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 노트 길어서 밸패 부분만...
이번에는 전 진짜 봐도 제 직업 말고는 모르겠습니다 ㅠㅠ

제가 하는 장궁은 소소하게 상향, 음유랑 마법사는 의문의 너프를 당했네요. 왜지? 특화 어시스트빨 너무 잘 받아서 그런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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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사 계열

<전사>

자세가 무너진 적을 확실하게 제압하는 도약 공격 스킬인 '퀘이크' 스킬이 추가됩니다.

브레이크 된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는 '브레이크 익스텐드' 스킬입니다.

적을 방패로 강타하여 피해를 주고 브레이크 상태를 연장하며, 적의 브레이크 상태가 유지되는 동안 더 큰 피해를 입게 만듭니다.

- '전장의 함성'의 대미지 증가 효과의 지속 시간이 8초 → 25초로 증가됩니다.

- '전장의 함성'에 '장신구 룬: 패기' 적용 시 대미지가 36.4% 증가됩니다.

- '복수심'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 → 15초로 증가됩니다.

 

<대검전사>

- '어깨치기'와 '발구르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2초 → 9초로 변경됩니다.

- '보복' 발동에 필요한 체력 소모가 음식 효과 적용 이전 기준으로 변경됩니다.

 

<검술사>

- '집중'의 치명타 피해 증가량이 50% → 30%로 변경됩니다.

- '강철쐐기'의 대미지가 44% 증가됩니다.

- '칼집치기' 및 '장신구 룬: 압박' 대미지가 40% 증가됩니다.

- '비검-강철쐐기' 대미지가 40% 증가됩니다.

- '비검-칼집치기' 및 '장신구 룬: 압박' 대미지가 30% 증가됩니다.

- '일섬' 대미지가 21% 증가됩니다.

- '낙화' 대미지가 37.5% 증가됩니다.

- '낙화'의 브레이크 대미지가 1칸 추가되고 '집중 30 회복'이 추가됩니다.

 

 궁수 계열

<궁수>

- '다발 사격' 패시브 스킬에 '#강타', '#연타' 태그가 추가됩니다.

- '날렵함 발걸음' 패시브 스킬에 '바람결' 패시브 스킬이 통합되며, 이에 따라 '바람결' 패시브 효과가 변경됩니다.

* '바람결'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25%로 증가'로 변경됩니다.

* '바람결'에서 '질주하는 바람' 효과 발동 시 5초 간 '바람 소모 감소량 50%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신규 패시브 스킬 '약점 관통'이 추가됩니다.

스킬 혹은 기본 공격으로 적 공격 시 25% 확률로 20%의 최종 대미지가 증가됩니다.

- '다발 사격' 패시브를 배우게 되는 레벨이 클래스 레벨 30으로 변경됩니다.

- '다발 사격' 패시브가 조정됩니다.

공격 20회 적중 시, '다발 사격'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 '다발 사격'이 사용 가능한 상태에서 공격 적중 시마다 '다발 사격'의 대미지가 추가로 증가됩니다.

* '다발 사격' 패시브는 항상 '약점 관통'의 효과를 받게 됩니다.

같은 대상에게 '다발 사격'의 공격 적중이 중복 적용되는 경우, 주는 피해량이 크게 감소됩니다.

- '호크 샷'의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가 표기된 내용과 다르게 적용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호크 샷'의 '표식'이 가지는 받는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호크 샷'의 '표식'이 지속되는 동안 대상에게 주는 모든 스킬 피해는 약점 관통 효과를 적용받게 됩니다.

 

<석궁사수>

- '퀵 어택' 패시브 스킬 발동 효과가 '공격 속도 증가'에서 '스킬 사용 속도 증가'로 변경됩니다.

- '퀵 어택' 패시브 스킬 발동 조건이 '장신구 룬: 반전'에 의해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스터 샷'에 '장신구 룬: 화약' 적용 시, 범위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버스터 샷'에 '장신구 룬: 화약' 적용 시, 분진 대미지가 300% 증가됩니다.

- '헬 파이어' 화살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헬 파이어' 폭발 대미지가 75% 증가됩니다.

- '드라이빙 포스' 패시브 스킬이 기본 공격에 의해 해제되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장궁병>

- '예리한 화살' 패시브 스킬에 '#강타', '#보조' 태그가 추가됩니다.

- '예리한 화살' 패시브 스킬의 효과 발동 조건이 '기본 공격 적중 시'에서 '스킬 공격 적중 시'로 변경됩니다.

