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글은 오늘 진행된 NEWAGE 쇼케이스의 내용을 받아 적은 것입니다

잘못 적은 혹은 빠뜨린 부분은 말씀 부탁 드립니다  


1. 



기 : 떨린다. 리허설 할 때랑 정말 다르다. 많은 분들이 와주셔서 감사하다. 이렇게 많은 분들 앞에서 말씀드리는 것 처음 같다. 많은 것 준비했으니 즐겁게 즐겨주시면 감사하다 


섭 : 나름 이런 것 잘 한다고 생각했는데 올라오니 정말 무지막지하게 떨린다. 앞서 디렉터 님께서 말씀 드린 것처럼 많은 내용을 준비했다. 음악회만 준비한 것 아니다. 우선 1부는 정말 멋진 공연들이 준비돼 있다. 2부는 알찬 발표가 준비돼 있다. 재밌게 즐겨달라


성캐 : 음악회에서는 저희가 할 수 있는 게 없어서 2부 발표 현장에서 다시 돌아오겠다

2. 공연 무대 9개 : 약 40분 진행

3. 초월적 에너지를 다스릴 단 하나의 힘 : 6차 전직 : 헥사 매트릭스
각 직업별로 주력기 VI / 스킬 코어 시연 영상이 공개되었으며 각 스킬 코어에는 각 직업별 전용 애니메이션이 있습니다. 공식 영상 링크로 참고 부탁 드립니다

4.


섭 : 정말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메이플의 새로운 역사이자 여기 계신 모든 용사님들은 한 단계 높은 곳으로 끌어올릴 힘 6차 전직에 대해 말씀드리겠다. 6차 전직은 HEXA 매트릭스를 통해 관리된다. 이는 스킬과 스탯으로 구성되어 있다


섭 : HEXA 스킬은 4개의 코어로 


스킬 코어를 통해 직업군별로 새로 추가된 스킬을 획득하실 수 있다. 이 오리진 스킬은 메이플에서 잘 시도되지 않았던 화려한 연출과 뛰어난 성능을 보여드리는 것은 물론이고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스킬이라고 봐주실 수 있다


마스터리 코어를 통해서는 성능적인 개선은 물론이고, 기능, 이펙트적인 개선 또한 이루어질 예정이다. 아무래도 사용 빈도가 높은 주력기들이 강화되는 만큼 용사님들의 경험치 한 단계 개선될 것으로 기대한다 


강화 코어를 통해서는 기존의 5차 스킬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확실한 성장 체감을 드리고자 하였다


또한 스텟 코어를 강화하여, 주요한 능력치를 올리실 수 있다. 이를 통해 장기적인 성장 피드백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섭 : 이를 요약하면 이렇다

스킬 코어 : 신규 스킬(컷신 존재)
마스터리 코어 : 직업별 주력기 강화(성능+이펙트)
강화 코어 : 기준 5차 스킬 강화
공용 코어 : 이후 추가 예정 


코어는 모든 직업마다 동일한 개수로, 최대 수량이 정해져 있다. 직업마다 코어 강화 난도가 똑같다. 모든 직업마다 동일한 개수의 코어가 존재한다


솔 에르다(6차 전직의 원천) : 검마가 사라지고 보더리스 사건을 통해 두 세계가 합쳐지는 과정에서, 막대한 에너지가 발생하며 두 에르다가 서로 뒤섞이게 되었다. 그 세상을 위협하는 이 솔 에르다를 나의 힘으로 받아들여 위기에 처한 세상을 구하는 것이 6차 전직 스토리의 시작이다.

5. 

솔 에르다는 두 가지 재료가 있다. 두 재료는 코어를 획득하고 강화하는데 필요한 재료로써 플레이와 거래를 통해 획득하실 수 있다.

6. 이런 요소들 때문에 유저분들이 강해지시는 것이 자명한 사실이다. 그래서 이에 맞춰 최대 대미지 제한을 7000억으로 상향하였다. 지금의 4배 정도이다

7. 6차 전직은 260레벨부터 경험하실 수 있다. 이를 통해 이제 200과 260에 게임 경험이 크게 변화한다고 봐주실 수 있겠다.

8. 도원경이 새 지역으로 돌아온다. 또한 새로운 이야기도 개방되었다.


