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메이플할려고 홈페이지 켰는데 어떤분이 적녹 색상 구분이 안돼서 문을 다 막지 않고는
그로기패턴을 보기 힘든 상황이라고 글을 쓰셨길래 알려드립니다.
1. 문은 아시다시피 총 4가지 색상이 있고, 위치는 무조건 
좌측 상단 - 주황색, 우측 상단 - 파란색, 우측 하단 - 보라색, 좌측 하단- 초록 고정입니다.

 따라서 촤측 하단이 막혔으면 색을 구분 못하더라도 저건 무조건 초록색이다.
 우측 하단이 막혔으면 저건 무조건 보라색이다 이런식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파티플레이나 디스코드를 통해 진행 되었을 경우 사람들이 초록색 막읍시다.
 하면 문 위치만 알고 계시면 그냥 왼쪽아래 막으면 되겠구나~ 생각하고 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가디언 웨이브 때 아래쪽에서 문의 위치가 랜덤하게 재조정되는게 문제인데
가디언 웨이브를 포함한 모든 패턴을 파티원에게 맡기지 않고 내가 파훼하겠다.
 라고 한다면 더 노력이 필요하겠죠.

2. 일단 약한 색약의 경우 모니터에서 명암이나 여러가지 셋팅을 통해서 구분 가능한 경우가 있습니다.
혹은 색약 안경을 가지고 계신분도 있죠.

 이런 셋팅을 해도 전혀 구분이 힘들다거나, 또는 모든 색을 전혀 구분하지 못한다거나,
 솔플인 경우는

3. 가디언 웨이브까지 내가 하거나 솔플이면 문양으로 외우면 됩니다.


문의 위쪽에는 이렇게 각각 다른모양의 슬라임이 그려져있는데 이것은 제가 테스트 해 본 결과
보스를 여러번 재입장하거나 가디언웨이브 패턴 중 아랫부분에서 문의 위치가 랜덤하게 재조정되어도
문양은 고정입니다. (ex 주황문 - 로멘티스트 슬라임 고정, 보라문 - 폭탄슬라임 고정)

따라서 파티플레이 상태로 가디언 웨이브까지 담당하게 되었고, 위쪽에서 로맨티스트 슬라임이 그려진 문을 막은 상태 라고 하면 가디언웨이브 때 똑같이 로맨티스트 슬라임이 그려진 문으로 유도면 됩니다.
위에서 일반 슬라임 문양이 있는 문을 막았다면 그냥 아래서도 일반 슬라임 문양이 있는 문 쪽으로 유도하면 됩니다.

저희가 속으로 아 주황문, 파랑문 두개 막았어 라고 생각한다면
색을 전혀 구분 못하는 분들은 하트눈, 엑스눈 막았어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요약
1. 문의 색마다 정해진 위치가 있음. (ex. 좌측하단 무조건 초록문)
2. 색약안경이나 모니터 설정 변경해서 구분되는 경우가 있음.
3. 문의 색마다 정해진 문양이 있음. 이거보고 하면됨.


저는 색을 잘 구분하지 못하는것은 가엔슬에서 문제 될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그것보다

가디언웨이브 때 금색 웨이브가 내려오는 경우를 전혀 몰라서 그로기 전에 평딜같은거 전혀 안하고 문 막는거만
집중해서 문을 4개 전부 막아 버린다거나ㅋㅋㅋㅋ
 제일 위 발판에만 있고 절대 내려오지 않아서 가엔슬이 꼭대기층으로 계속 텔포하는 경우가 더 답답하네요
 제발 이러지맙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