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계의 잔상 mp 회복,  
샷ㆍ불릿의 모순,
무빙매터 딜압축,
pp소모대비 딜 존나안나오는 트레인 (5차 풀강임),
hp 깎아먹는 ㅈ같은 오버로드 마나

기타 직게에서 나온 불만사항 등등

내가 감히 책임지고
그냥 싹 입닫아 줄테니까

리마든 개선이든 귀찮으면 일단 최종뎀이나 올려달라고
니네 공정위 사태로 바쁜거 아니까,

그저 인구수 ㅈ박은 ^순수노딜딜안정성최하위권사냥피로도최상원킬나면안되는장판기90초극딜30초지속설치극딜기8초넘는6차컷신오버로드마나체력소모6차싸이킥샷3분극딜기딜점유율3.8퍼센트남은거라곤몹질질새는사냥기원킬컷직업^

이라고 무시하지말고 시발 
불쾌한 경험 없애겠다며,

모두가 공평한 확률 조작보다
남들보다 '심하게' 열등하다는 이 인식 자체가
더 좆나게 불쾌하다고 씨발.

타직업 대비 동스펙 보스 클탐 존나 밀리는데,
ㅈ같은 조작감에서 오는 스트레스는 당장 못 없애더라도

내 직업이 밑바닥이라는 인식은 없애줘야지 
아니, 깔개 역할은 할 수 있다 쳐 누군가는 해야하니까
근데 깔개와 평균의 격차가 너무 크면 안되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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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 나온 김에 밸패에 관한 
소신발언좀 하자면

그냥 운영/개발진 쪽에서 각 직업별로 숙련도 높은 사람 
한 명씩 데려다가 템 똑같은 수준으로 통일하고 
진듄더 한 100번씩 잡아서
클탐 통계 내서 클탐 낮은 직업 버프해야됨.

그게 현실적으로 어렵거나
공평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뭐 전투 ai라도 하나 만들어서 ai가
캐릭터 조작해서 보스 클탐 통계내던가 

5,000억 매출겜에서 그게 어렵나?
이거 빈말 아니고 진짜 이렇게 (이런 방향으로) 
해야 한다고 생각함.

솔직히 우리(키네)말고 상위티어 직업들도
불만사항 내뱉는 마당에 유저들 요구사항을 듣고 피드백? 소통?

개소리라고 생각함. 

별개로 큐브같은 사안에서는
유저들과의 소통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직업 밸런스에 관한 문제는

우리가 불타기 전에 지들이 잘 해야지.
유저들 말에 휘둘리며 밸패 한다는건
시발 이미 나락인 겜 수준 내핵까지 처박는 지름길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