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

이 글은 처음 리부트서버를 하면서 하이퍼버닝 메인캐릭터(본캐)으로 육성하는 가이드글 입니다.

235렙까지 쩔받지 않으며 달성하는 것이 주 목적이고 그 이후 컨텐츠 진행은 이 글에 없습니다.

100렙짜기 모험가궁수 캐릭터 하나만 키워져있는 계정에서 새로 버닝을 이용해 육성하였지만

버닝쿠폰을 또 따로 2개 주기 때문에 이 점은 큰 차이 없다고 생각됩니다.

다시 한번 말하는데 이 글은 본캐에만 해당됩니다. 링크, 유니온 부캐는 다른 가이드를 따라가는게 좋습니다.


목차

1. 1~30렙

2. 30~60렙

3. 60~100렙

4. 100~140렙

5. 140~200렙

6. 200~220렙

7. 220~235렙

8. 235렙 이후 육성에 관해

9. 직접 육성한 결과


1. 1~30

캐릭터를 생성하면 그림1.1과 같은 별을 클릭해서 하이퍼버닝 보상을 받아주면 된다. 그 후 장비창에서 기간이 있는 펫상자를 열어주면 된다.

또한 리부트 지원 상자를 받아주면 된다.



그림1.1 좌측퀘스트


캐릭터마다 다른데 기본 필수퀘스트나 사냥터에 가서 사냥을 해주면 된다.

가끔 기본퀘스트로 30렙이 넘어가는 경우도 있으나 그냥 끝까지 해주면 된다.

30렙을 달성하면 인벤토리(인벤) 소비창에서 30렙지원 장비를 받아줘야한다. 그 장비중 무기만 스타포스 강화를 해줘도 충분하다.



그림1.2 하이퍼버닝 보상


2. 30~60

좌측에서 흰전구를 클릭해서 '골드비치' 퀘스트를 진행해주면 된다.

33렙 이후 고성능확성기(고확내용이 보이는데 경험치뿌리기쿠폰(경뿌)을 받으면 50%의 추가 경험치를 받을 수 있으니 만약 있으면 B를 눌러 마이스터빌(마빌)로 가서 경뿌를 받는걸 추천한다. 이는 그림2.1과 같이 나온다.



그림2.1 경뿌 고확


퀘스트를 다 깨고도 60렙을 달성하지 못했다면 추천사냥터에서 사냥하면된다.

만약 골드비치를 마무리하기 전에 60렙을 넘으면 골드비치를 끝까지 마무리해도 상관없다.


3. 60~100

따로 퀘스트를 진행하는 것보다 추천사냥터로 가는게 좋다.

사냥하면서 중간중간 장비아이템을 주을건데 무기를 제외하면 바꿔주거나 토드[전승방식]할 필요는 없다.

무기는 토드하면서 스타포스 강화하면 그 효과가 좋다.


마이스터빌로 가서 채집스킬과 채광스킬을 배워둬야 한다.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다보면 필드 채집물이 나올건데 간간이 캐둬야 나중가서 편하다.



그림3.1 필드채집물


100렙을 달성하면 인벤 소비창에서 100렙 지원 장비를 받고 강화해주면 된다. 잠재능력은 안해줘도 상관없다.


4. 100~140

101렙부터 이벤트 참여와 길드 가입이 가능하다이벤트 퀘스트도 꼭 받고 길드가입도 가능하면 지금 하는게 좋다.

메이플에서 길드는 단순히 친목의 목적이라기 보다 아이템강화보다 더 큰 효과를 주며 여러 편리함을 제공한다.

피격데미지 감소경험치추가사냥데미지 증가물약 등 다양한 효과가 있으며 노블스킬 사용대기 24시간을 미리 채울수도 있다.

물론 5차전직도 안하면 길드에서 가입안시켜 주는 경우가 많은데 자리있는 길드에 길드관리자랑 대화해보고 잘 설득하면 된다.


인벤에 있는 리부트지원상자를 열어 에픽주문서를 보조무기와 엠블렘에 강화해주고 공격력/마력 한줄만 띄우면 충분하다.

(22년 7월에 진행하는 이벤트로 시그너스 직업군을 키우면 220렙에 유니크 엠블렘을 준다. 만약 여기에 해당되면 엠블렘에 에픽주문서를 안사용하는게 좋다)

이때부터 노멀 자쿰을 혼자 충분히 잡을수 있다.


