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은 세졌음 정말 확실하게..
보스 클탐 눈에 띄게 줄어들었고 세진것도 눈에 보임

하지만 딜이 세지는건 당연한거임 너무 당연함
마스터리 코어 < 나왔는데 안 세지는게 이상한거지 세지는건 너무 당연한거임..
비정상적으로 강해졌냐? 라고 묻는다면 그것도 아님
아란만 키우면 잘 모를 수도 있는데 타 직업은 구조개선 받고
최종뎀 1.5배 강해지고 그럼

뭐 너무 비약적으로 표현한거 아니냐 > 아님
구조 개선 받고 날아오른 직업이 한둘이 아님
아란도 리마스터 순위에 꼭 들어갈 정도로 하자가 있는 캐릭이고 그 이유는 당연히 구조가 쓰레기니까 들어감

아란 유저들도 데미지가 세지는것보다 물론 세지면 좋지만
구조 개선을 외침 그래서 처음 헌터즈 키다운이라 했을때 반감을 살 수 밖에 없음

또 김창섭이 했던 말 중 하나는 기존의 플레이 경험을 해치지 않는다고 했는데 아란 최근에 딜 사이클 몇번 바뀜?
그게 좋은 방향으로 바뀜? 키다운 긍정적인 구조 개선임?
모두 아님 즉발로 썼을땐 느끼지 못했던 보스 텔포로 인한 딜 손실 불쾌함 단 한번이라도 느껴봤다면 이번 헌터즈는 딜은 세졌을지 언정 구조에 있어선 절대로 긍정적일 수가 없음

딜 세지면 장땡 아닌가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어딜가도 있는데 메이플을 좀 오래해봤거나 캐릭을 여러가지 많이 키운 사람이면 딜만 세지는건 절대 좋은게 아닌걸 앎

메이플의 유구한 전통중 하나가 구조 병신 그대로 냅두고 딜 세게 만들었다가 좀 아닌거 같다 싶으면 딜 병신 만들어서
딜 병신 구조 병신으로 만듬 이거 당하면 그냥 꼬접 마려움

지금 아란 구조가 좋음? 좋다고 말 할 수 있는 구조인가?
지금 안좋다 안좋다 하던 애들도 하나둘씩 개선 받고 날라가는데 딜만 세진거에 만족하나? 구조는 오히려 구려졌는데?

유틸 딸 치는것도 옛날 일이지 다른 캐릭들 해보면 보스 잡는데 전혀 문제가 없음 유틸 평준화가 얼마나 됐는데 언제적 유틸임 아란만의 유틸은 충분히 매력적으로 느낄순 있어도
유틸보고 캐릭을 고르는건 이제 시대가 지났음

아란만 키우는 사람들은 게이지 없는 직업 한번 키워 보는거 추천 함 쾌적함이 다름 보스 돌때 보다
보스를 입장 할 때 그 쾌적함이 다름 본인은 아란 들어가면
수동아드 눌러놓고 화장실 갔다오거나 물마시거나 유튜브 보고 옴 그러고 인마 눌러놓고 유튜브 봄 그렇게 콤보 채워놓음 ㅋㅋㅋ

이게 익숙해지니까 그냥 하는거지 병신 같은 캐릭임 진짜로
파티격 진행할때도 파티 여러개 하면 맨날 파티 쳐 탈퇴해서 발록 드간 다음 콤보 채우는것도 병신 같음
다들 와헌 버프 받고 기다리는데 잠시만요 저 이제 받으로 왔습니다 존나 눈치보이고 저 콤보 채워야 해서 와헌 좀만 늦게 받으실 수 있나요 라고 쳐 말하는것도 개병신 같음
여기에 세렌 칼로스 할때마다 넘어가지 말라고 콤보 채운다고 말하는것도 시발 스트레스고 남들 극딜 딸깍하고 빠져서 관리할때 나혼자 1대1 맞다이 까고 있는것도 아주 시발같은 경험임 여기에 트라이 할적엔 남들은 저 좀만 누워있을게요 하고 30초 기다릴 때 나혼자 콤보 채운다고 지랄하는것도 개좆같은 부정적 경험임

이 좆같은 구조들 보스 입장 전 후로 시발같은 경험이 그대로 남아있는데 만족하기엔 너무 이르다고 생각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