(1−0.05C)

C는 주력기 기본 쿨타임
S는 Z를 누르기까지 기다린 스택 수(=시간)
Z를 누르기 전에 S초 기다리면 쌓이고
동시에 사이클이 돌아오는 시간이 S초 늘어나게 됩니다

쉽게 설명하면, Z를 누르기까지 
기다린 시간(S초)만큼 스택이 쌓이는데
쿨은 그만큼 줄어들게 됩니다

그런데 이게 언제까지 기다리는 게 효율적일까요?
그걸 결정하는 게 바로 (1 − 0.05 × C) 입니다

이 부분에서 S를 더 늘렸을 때에 사이클이 빨라짐 or 느려짐을 결정합니다.

양수: S를 늘릴수록 T(S)가 커짐 → 기다리면 손해
음수: S를 늘릴수록 T(S)가 작아짐 → 기다리면 이득

이 부분이 기다린 시간(S)을 곱했을 때 최종 사이클 시간에 
더해지는 지와 줄어드는 지를 말해주는 부분입니다

예시 : C = 18초일 때
1−0.05×18=1−0.9=+0.1
양수가 나오기 때문에, 기다린 시간만큼 싸이클이 늘어나요

즉, 쿨타임이 18초 근처면 기다리지 말고 
6~8 스택 정도에서 끊어주는 게 효율적입니다.

6스택 이하에서 Z를 눌러서 털면
남은쿨은 거의 그대로라 Z로 쿨초를 하는 의미가 없고
짧은 쿨 한번 빨리 돌리고 다음 사이클이 한참뒤로 밀립니다



17/18/19/20초 구간별 Z 타이밍 



C = 17초

8스택 : 남은쿨 = 17 × 0.60 = 10.2초
T = 8 + 10.2 = 18.2초

10스택 : 남은쿨 = 17 × 0.50 = 8.5
T = 10 + 8.5 = 18.5초

12스택 : 남은쿨 = 17 × 0.40 = 6.8
T = 12 + 6.8 = 18.8초

쿨타임 17초 근처에서는 8스택이 제일 빠르고, 
스택을 더 쌓을수록 사이클이 조금씩 느려집니다.
→ 결론: 8 스택 근처에서 Z


C = 18초

8스택 : 18×0.60=10.8 → T = 8 + 10.8 = 18.8초
10스택 : 18×0.50=9.0 → T = 10 + 9.0 = 19.0초
12스택 : 18×0.40=7.2 → T = 12 + 7.2 = 19.2초

쿨타임 18초 근처도 8스택이 가장 효율적입니다


C = 19초

8스택 : 19×0.60=11.4 → T = 8 + 11.4 = 19.4초
10스택 : 19×0.50=9.5 → T = 10 + 9.5 = 19.5초
12스택 : 19×0.40=7.6 → T = 12 + 7.6 = 19.6초

19초는 8~10스택은 거의 차이 없고, 12는 살짝 손해입니다.
→ 결론 : 8~10 스택 아무 데서나 Z 눌러도 상관없음
→ 쿨타임 19초가 넘어가는 구간부터는 살짝 기다렸다가 써도 괜춘


C = 20초

8스택 : 20×0.60=12 → T = 8 + 12 = 20.0초
10스택 : 20×0.50=10 → T = 10 + 10 = 20.0초
12스택 : 20×0.40=8 → T = 12 + 8 = 20.0초

20초는 스택을 얼마나 쌓든 사이클 시간이 고만고만할거예요
→ 결론 : 8이든 10이든 12든 원하는 타이밍에 맞춰서 쓰세요

20초를 넘겨서 21~22초부터는 오히려 많이 쌓고 누르는 쪽이 더 빨라집니다

다른 스킬들 쿨타임이 얼마 안남았다고 기다리는 것보다
적절한 스택에 Z를 눌러서 주력기 사이클 주기를 앞당기는게 더 이득인 것 같네요


제가 계산해본 내용이 정확한지는 모르겠는데
틀린 부분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