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Hajin-dev/MonsterCollectionCapturePicker
안녕하세요!  리부트섭에서 몬컬을 즐기는 유저입니다.
수많은 캡처본들을 정리하는데 눈 빠지게 아픈 캡처들 속에서 몬스터컬렉션이 등록되었다는 메시지가 담긴 캡처들만 골라내고 싶어서 만들어 본 프로그램입니다.
한달 전에 이미 완성했는데 올리는 것이 좀 많이 늦었습니다. 원래는 도움말도 따로 작성하고 팁게에 올리려 했는데 딴 작업하느라 귀찮아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_ _)

사용법

먼저 이렇게 자동 캡쳐본들이 저장된 디렉토리의 경로를 '자동 캡쳐본 위치 경로 설정'에 선택해주세요.
그 뒤에 저장하고 위치들에 몬컬인 것들과 아닌 것들을 어디에 넣을 것인지도 똑같이 선택합니다.

그리고 분류 실행을 하면...


이렇게 자동 분류가 실행됩니다!

보시다시피 이렇게 몬스터 컬렉션 관련 캡쳐들이 분류가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 파일생성은 프로그램이 위치한 디렉토리에 기록 텍스트를 생성하여 테스트 결과와 기록물을 제목과 평가치와 함께 기록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자동 캡쳐본들만 대상으로 삼았기에 Maple_A로 시작하는 이미지 파일들만 불러온다는 점과 매이플에서 지원하는 규격인 800*600, 1024*768, 1280*720, 1366*768, 1920*1080만 분류 가능합니다.
그리고 제 캡쳐본들 5천여개로 테스트 해보니 예외사항이 아주 딱 하나 있었는데

이 정도로 숨어있는 건 한계가 있었습니다. 고려해주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딱히 파일 이동은 필요없지만 테스트만 하실 분은 자동 캡쳐본들 위치만 지정한 후 테스트 결과만 보기를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생각보다 별거 아닌 프로그램임에도 파이썬으로 작성했는지라 용량이 100MB이상에 프로그램 자체 로드 시간도 좀 느리게 걸립니다. 양해 다시 부탁드립니다. (C++로 작성하는 것도 고려했으나 관련 라이브러리 다시 배우는 것도 깝깝해서 포기했습니다...)

그리고 뻘소리(토글)


마지막으로 원래는... 이렇게까지 프로그램으로 만들 생각은 없었습니다. 누군가 이런거 쉽게 분류하게 만든 라이브러리 있지 않나 싶어서 찾았는데 뭔 키워드로 검색할지도 몰라서 제가 졸업한 학교의 교수님께 메일을 드렸었습니다. 그 때 교수님께서 이런 특강까지 찍어서 보내주셨습니다.

이게 무려 27분짜리의 강의였습니다. 강의에서 교수님께서는 졸업을 한 이후에도 전공에 대한 학구열을 놓지 않고 계속 알아고자 했다는 격려를 덧붙이였습니다. 그게 제게 큰 자극이 되었고, 다시 학구열을 자극하여서 최종적으로 완성된 프로그램을 만들고자 한 것이 이것입니다. 정말 만드는 동안 너무 재밌었네요. 개인정보도 있고 해서 실명을 밝히지는 못하지만 교수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