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5-19 15: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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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3 챌린지 및 더미 관련1. 허수 5초뚝
5초뚝을 사용함으로써 변하는 사이클 a) 롱레트 3회를 스플릿 안에 확정적으로 사용 b) 차지드 2분에 6회 > 8회 c) 트스나 모두 컨티에 맞춰 사용 가능 허수 기준으로는 스텟뚝과 쿨뚝의 데미지가 거의 동일합니다. 챌린지의 보정 방식 때문에 쿨뚝을 사용했습니다. 한 사이클이 빨리 끝나는 만큼 딜 보정을 받아요. 5초뚝 사용시 오리진 한 사이클이 335초, 0초뚝은 340초이며 340/335 해서 1.5% 가량의 보정을 받습니다. 실전에서는 채용 가치가 없습니다. 카오스 칼로스 기준으로 측정시 약 4%가량 딜이 떨어집니다. 쿨뚝 직업과 주기를 맞추기 위해 2초뚝 사용하는거 외에는 그냥 스텟뚝 쓰세요. (2초도 비추) 2. 더미 패치 후 세렌 딜 변화 더미가 아예 안먹는건 아니기때문에 고점은 비슷하게 뽑을 수 있습니다. 다만 패턴 운이 좋을때까지 박는 판수가 크게 늘어납니다. 이번 8.3에서 세렌만 최소 50판 이상 했을겁니다. 첫 오리진 극딜이 210조 미만이면 리트해서 끝까지 친 표본은 많이 적습니다. 딜 편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리진 1극딜) 170조~220조 3극딜) 520조~580조 3극딜은 심지어 첫극딜 210조+를 치고도 저렇게 차이나는거에요. 주로 딜량이 처참하게 나오는 경우는 세렌이 벽에서 계속 빠져나가는 경우입니다. 더미 패치후엔 이 상황이 빈번하게 나올거고, 이로 인해 평균 딜량이 크게 떨어집니다. 제 예상은 최소 10% 이상 날아갈거 같네요. 3. 칼로스 딜 효율 칼로스를 개인적으로 매우 싫어해서 몇판 안했습니다. 한 세판? 그냥 밀격 안 맞을 때까지만 했고 바인드도 대충썼고 무적 풀리는 타이밍도 빡빡하게 잰거 아니라 더 올릴 수는 있을겁니다. 칼로스는 무적텔포를 매우 빈번하게 사용합니다. 스나이핑-스플릿 사이에 투사체가 날아가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텔포시 딜이 샙니다. 추가로, 얼티밋 스나이핑이 적중하지 않음에도 스나이핑 스택이 소모되는 부분의 딜로스가 극심합니다. 크리인+컨티 켜진 상태에서 얼티밋 스나이핑은 2분딜량의 1%를 차지합니다. 고작 스나이핑 한 발이 전체 딜량이 무려 1%를 날려먹어요. 텔포하면 이게 날라가요. 4. 어떻게 패치를 받아야 될까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6/167041 해방 카링을 진행해야하는 제 입장에선 피어싱 딜을 스나이핑 수준으로 올린다 외에는 더미를 절대 대체하지 못합니다. 최종뎀 10%를 올려줘도 더미있는게 더 쌜거에요. 최선은 그냥 더미 롤백하는겁니다. 후딜 줄여달라는 말이 참 많은데 현실적으로 무리고 방향성도 좋지 못하다고 생각합니다. 스나 딜레이를 570ms로 줄이면 +3.5%, 540ms로 줄이면 +7.3% 만큼 딜이 늘어납니다. 이만큼의 상향폭을 과연 해줄까요? 이미 많은 직업들 후딜은 스나이핑과 같아요. 히어로, 닼나, 엔버 등 모두 주력기가 600ms 입니다. 위 직업들보다 힘들다고 느끼는 원인은 결국 딜 분배에요. 스나이핑의 딜 점유율이 60% 이상이기 때문에 목숨걸고 스나를 써야되는거고, 그만큼 후딜의 압박이 심한거구요. 후딜을 줄인다는건 결국 스나이핑의 점유율을 더욱 올리겠다는거고, 540ms까지 줄이는게 아니면 오히려 부정적으로 봅니다. 크리인을 보유한 궁수는 결국 극딜을 올려줘야 됩니다. 30초동안 최종뎀 40%가 넘게 올라가는 리레보다도 큰 버프가 공용기로 존재하는데 평딜 올리는건 하등 도움이 안됩니다. 스나이핑 120랩인 지금도 리레를 쓸 정도에요. 스플릿 발동 제한 150회로 두고 극딜을 크게 올리는 방향으로 갔으면 합니다. 150회인 이유는 칼로스 3극딜 전분에서 스플릿 횟수가 449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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