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딜압축


바이퍼 유저라면 누구든지 이견없을 의견이라 생각합니다


진부한 소리기도해서 그냥 짧게만 적겠습니다




ㄴ1-2. 컷신 비중 증가


스킬자체의 개편이 불가능하다면 저는 최소한 컷신이후 넵투누스 인레이지의 비중을 줄이고 


컷신쪽의 비중을 늘리는 반쪽짜리 딜압축을 원합니다






2. 현재의 개선


솔직히 개인적인 소망이랑은 별개로 지금의 스킬과 다르게 압축극딜기로 개선될 여지는


좀 가능성이 낮다고 보는 편입니다 신궁이나 소마처럼 압축압축 노래를 불렀지만


오히려 지속시간을 더 늘어난다던지 히어로처럼 주기 개편으로 인해


지속시간 자체는 짧아졌지만 그 목적이 딜압축이 아니며 짧아진 쿨만큼 성능이 낮아지는등


이러한 사례들은 있는 반면 몇십초 지속의 스킬이 10초이내의 압축기로 뚝딱 바뀌는


사례는 제가 알기로 없는걸로 압니다 있다면 댓글 바랍니다




아무튼 이러한 연유로 딜압축이라는 기약없는 패치를 그저 외치기만 하는것보다는


슬슬 현재 우리가 받은 스킬에 대해 좀더 심도있고 진지하게 개선안을 내봐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딜압축을 주장하지 말자는 소리가 아닙니다 지금 있는것을 방치해선 안된다는 겁니다




ㄴ2-1. 맞지않는 공격


저는 이 게임에서 '막타'라는 시스템이 있으면 별로 좋았던 적이 없던거같습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5타까지 나뉘어진 자동발동 스킬을 받아버렸고


심지어 뒤쪽으로 갈수록 강해지는 구조까지 있습니다.. 보스는 허수아비가 아닌데 말이죠


아무튼 이러한 구조때문에 텔포를 많이 타는 보스에서 막타뿐만아니라 


심하면 한사이클 전체를 날려먹는 일도 가끔 생깁니다


방향도 캐릭터가 바라보는 방향으로 고정되기때문에


스크류펀치를 보스 반대방향으로 쓴다거나해서 캐릭터가 뒤를 보는순간 발동되어


그냥 고대로 반대 방향으로 힘없이 새는 경우도 발생하죠




일부러 이러한 '날림'까지 성능에 포함된 의도로 만든 스킬일까요?


요즘 나왔다고 하기엔 굉장히 구시대적이고 잘못 설계된 스킬이라 봅니다


특히나 5타로 구분되어 뒤로 갈수록 맞추기 힘들지만 점점 쎄지는구조가 가장 마음에 안듭니다


덕분에 약간 딜레이되면서 터지는 막타가 꼴받는건 덤이고요






ㄴ2-2. 조금만 손보면 괜찮은 방식


지금 방식이 마냥 단점만 있는것은 아닙니다


패턴등에 의해 공격을 잠시 멈춘다던지의 상황이 생길때


직전에 넵투누스가 터져있다면 직접 때리지않더라도 자동으로 공격을 해주고


자체적인 쿨이 있기때문에 쉼없이 때려야하는 강박도 줄어드는 편입니다


예를들어 히어로의 콤보 인스팅트는 레이징블로우를 사용함에 따라 발동됩니다


바이퍼로 따지면 슈인레 느낌인데 이러한 극딜 방식은 주력기에 그대로 붙어있기때문에


편하기도 하지만 내지르지못한 레블만큼의 인팅 손실이 발생하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불편하다 할수있습니다 


반면에 넵투누스는 좋든 싫든 허공에 뿜어대고있으니 피인레를 안때리면


피인레만큼의 손실은 있겠지만 최소한 이미 발동되고있는 넵투누스의 손실은 없겠죠


그래서 개인적으로 수십초의 지속형극딜 중에서는 괜찮은 방식이라 생각합니다






3. 그래서 어떻게...


그럼에도 불구하고 처음에 구시대적이라는 표현을 쓴 이유는


원점으로 돌아와 보면 결국 안맞는 상황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현재의 설치기 느낌의 스킬로는 해당문제를 해결할수없기때문에


아예 딜링 방식 자체가 바뀌어야합니다


그래서 생각해본게 추적형 추가타 형식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주력기에 붙어나가거나 지금 넵투누스같은 설치기가 아닌 


보스를 인식해서 보스한테 다이렉트로 꽂히는 보스 추적형 스킬이 되어야합니다


호영의 분신난무라던지 팔라딘의 오리진 추가타를 생각하시면 무슨 느낌인지 아실겁니다


그리고 이렇게 바뀌려면 현재 5타로 나뉘어져있는 공격도 그냥 단일 퍼뎀으로 통일해야합니다


보스우선타격이라던지 서펜트마크가 묻는 적만 추적하도록하면 잡몹에 새는 일도 없겠고요




결론적으로


1. 넵투누스 인레이지는 설치형에서 추적형으로 변경
2. n타 시스템 삭제


운영진들이 30초를 고집하겠다하면 최소한 이정도는 해줘야한다고 봅니다


아예 서인레 어썰트처럼 비중이 낮으면 그냥 똥밟았다 치지만


한대한대가 너무 소중한 스킬이라 무시할수도없습니다




어떤방식으로든 지금의 부정적 경험은 배제하는 방향으로 꼭 개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글에 비해 알맹이는 그닥없지만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