또한 좌측 흰전구를 클릭해 우르스 선행퀘스트를 진행해주면 좋다. 우르스는 200렙 미만보다 200렙 이후에 하면 메소를 더 많이 주며

13~23시 사이에 하면 메소를 2배를 받을 수 있고 빠른 매칭이 가능하다. 매일 해주면 좋고 렙이 높을수록 메소를 더 많이 준다. 우르스 상점에서는 에픽 잠재능력 주문서도 얻을 수 있다.


이벤트를 진행하다보면 이벤트코인을 준다.

100코인에 파는 '선택 슬롯 8칸 확장권'을 꼭 구매해주자. 장비, 소비, 기타 인벤을 골고루 확장해주면 된다.



그림4.1 이벤트상점


장화상점에서는 비싸지만 미리 가방 3종류를 1개씩 사주면 된다. 메소가 없으면 나중에 사주면 된다.

잡화상점에서 파는 ‘각인의 인장’아이템은 절대 사지말자. 프리토나 불꽃늑대 경험치가 괜찮아서 보따리 받게 되는데 여기서 나오는 인장으로 충분하다. 무기, 보조무기, 엠블렘 말고는 3줄에 집착하지 말자



그림4.2 잡화상점


스킬포인트는 우선 1씩 찍고 난 이후로 주력기 스킬 이후 버프, 패시브로 찍으면 된다.

105렙 이후로 몬스터파크(몬파컨텐츠를 할 수 있는데 경험치를 괜찮게 주고 몬파 상점을 이용하면 사냥과 보스를 위한 물약을 벌 수 있다.

매일 2회까지는 무료이고 그 이후로는 메이플포인트가 소비된다그림4.3과 그림4.4를 참고하면 된다몬스터파크 상점에서 익스트림 물약은 각 직업에 맞게 선택해주고 초반에는 몬스터파크 코인이 적으니 익스트림 골드는 나중에 사도 된다.



그림4.3 차원의거울



그림4.4 몬스터파크 상점


120렙에 반레온 선행퀘를 해주면 좋다.

이때 장비들을 토드하면서 10성이하로 사용해도 좋지만 꼭 토드할 필요는 없다.

130렙 이상의 몬스터부터는 140제 장비인 펜살리르 세트 아이템들이 나온다.

이것들을 바로 착용하지 말고 그냥 모아 주면서 추가옵션이 좋거나 잠재능력이 에픽인 아이템들을 남기고 상점에 판매하면 된다. 170렙찍으면 사용할거다.


5. 140~200

140렙부터 핑크빈 선행퀘스트(선행퀘)를 진행할 수 있는데 경험치도 괜찮게 주기 때문에 이때 하면 좋다.

또한 아카이럼 선행퀘스트인 크로스헌터 퀘스트를 바로 해줘도 좋고 경뿌가 없을때 해주면 좋다. 어차피 혼자는 못잡는다 둘다

또한 하이퍼스탯을 찍을 수 있는데 크리티컬확률, 크리티컬데미지, 데미지, 일반몬스터데미지(일몹뎀)을 그냥 나눠서 포인트 찍어주면 된다.

뭐 하나를 먼저 찍는거보다 나눠서 찍어준다. 만약 크리티컬확률이 높으면 안찍어도 된다.


150렙을 달성하면 인벤에서 파프니르 지원상자를 받아 잠재능력을 3%이상으로만 띄우고 사용해주면 된다.

또한 이벤트상점에서 환생의불꽃을 통해 무기를 제외한 모자, 상의, 하의 추가옵션을 50급 이상만 사용해줘도 좋다.

무기는 220렙에 앱솔랩스를 받을 거니 대충 사용해도 상관없으니 공격력/마력 5추옵이라도 뜨면 사용하자.


핑크빈 선행퀘스트를 다 하고 사냥을 하며 165렙 이후로는 노멀 시그너스 선행퀘를 따라가며 하는게 좋다.

또한 매그너스(노멀, 하드) 선행퀘는 경험치가 별로지만 지금부터 하면 편하게 할 수 있다. 이는 경뿌 없을 때 하면 좋다.

170렙 크리티아스를 가기전 그동안 모은 펜살리르 아이템들중 좋은 아이템을 강화해서 사용해주면 된다.


이때 10성지만 강화해도 충분하다미친것처럼 스타포스12성 해줄 필요가 전혀 없다무기 아니면 큰차이없다.

또한 에픽이 아니여도 레어3%도 충분하고 에픽이여도 3%로도 충분하니 에픽 9%에 집착하지 않는게 좋다. 일반서버에 비해 유니크 올리는데 메소를 적게 사용하기 때문에 에픽6퍼로 쓰다가 유니크로 넘어가는걸 추천한다. (이 내용은 미라클 이벤트와 샤이닝 스타포스 등의 이벤트를 앞두고 있어서 그렇습니다. 미라클이벤트가 이미 끝났을 경우 6%로 뽑거나 에픽으로 올려도 좋은데 에픽은 우르스상점이나 이벤트 상점을 이용해도 좋다.)