- '예리한 화살' 패시브 스킬의 효과 발동 조건이 1초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 '예리한 화살' 패시브 스킬의 출혈 대미지가 100% 증가됩니다.

클래스 특화 어시스트 사용 시 '데들리 샷' 스킬을 누르기 쉽도록 개선됩니다.

 

 마법사 계열

<마법사>

- '아이스 대거' 및 '장신구 룬: 서리가시' 태그가 '#생존'에서 '#방해'로 변경됩니다.

견습 마법사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 '텔레키네시스' 스킬의 공격 범위가 10% 증가됩니다.

- '라이트닝' 대미지가 22% 감소됩니다.

- '라이트닝' 감전 대미지가 25% 감소됩니다.

- '라이트닝' 및 '장신구 룬: 낙뢰' 궁극기 게이지 획득량이 30% 감소됩니다.

- '아이스 대거' 및 '장신구 룬: 산사태' 스킬 영상이 교체됩니다.

 

<화염술사>

- '블레이즈' 패시브 스킬에 '#연타', '#원소' 태그가 추가됩니다.

- '래피드 파이어' 스킬에 '장신구 룬: 불씨' 적용 시 열기 기본 생성량이 10 → 15로 증가됩니다.

- '파이어스톰' 스킬에 '장신구 룬: 불기둥' 적용 시 대미지가 53.8% 증가됩니다.

- '파이어스톰' 스킬에 '장신구 룬: 열풍' 적용 시 열기 기본 생성량이 10 → 20으로 증가됩니다.

 

<빙결술사>

자세가 무너진 적을 확실하게 제압하는 공격 스킬인 '아이시클 섀클' 스킬이 추가됩니다.

브레이크 된 대상에게 사용할 수 있는 '브레이크 익스텐드' 스킬입니다.

적을 얼음 가시로 꿰뚫어 피해를 주고 브레이크 상태를 연장하며, 적의 브레이크 상태가 유지되는 동안 더 큰 피해를 입게 만듭니다.

- '아이시클 마크' 패시브 스킬에 '#원소' 태그가 추가됩니다.

- '사무치는 냉기' 패시브 스킬에 '#원소', '#강타' 태그가 추가됩니다.

- '프리징 필드' 대미지가 53.8% 증가됩니다.

- '장신구 룬: 겨울' 대미지 41.2% 증가됩니다.

- '앱솔루트 제로'의 '강화 프리징 필드'와 '프리징 필드'가 겹쳤을 때 대미지가 중복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 '글레시어 커터' 및 '장신구 룬: 북풍'의 대미지 42.8%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엣지' 1회째 공격의 대미지가 66.6%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엣지' 2회째 공격의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크리스탈 엣지' 3회째 공격의 대미지가 40% 증가됩니다.

- '사무치는 냉기' 대미지가 53.4% 감소됩니다.

- '아이시클 마크'의 '동결' 대미지가 25% 감소되고, '동결' 효과 적용을 위한 중첩 수가 20 → 25로 변경됩니다.

 

<전격술사>

- '낙뢰' 대미지가 10% 감소됩니다.

- '과충전'의 중첩 당 대미지 상승량이 10% → 9%로 변경됩니다.

- '파괴의 섬광' 스킬이 과충전의 대미지 증가 효과도 동시에 적용 받도록 변경됩니다.

* '파괴의 섬광' 스킬의 자체 기능인 과충전 스택 당 대미지 증가와 중첩됩니다.

- '초월'이 지속되는 동안은 '과충전' 스택이 쌓이지 않고, 시전 시점의 스택을 유지하도록 변경됩니다.

- '초월' 종료 시 과충전도 즉시 종료되도록 변경됩니다.

 

 힐러 계열

<힐러>

- '라이프 링크'에 '장신구 룬: 서약' 적용 시, '약화 효과: 감속'의 중첩 당 지속 대미지가 500% 증가됩니다.

- '서먼 루미너스'에 '장신구 룬: 빛무리' 적용 시, 지속 대미지가 263% 증가됩니다.

- '팬텀 페인'에 '장신구 룬: 억압' 적용 시, 마력 구체의 튕기는 거리가 10m → 15m로 증가됩니다.

사냥터에서 전투 중, '라이프 링크'를 아군에게 연결하기 위해 이동하며 전투가 진행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빛의 손길' 장비 착용 해제 후에도 '라이프 링크' 대상 자동 변경 효과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사제>

- '성전'의 신성력 소모량 1당 대미지 증가 효과가 1% → 0.8%로 변경됩니다.

- '켈틱 크로스' 스킬이 부여하는 '소생' 효과의 지속 시간이 10초 → 20초로 증가됩니다.

