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플을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며 개인적인 생각이 담겨있는 약팔이 공략입니다 ※
재미로 봐주세요
3줄요약 있습니다.


본캐릭 레벨 235이하 , 유니온 6천이하 , 본캐릭 코어강화 완료 X , 주간보스 교환 스펙 X , 본캐 아메획 X 등
자신이 메린이라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참고만 해주시고 위 기준을 목표로 스펙업 하시길 바랍니다.


2시간씩 재획하기 너무 힘들어요 , 매일 접속은 할 수 있는데 몇시간씩 메이플을 하기 힘들어요 , 다양한 캐릭터를 키워보고 싶어요 , 주보캐릭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요, 메이플을 천천히 오래 하고 싶어요 등
고민중인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최근 경험치통 패치, 최종뎀 패치, 링크횟수 증가, 리버스 얌얌 추가 + 심볼 획득량 추가, 테라버닝 피앱 이벤트링 제공 코젬 경코젬 지급 , 다양한 경험치 이벤트등으로 220까지 육성을 권장하고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1. 주보돌이(주보캐)는 무엇인가? 

결정석 패치 이후 주간 보스들을 본캐릭이 아닌 주간보스를 노블컷 대략 30분안에 잡기 위해 육성한 캐릭터들을 말합니다.
카룻돌이 - 카루타 이하 보스  / 카파풀돌이 - 카파풀 이하 보스 / 스데돌이 - 스데 이하 보스 등
넓은 스펙트럼을 보유하고 있음 ( 헤비유저들은 검마돌이를.. ) 


2. 주보돌이는 왜 하는건가?

2-1. 가장 큰 이유인 결정석 판매를 통한 메소 수급

대략 카룻돌이 - 4억 1천만 메소 , 카파풀돌이 - 5억 메소 , 스데돌이 - 7억 메소 +일간보스 3~4천메소

2-2. 부가적인 소비 아이템 파밍 (일정 수준 이상시 필요없음)

수큐,장큐,인장,반짝이는 물약류


3. 주보돌이 육성 방법?

이 공략에 핵심은 최소컷 + 가성비에 있습니다. 따라서 기본적으로 육성시기는 테라버닝 기간이며 상황에 따라 1~2캐릭 220을 만들어 줄겁니다. 육성기간은 상황에 따라 1~3주 입니다.

3-1.기본적인 템셋팅은 3카 , 5앱 , 9보장 , 심볼 8+ 8+ 4+ 입니다. + (버닝 이벤트링 & 220보상 앱솔랩스 무기)
모든부위 추옵 60~80급  , 10~12성 , 레어3% or 에픽 6~9% 둘둘 , 보조무기 앰블램 유니크 1.5~2줄 입니다.

3-2. 코어강화는 캐릭별로 다르겠지만 테라버닝 이벤트로 주는 코어젬스톤 90개 + 경코젬 5개에 육성기간동안 모인 코젬 추가로 200~300개의 코젬이 필요합니다. 220렙기준 9칸 + 메소로 1~2칸 확장을 기준으로 캐릭별로 3~4중첩 코어강화로 주력강화코어 55~60레벨 스킬코어 15~20레벨 정도로 맞춥니다.

3-3. 5앱을 위한 앱솔랩스 장비 파밍은 보스교환이나 먹자등을 통해 구하셔야 합니다. 길드먹자나 교환등이 있으면 접근성이 낮지만 아닌분들은 3격3먹 파티를 통해 구하시고 그정도 스펙이 안되는 분들은 본캐에 집중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주간퀘스트는 이미 주보돌이나 부캐가 많은 분들은 매주 진행해주시면 문제가 없겠지만 없으신분들은 교환이나 시간을 조금 더 들여 천천히 육성하시면 됩니다.

3-4. 3카와 9보장은 천천히 육성하시는 분들이라면 기간제 카루타와 코어강화를 통해 직접 수급하실 수 있지만 여유가 되신다면 먹자나 교환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론 보스장신구는 아획이 높은 본캐를 통한 교환으로 빠르게 수집하시고 3카룻은 기간제 카루타를 끼고도 앱솔랩스 부위가 하나둘씩 늘어날때쯤 솔플이 가능하니 그때 맞춰주시면 됩니다

3-5. 심볼 업그레이드는 계속 해주시고 리버스 시티 & 얌얌 아일랜드로 얻는 심볼은 레헬른에 써주시면 좋습니다.
추가로 테라버닝 기간동안 코인샵이 있으므로 부족한만큼 일정량 사주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1~2주정도 육성기간을 잡으면 8,8,4렙정도 나옵니다.

