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스우 리메이크도 그렇고

말뚝 딜 못 박게할 요량이면

평딜이라도 잘 넣게 전직업 최악의 후딜 좀 개선좀

후딜 상쇄 이야기 나오면 더미 이야기 나오던데

솔직히 스우 윌 진힐라 잡을 때나 좋지 그 외에는...
그것도 솔격으로 할 때나 의미 있음 ㅋㅋ

검마 이상에서 솔격 가는 스팩 가진 신궁 유저 전체에 몆 퍼 나 된다고 ㅋㅋ

애초에 스킬이 솔격에서만 유의미 해지는 설계가 레전드 ㅋㅋㅋㅋㅋ
뭐 더미가 당장 큰 불만은 없지만, 후딜 이야기 나오면 신궁이 단순해서 그렇다, 더미가 았지 않느냐 이런 이야기 나와서 좀 그럼

후딜 자체가 모험가 리멕 이전, 과거에나 운영진의 편의상 들어간 구시대적 요소라고 생각함

이전 엔베 리멕에서 후딜 싹 개선한거 보면 확실히 드러나지

후딜을 완전히 없애달라가 아니라, 좀 상식적으로, 납득이 가능한 정도로 후딜을 설정해야 그렇구나 하면서 넘어가지

내성도 전직업 최하위인데, 후딜도 전직업 최하위임
애초에 신궁 유틸을 왜 이렇게 설정한지도 1도 이해 안 감
모험가 리멕 때도 솔직히 대충 만든 느낌이 너무 강했는데, 이걸 안 고치고 걍 계속 6치 이후까지 질질 끌고 있는 느낌...


앞으로 나올(또는 리멕) 보스 기조가 스우 리멕처럼 전나게 왔다갔다하게 만든다?

안 그래도 내성 낮아서 뭐 맞으면 뭣같은데

하늘에 사슬류 떨어지고 유도로 따라오고 갑분 전탄 나오면 내 손가락이 반응해도 내 캐릭이 후딜로 반응을 안 함 ㅋㅋ

결국 무한 트라이로 익숙해진 다음 패턴 예상하고 미리 움직이는게 신궁의 생존 방식 ㅋㅋ


뭐 예상하는 것도 겜 요소 중 하나라지만, 보고 피할 수 있게 만들어야지

내가 예상하는 겜할 거였으면 바둑이나 체스하지 뭐하러 피시rpg 겜함?

후딜 개선점 해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