- '구원의 빛' 이 치유한 대상에게 '소생' 효과를 부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 '소생' 효과: 20초 지속, 시너지 대미지 10% 증가, 매초 체력 0.5% 회복

- '빛의 손길' 장비 착용 해제 후에도 '서먼 링커' 대상 자동 변경 효과가 남아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수도사>

- '화신'에 '장신구 룬: 광휘' 적용 시, 활성화 대미지가 90.9% 증가됩니다.

- '치유'에 '장신구 룬: 업화' 적용 시, 타겟 대미지가 36.6% 증가됩니다.

 

 음유시인 계열

<음유시인>

- '용맹의 찬가'의 연주 스킬 대미지 증폭량이 30% → 15%로 변경됩니다.

- '죽은 척하기' 상태일 때 받는 피해 40% 감소 효과가 추가됩니다.

- '죽은 척하기'에 '장신구 룬: 기만' 적용 시 '서프라이즈 샷'의 피해량이 75% 증가됩니다.

- '죽은 척하기'에 '장신구 룬: 재치' 적용 시 '맞은 척하기'의 피해량이 81% 증가됩니다.

 

<악사>

- '3악장: 격정의 폭풍우'에 '크레센도'를 적용하지 않았을 때, 효과가 타겟에게 더 밀집하여 발생하도록 변경됩니다.

어시스트 모드에서 일부 스킬을 최대 사거리 밖에서 사용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기교: 클라이맥스' 사용 시 무드 수치와 무관하게 '모데라토'가 발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댄서>

- '앵콜'에 '#연타', '#이동' 태그가 추가됩니다.

- '앵콜' 사용 도중 '밀치기 면역'과 '브레이크 면역'이 추가됩니다.

- '템포'의 '스킬 대미지 증가 효과'가 '최종 대미지 증가 효과'로 변경됩니다.

- '피날레'의 '공연의 열기'를 소모할 때마다 증가하는 '피날레' 피해량이 100% 증가됩니다.

- '피날레'의 '공연의 열기'에 따른 '스킬 대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됩니다.

- '공연의 열기'를 보유할 경우 '스킬 사용 속도 10% 증가 효과'가 추가됩니다.

 

 도적 계열

<도적>

- '포이즌 어택' 패시브 스킬에 '#연타', '#보조' 태그가 추가됩니다.

- '블리츠 러시' 연속 타격 대미지가 100% 증가됩니다.

- '블리츠 러시' 마지막 타격 대미지가 100% 증가됩니다.

 

<격투가>

- '충격파' 패시브 스킬에 '#강타' 태그가 추가됩니다.

연속기 스킬과 콤보 스킬의 발동 제한 시간이 5 → 10초로 증가됩니다.

- '차징 피스트' 단계별 차징 대미지가 150% 증가됩니다.

- '차징 피스트'에 '장신구: 충돌' 적용 시 단계별 차징 대미지가 150% 증가됩니다.

- '차징 피스트'에 '장신구: 충돌' 적용 시 충격파가 범위 피해를 주면서 적을 밀쳐내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 '스크류 어퍼'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스러스트 킥'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스러스트 킥'에 '장신구: 전진' 적용 시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스톰프 킥'에 '장신구: 도약' 적용 시 대미지와 브레이크 대상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스톰프 킥' 브레이크 시 추가 대미지 효과가 정상 적용되지 않던 현상이 수정됩니다.

- '스톰프 킥' 브레이크 시 추가 대미지의 세부 수치 표기 방식이 변경됩니다.

- '버스트 펀치' 대미지와 3타겟 대미지가 30% 증가됩니다.

- '버스트 펀치' 사거리가 1.65 → 3m로 변경됩니다.

- '버스트 펀치' 1격과 2격 스킬 범위 반경이 1.5 → 3m로 변경됩니다.

- '버스트 펀치'에 '장신구: 격파' 적용 시, 대미지와 3타겟 대미지, 1타겟 대미지가 30% 증가됩니다.

- '버스트 펀치'에 '장신구: 격파' 적용 시, 사거리가 1.65 → 3m로 변경됩니다.

- '버스트 펀치'에 '장신구: 격파' 적용 시, 1격과 2격 스킬 범위 반경이 1.5 → 3m로 변경됩니다.

- '응급처치' 패시브 스킬의 체력 회복량이 공격력의 15 → 20%로 변경됩니다.

- '충격파' 패시브 스킬이 여러 타겟에게 중복 발동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듀얼 블레이드>

- '파이널 히트' 연속 타격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

- '파이널 히트' 마지막 타격 대미지가 50% 증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