크리티아스를 가면 전사가 아닌경우 몬스터한테 맞아서 죽을때가 많은데 펫물약 설정을 해주면 편하다. 물약은 상점에 파는 새싹물약이나 크로스헌터 물약을 사용해주면 좋다. 또한 펫을 이용하여 버프스킬을 자동으로 써주는 설정도 해주자.


170렙 이후로는 크리티아스 퀘스트를 진행해주면 좋지만 바로 시작하면 나중에 렙 차이 때문에 하기 힘들어 질 수 있다.

그러니 몬스터 렙에 따라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몬스터 렙이 높아지면 근처 사냥터에서 사냥해서 렙을 어느정도 맞춰가면서 해주면된다.

또한 다 클리어 한 이후 크리티아스 주간퀘스트도 해주면 좋다.

199렙에서 좌측 흰전구를 통해 헤이븐 퀘스트를 진행해주면 202렙이 된다.

5차전직을 마무리하고 버닝쿠폰을 이용해 팬텀을 130렙까지 키워주면 이후 육성에서 편하다.


6. 200~220

아케인리버 몹 하나를 잡고 아케인 임시 심볼을 받고 길뚫을 마저 하면 된다.

202렙을 달성하면 하이퍼스탯에 아케인포스 포인트 6렙까지 올려주면 좋다. 또한 소비창에 보면 버닝칭호가 있으니 그걸 착용해주고 사냥해야한다.

길드에서 노블스킬 30포가 넘는 길드는 크리티컬데미지와 데미지 버프를 30분지속, 1시간 쿨타임으로 사용할 수 있으니 사냥하면서 서로 번갈아가며 사용해주자

길드가 노블스킬 30포가 안되면 어쩔수 없으니 쉽게 하려면 신생길드는 비추한다. 패시브 스킬은 그림6.1에서 위 일반스킬이고 직접 사용해줘야 하는 스킬들은 그림6.1 아래 노블레스 스킬이다.



그림6.1 길드스킬


월드내 캐릭터가 200렙 이상이거나 렙총합500이상이면 유니온이 가능하다.

그림6.2에 나오는 NPC는 마을에서 찾을 수 있다. 이것은 200렙을 달성하고 먼저 해주면 좋다.



그림6.2 유니온NPC


5차전직을 하고나면 코어강화(코강)을 해줘야 하는데 이게 좀 어렵고 복잡하다. 하지만 잘 하면 몬스터 원킬도 쉬워지며 보스에서도 매우 좋다.

장비아이템에 집착하는것보다 그 효과가 매우 크고 이벤트에서 코어젬스톤(코젬)을 많이 주다 보니 꼭 공부하길 바란다.

또한 링크나 유튜브에서 확인하고 각 직업별 강화코어는 구글에 검색하면 잘 나온다.

보스 사먹는거보다 이거 잘하는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소비창에 아케인스톤 3개가 있는데 이걸 활용하면 205까지 쉽게 달성할 수 있다.

202이후 길뚫을 다 하고 주간퀘스트를 받아서 몹들을 잡으면 렙업을 한다.

이때 바로 일일퀘스트(일퀘)를 완료하지 말고 205렙에 잇는 리버스시티 길뚫을 하고 완료하면 아케인심볼을 두배로 받아서 좋다.

또한 길뚫중에 받은 심볼 교환권은 기간안에 220을 넘길 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고 기다려주자


211렙을 달성하면 츄츄 아일랜드 길뚫을 해주면 된다. 아이템 대충해도 충분하다.

또한 좌측 별을 클릭해 이벤트 보상을 계속 받아줘야 된다(200렙부터 계속 있으니 렙업할 때마다 확인해주면 좋다)

다 하면 노멀 매그너스, 노멀 파풀라투스를 제외하고 일일보스들을 혼자 충분히 가능하다.


217렙을 달성하면 얌얌 아일렌드를 클리어해주면 된다. 얌얌 아일렌드를 클리어하고 나면 츄츄심볼을 두배로 받으니 하면 좋다.

또한 길뚫중에 받은 심볼 교환권은 기간안에 220을 넘길 수 있으면 사용하지 않고 기다려주자


220렙을 달성하면 앱솔랩스 무기를 선택해 받아주면 좋다이 무기에 소울 강화를 발라둘수 있으면 해두면 좋고 잡소울이라도 하나 발라두면 좋다.

