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모바일입니다. 


로스트아크 모바일 CBT에 지원해 주신 모험가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본 테스트 참여를 위해 아래 각 플랫폼별 설치 및 실행 방법을 확인하시고

안내에 따라 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안드로이드(AOS) 설치 안내


1. Google Play 스토어에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바로가기] 

※ 현재 앱이 단계적으로 배포되고 있으며, 일부 모험가님께는 반영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노출되지 않을 경우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앱 실행 후 추가 리소스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다운로드 완료 후 CBT 시작 시점부터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 iOS 설치 안내


1. iOS 플랫폼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App Store에서 TestFlight 앱을 먼저 설치해 주세요.

[TestFlight 앱 설치하기]


2. CBT 신청 당시 입력한 마켓 계정 이메일로 발송된 Apple TestFlight 초대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 초대 메일을 받지 못하셨다면, 신청 시 기재하신 이메일 주소가 올바른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이메일 주소 확인하기]


3. 초대 메일 내 View in TestFlight 버튼을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순차적으로 로스트아크 모바일 CBT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4. TestFlight 실행 후, TestFlight 이용 약관 동의가 필요합니다.

※ 이용 약관에 동의하시지 않는 경우, 로스트아크 모바일 초대가 수락이 되지 않습니다. 


5. TestFlight 이용 약관 동의 후, 수락 버튼이 노출되며, 클릭 시 초대 수락이 완료됩니다. 


6. 초대 수락 후, 설치 버튼이 노출되며,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 설치 버튼이 표시되더라도, 기기 및 계정 상태에 따라 설치가 순차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설치 버튼 클릭 이후 다운로드 시작까지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설치가 진행되는 중입니다.


7. 게임 설치가 완료되면 열기 버튼이 노출되며, 버튼을 클릭하여 게임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8. 앱 실행 후 추가 리소스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다운로드 완료 후 CBT 시작 시점부터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유의 사항 

- iOS 테스터로 선정되신 모험가분들께는 CBT 시작 전까지 Apple TestFlight 초대 메일이 발송될 예정입니다.

- TestFlight 초대 메일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CBT 신청 시 입력하신 Apple 계정(이메일 주소)과 현재 단말기에서 사용 중인 Apple 계정이 동일한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 Apple 계정 불일치로 인해 초대 메일을 수신하지 못한 경우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시어, iOS 휴대기기 설정 내 "마켓 계정명" 화면을 캡처 후 고객센터 iOS 테스트 사전 준비 카테고리로 문의 주시면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바로가기]

- 테스트 종료 후 기기에서 앱을 삭제해 주세요.



■ PC 클라이언트 설치 안내


1. STOVE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후, 테스트 신청에 사용한 STOVE 계정으로 로그인해 주세요.

[바로가기]


2. 실행된 STOVE 런처 화면에서 좌측 상단에 위치한 '로스트아크 모바일' 게임 아이콘을 선택해 주세요.

※ 게임 아이콘이 보이지 않을 경우, STOVE 런처를 완전히 종료 후 다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3. 게임 설치 버튼을 선택하여 게임을 설치한 뒤, 실행해 주세요.


4. 게임 실행 후 추가 리소스 다운로드가 진행되며, 다운로드 완료 후 CBT 시작 시점부터 게임 이용이 가능합니다.


※ 유의 사항 

- 테스트 종료 후 설치된 게임은 [제어판 → 프로그램 삭제]를 통해 제거해 주세요. 

- 테스트 기간 종료 이후에는 게임 접속이 불가합니다. 또한 바탕화면 아이콘을 삭제하지 않은 경우 아이콘 클릭 시 STOVE 클라이언트만 실행되며, 게임은 노출되지 않습니다.


모험가님의 소중한 참여와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CBT 주의 사항

- CBT 테스터로 선정된 모험가님만 로스트아크 모바일에 접속 및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CBT 앱 및 PC 클라이언트는 테스트를 위한 별도 버전으로 제공되며, 정식 서비스와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CBT 기간 중 게임 데이터는 초기화되거나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최소 사양으로 진행 시 게임이 원활하게 실행되지 않을 수 있으며, 정식 서비스에서는 사양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원활한 CBT 참여를 위해 최신 OS와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권장 드립니다. 

- CBT는 아직 개발 중인 단계이므로 각종 문제나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CBT 기간 중 생성된 모든 게임 데이터는 테스트 종료 후 삭제됩니다. 

- 테스트 기간 종료 후에는 게임 접속이 불가합니다.

- CBT와 정식 서비스의 버전은 다르므로, 게임 내 콘텐츠 및 시스템과 더불어 각종 확률 정보는 정식 서비스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본 CBT는 테스트 환경으로 운영되며, 유료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CBT 참여 계정에 한하여 캡처, 동영상 촬영 및 방송 진행이 가능하며, 외부 공유 시 아래 문구를 반드시 명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본 영상은 로스트아크 모바일 CBT 버전으로, 정식 출시 시 내용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CBT 참여 계정의 공유, 양도, 거래는 금지됩니다. 위반 사항이 확인될 경우 CBT 참여 자격이 박탈되며, 테스트 기간 동안 복구가 불가합니다. 계정 공유 및 거래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및 피해 책임은 참여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CBT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1:1 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