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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4-22 01:17
조회: 70,907
추천: 44
160~200구간 '사냥or익성비'에 대한 간단 고찰이번 고찰은 사냥+익성비를 통해 8000에 도전하고자 하면 어느레벨에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에서 시작했습니다. ![]() 필요 경험치와 익성비 레벨 업 확률을 통해 ![]() 각 레벨에서의 평균 획득 경험치 기대값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ex) 198에서 1업할 확률 95% 2업할 확률 5% 이므로 경험치 543919589를 얻을확률 95% 경험치 (543919589+571115568) 을 얻을 확률 5% 둘의 평균 값 572475367.4 위 표를 통한 간단한 고찰 1. 179에서 익성비를 사용하는것이 평균적으로 경험치를 가장 많이 받을 수 있다. 2. 180이후 190대 까지도 어느구간에서나 익성비를 통해 평균적으로 5.7~5.9억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사냥과 익성비를 같이 본다면 어떻게 될까요 필자는 160~200에서 무기고 - 황페를 애용하므로 레벨에 따른 사냥터 경험치 패널티를 적용 해봅시다. ![]() 우선 심신 월파등은 고려안했습니다. 사냥 or 익성비 무기고-황페 테크만을 고려했습니다. 레벨 변화에 따른 사냥능력의 변화는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ex)레벨뻥에따른 원킬 여부, 하이퍼스킬 획득 여부 등 무기고 -> 황페를 넘어감에따라 생기는 분당경험치 차이는 고려 못했습니다. 위와 비교하면 180중후반~200 까지의 효율이 감소했네요 결론 1. 많은 레벨업을 노리며 160대에 사용하기 보다는 몹 경험치가 줄어들며 경험치 기대값이 높아지는 170중후반에 사용하여 황페로 넘어가는 것이 '평균적으로' 좋은 방법일 것이다. 2. 의외로 180초반에 사용하여 많은 경험치를 얻으며 황페 경험치 패널티구간을 빠져나가는 것 또한 좋은 방법일 것이다. 3. 효율충인 저는 이번 이벤트를 활용하기 위해 소수 캐릭터 200보다는 보다 더 많은 180대 캐릭터를 키울 것 같습니다. 4. 그래봤자 확률 망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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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b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