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바뀝니다.

개선안 글에 설명 했지만 
나워 리마스터 당시 테섭에 점샷 삭제 스킬인 쉐도우 모멘텀 하나랑 쉐도우 배트랑 성능 차이가 거의 없는 
래버너스 배트 띡 하고 끝이였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9/9278444
위 글 하나로 지금은 우리에게 너무나도 당연해진 
쉐도우스피어 시전 딜레이 단축, 쉐도우 서번트,일루전이 본체를 따라하는 그림자 간격 단축,
익스텐드 AI + 기능 추가 레피드 스로우 시전 도중 다크사이트 , 
쉐도우 모멘텀 15초 > 30초로 캐릭터 움직임에 제약을 풀어서 사실상 점샷 삭제를 넘어 움직여야 한다는 압박감 자체가 없어졌습니다 

개선안 써준 분과 당시 관심을 가져주신 분들, 직게에서 목소리를 내어 주신 분들이 없었다면 
나이트워커라는 직업은 여전히 스트라이커랑 동급 취급 받았을거고 

위 문제점들이 개선이 안됐다면 지금 나이트워커는 딜누수 조차 심한데 컷신 길어서 오리진 바인드 날려먹고 극딜 버프까지 많은 직업이였을겁니다

경험상 안 바뀐다고 말씀 하신 분을 우연히 봤는데 

제 기억엔 당시 리마때 활동 하신 분으로 기억합니다 
나이트워커에게 치명적이였던 위 문제점들이 한 사람의 개선안 하나에 많은 관심이 쏟아져 해결 됐습니다 

이래도 안 바뀐건가요 

본섭 적용인 18일까지 해봤자 오늘 포함해서 4일만 열심히 넣으면 됩니다

최소한 레피드 압축 , 컷신 길이 완화 , 보스용으로 출시된 래버너스 배트인만큼 보스에서 사냥용 배트를 쓰는 우스꽝스러운 경우는 없어야죠 

심지어 마스터리코어 VI를 달고 나오는데도 이펙트 딸깍하고 성능엔 차이가 없는건 말이 안됩니다 

이건 유저 기만이죠 

사실 제 본캐는 나워도 아니고 비숍입니다 

나워는 부캐이고 애착을 가져 280까지 키웠을 뿐이죠
다시 옛날처럼 구조 망가진 dpm 원툴이 된다고 해도 저는 크게 상관 없습니다만

열심히 애정을 가지신 기존유저+유입 분들은 열심히 목소리를 내려하는데 
소수의 원주민들이 초 치는 꼬라지가 보기 싫네요

제 생각이지만 리마스터때 지금의 나워가 있게 만들어준 분에게 연락해서 개선안까지 받아왔습니다 

나이트워커에 대한 이해도가 가장 높은 분이라고 생각한 것도 큽니다
당시 개선안에 있는 것들로 환골탈태 하듯이 나이트워커가 본섭에 적용되어 왔으니까요

당연히 시그너스 리마스터 시점이 아니라 운영진의 눈에 띄기 힘들 수 있고 분명 알아도 반영이 안될 수 있지만
아무것도 안하면 바뀌는건 없습니다  

모르는데 안 하는 것보다 알면서도 모른 척 외면하고 피해자라고 소리 지르는 것만큼 멍청한 것도 없으니까요

가능하면 개선안 글 개선안 내용 부분 복붙으로 문의 하시는거 추천드립니다
운영진은 유저들만큼 해당 직업을 플레이하지 않아 어떤 점이 문제인지 모릅니다 

어떤 점이 문제이고 왜 이런 개선을 받아야하는지 설명을 해줘야해요 

문의용 개선안 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7/267517

문의하는 방법 정리 글
https://www.inven.co.kr/board/maple/2297/267618

(댓글에 링크 클릭해서 갈 수 있도록 추가적으로 남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