3-6. 위 아이템 스펙을 맞추는데 드는 재화는 
강화메소 - 3~4억  강환불메소 - 8억~12억
보앰 유니크 1.5~2줄 - 10~15억  코어칸 확장 1억5천 or 5억 5천
아케인 심볼 강화 비용 6~8억
>메소 약 25~35억
수상한큐브 300~800개 , 금빛인장 5~15개 ,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5~10개 , 육성기간 몬파물약 10~20개 
기타 경축비 , 경쿠 , 익스골드 ,파엘 , 마북조금,  펫물약 등등 

-- 왜 스타포스보다 강환불에 투자를 많이하냐? : 스타포스 10~15성 구간은 공격력이 안오르고 스탯도 조금 오르는 구간으로 15성 이상 투자 비용보다 강환불에 조금더 투자해  높은 추옵으로 커버할 수 있습니다. 11성까지는 이벤트를 통해 확정으로 올리는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왜 코어칸 확장을 하냐? : 코어젬스톤을 조금 투자해주므로 2중첩이나 3중첩보다는 4중첩으로 효율을 높이기 위해
220렙기준 1억5천만 메소로 코어칸 하나늘리는건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해 사용중입니다.

3-7. 추가로 현재 주보캐용 부길드 노블 30포가 있으며 없는분들은 16,17성이나 추가 코젬이 더 필요합니다.

테라버닝 기간동안 코인샵이벤트가 있으므로 상점 아이템에 따라 이벤트링 1~2개 , 아케인리버 심볼 , 포켓을 위한 성향비 , 추가 슬롯 확장 , 가방 등을 상황에 맞게 구매해주시면 육성이 더 빠릅니다. 


기타 육성 꿀팁이나 사냥터등은 다른 공략을 참고해 주세요.




4. 주보돌이 최종 스펙 및 회수기간
위에 스샷이 현재 글쓴이가 애용하고 있는 가성비 템셋 다크나이트 카파풀돌이 캐릭터입니다.
직업마다 다르겠지만 다크나이트의 경우 다크스피어와 궁그닐의 점유율이 압도적으로 높은편이므로 코어강화를 2개에 집중했고 심볼은 2주 조금넘게 육성하며 모인 코인을 레헬른에 투자해서 7렙으로 조금 높은편입니다. 나머지는 운좋게 카핑에서 블빈마가 떠서 아쿠아틱 대신 쓰는중이고 견장은 보앰 옵션뽑다 남은거 몇개 던졌다가 등업해서 15퍼로 쓰는 중입니다. 주스탯은 1만이 조금 안되고 무보앰 보공2줄 공격력1줄 데미지2줄 방무15퍼 한줄이며 노블 30포해서 카파풀까지 노블컷 나옵니다.

>회수는 매주 5억씩 6주 1개월 반이면 투자 메소 약 30억을 넘기며 수익구간에 들어갑니다.
 캐릭터의 기본스펙이 안좋거나 느린걸 싫어해서 조금더 투자를 해주시는분들도 2~3달이면 매주 30분으로 고정수입이 들어옵니다.
주보캐 늘릴 시간에 재획했으면 더 버는데 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경우 +2~3개월정도 더 추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테라버닝을 어차피 할 생각이고 220렙을 찍으며 유니온작도 겸하는 느낌이라 저는 따로 추가하진 않았습니다.


5. 3줄요약

> 다양한 패치로 테라버닝 기간에 주보캐 육성이 쉬워졌고 낮은 스펙으로도 돌아진다.

> 다양한 지원으로 밀어주는데 1~2캐릭씩 주보돌이 늘려보싈?

> 그래서 ㅈㅍㄹ 언제옴

6. 다양한 의견과 피드백은 받습니다만 아무튼 안좋음 아무튼 하기싫음 등의 찡찡은 안받아줍니다. 
  쓰다보니깐 힘들어서 조금 대충한 감은 있는데 ㅠㅠ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스타포스 큐브 시드 대박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