9. 하이레프의 새로운 사도가 어마어마한 전함(아르테리아)들과 함께 에레브를 침공해 들어온다. 


하이레프가 메이플 월드를 침공해오는 것은 처음으로, 스토리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 또한 하이레프의 침공은 에레브를 지나 다음 지역까지 이어지게 되는데, 그란디스 대륙 한 켠에 위치한 아주 작은 마을인 신규 지역 카르시온 이다.


마을 중앙의 거대한 나무가 인상적인 아름다운 공간이다. 뱀, 거북이 아니마, 그들을 수호하는 고대신 하나가 나무에 깃들어 있다. 이렇게 세 개의 신규 지역이 추가되며 이로 인해 그란디스의 구원자로써 활약을 펼칠 이야기가 시작되고, 6차 전직이라는 새로운 전환에 걸맞은 새로운 목표도 추가된다

10. 이에 따라 260 이상의 동선이 변경된다. 5레벨 단위로 총 6개의 지역이 존재하게 된다


많이 궁금해하실 심볼 또한 각 지역별로 추가될 예정이다 


11. 보스별로 조정되는 것 또한 말씀 드리겠다

이지/카오스/익스트림 칼로스 추가
이지/하드/익스트림 카링 추가


기본적으로 모든 난이도의 칼로스, 카링을 통해 에테르넬 장비를 획득하실 수 있고, 이하 두 보스는 새 익셉셔널 파츠가 드롭된다

12. 여러 전반적인 개선
1) 200~260 필요 경험치 절반으로 감소
- 260~265 필요 경험치 약 40% 감소
- 265~270 필요 경험치 약 20% 감소

2) 기존 시드 콘텐츠에서 보스 콘텐츠로 시드링 획득처 변경
3) 리멘/고통의 미궁 몬파 추가
4) 익스트림 몬파 경험치 30~40% 경험치 상향(구간별 상이)
5) 일퀘 경험치 30~60% 경험치 상향, 추가된 지역 또한 일퀘 존재
6) 어빌리티 개선 : 이동속도/방어력/점프력 삭제 : 레어 등급 삭제, 레전드리 등급의 두, 세 번째 옵션의 유니크 등장 확률 50% 증가
7) 보스 리워드 명성치 획득량 상향
8) 유니온 코인샵에 명성치 추출 아이템 추가
9) 아케인/어센틱 심볼 지급량 확대 : 아케인은 모든 지역 일괄 20개, 세르니움은 합쳐져서 20개, 아르크스 이후는 하루에 10개씩
10) 어센틱 심볼 전 지역 드롭되도록 변경
11) 어센틱 카탈리스트 추가
12) V 매트릭스 개선 : 260에 슬롯, 강화 포인트 전체 획득 가능
13) 조합키 추가 


13. 리부트 관련 : 기존 체력 배율, 경험치 일반 월드와 동일하게 변경

14. 여름 이벤트 
1) 260레벨 하이퍼 버닝 : 젬/심볼 개수 증량


2) 이덴티스크 섬 : 외전격이긴 하지만 보더리스 이후 발생한 사건으로 본 스토리와 연관 있다



기본 탐험 : 접속만 해도 
심화 탐험 : 주 3회


경험치 이벤트


캐릭터 이름 거래 이벤트

15. 나혼자만 레벨업 제작사 제작 : 3분기 런칭 예정



16.


17.





18.


19. 8시 테섭 오픈

20. 8시부터 운영자 NPC수령 / 12일 23: 59까지 수령 가능

심볼 : 아케인 500개or어센틱 100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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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링 공급처가 보스로 변경됨에 따라,,
저는 어차피 득템 운이 없어서 시드링이 빠져도 시드만 남아있다면 만족하지만
이렇게 되면 사실 객관적으로 보면, 디멘션이나 크로스헌터나 더시드나 다름이 없다는 것도 누구보다 잘 알고있습니다. 폐쇄 예고나 다름이 없습니다
이게 안 아쉽다면 거짓말이지만 그렇다고 어떻게 할수 있는것도 아니고.. 그동안 충분히 즐거웠기 때문에 정신승리하겠습니다 
작성자 븅신같은놈 시드 기대 꼴값떨다가 낙동강 오리알된거 꼴이 웃기면 개추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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