또한 리부트 지원상자를 열어 영원한 환생의 불꽃(영환불아이템을 발라서 공/마 2추옵 or /마 3추 or주스탯을 만들어주는게 좋다.


220렙이면 레헬른을 클리어해주면 된다. 이때부터 길뚫이 살짝 불편하지만 혼자해도 큰 차이없다.

여기서 이전에 받아둔 심볼교환권을 레헬른 심볼로 바꿔주면 된다.


노멀매그너스, 노멀 파풀라투스 충분히 잡을 수 있고 또한 카오스 자쿰, 하드힐라, 카오스핑크빈, 이지 시그너스를 오래걸리지만 잡을수는 있다.

220렙에서 본캐 육성을 멈추고 링크나 다른것을 하러 가는 사람도 있으나 본인은 시그너스를 육성하며

여러 이벤트 보상을 받다보니 사냥이 쉽고 충분하여 본캐를 계속 육성하였다.

235까지 찍고 주차를 하면 일퀘간소화와 아케인포스를 얻기 수월해서 235까지 하는걸 추천하긴 하지만 사냥이 힘들면 220에 주차해도 괜찮다.


여기서 혹시나 더 시드 컨텐츠를 할 줄 알면 퀘스천링을 뽑아 아이템획득확률(아획)이나 메소획득확률(메획)을 뽑아주면 된다.

220부터2칸으로 아획이 없고 스공이 낮아도 2급작이 충분해진다.

이는 게임을 많이 하거나 컨트롤에 자신이 있거나 더시드 기초가 있어야 할 수 있으니 이에 해당하지 않으면 안하는게 더 좋다.



그림6.4 더시드 퀘스천링


7. 220~235

226렙을 달성하면 아르카나 길뚫을 해줘야한다. 해보니까 조금 힘들지만 혼자도 충분했다.

사냥터 자리없으니 사냥하는 유저한테 부탁하거나 다른몹이 섞여있는 곳에서 사냥해서 길뚫해주면 된다.


부탁할 때 채팅으로 이러이러한 퀘스트 때문에 이 맵에서 사냥을 해야하나 자리가 없다보니 곤란한데 괜찮으시면 조금만 도와주실수 있나요? 라면서 물어봐야 그나마 매너있고 이는 알아서 잘 할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면 그사람이 파티를 해서 퀘스트를 도와줄건데 꼭 감사하다고 하자!

220,223렙에서 1업당 2시간정도 걸렸다.


232렙을 달성하면 모라스 긿뚫을 해줘야 하는데 혼자하니 초반은 쉬우나 뒤로 갈수록 매우 힘들어진다.

하지만 따로 파티로 도움 받을 수 없는 개인맵에서 진행하는 길뚫이 어려워서 파티가 아닌 혼자서 해도 큰 차이 없을 것이다.

226,229렙에서 1업당 3시간정도 걸렸다.


235렙 달성하면 에스페라 긿뚫을 해줘야 하는데 이건 진짜 힘들다.

자리는 많아서 충분하나 이때 길드원한테 부탁하는 방법도 있는데 싫어하는 사람이 많으니 눈치보는 사람이면 하지말자

이때 모든 길뚫을 다 도움 요청하는 것 보다 빛의 주시자, 어둠의 주시자, 빛의 집행자, 어둠의 집행자 4종류만 도와주실수 있냐고 하면 좋고

도움받으면 시간이 매우 단축될 것이다.

232렙에서 1업당 4시간정도 걸렸다.

보상까지 다 받고 방어력무시(방무)를 어느정도 갖추게 되면 카오스루타비스(카루타), 하드 매그너스 솔로 격파와 카오스파풀라투스, 노말스데미 파티격또한 뉴비들도 트라이 해볼만 하다.


8. 235렙 이후 육성에 관해

235렙 이후로도 아르카나에서는 충분히 사냥은 가능하나 버닝 보상이 적고 보스 도전도 해야하기 때문에 링크/유니온을 보충해주는걸 추천한다또한 하루에 우르스일일보스를 잡으면서 메소를 모와 드메템을 노려보기도 좋은 시기이다에스페라 일퀘 간소화가 245, 250렙 찍어야 하나씩 줄어들기 때문에 갭이 크기도 하다.

육성에 대해 정확한 정답은 없지만 보스트라이와 트메템을 개인 플레이 성향에 따라 정하면 된다.


보스를 사먹거나 쩔 없이도 육성과 보스 트라이가 충분히 가능하다.


9. 직접 육성한 결과

235렙 달성하고 그 결과이다.

버스나 쩔이 없어도 이정도와 추천 사냥터사냥은 충분히 가능하다.



그림8.1 장비창



그림8.2 스탯창



8.3 메소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