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목요일, 테스트 서버가 업데이트 되며 신규 몬컬 111종, 신규 의자 9종이 추가 되었습니다.

빅토리아 아일랜드 9번 페이지, 시간의 신전 4번 페이지, 그란디스 9번 페이지, 그란디스 10번 페이지, 스페셜 2번 페이지로 총 5개의 페이지가 추가되었으며, 보상맵 몬스터의 추가 소식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셨습니다.

3일간 테스트 서버에서 신규 몬스터들을 가능한 모두 등록하며 얻은 노하우들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1. 신규 빅토리아 아일랜드 페이지

- 1번 라인
들판 들쥐, 야생 돼지, 들개, 찹쌀 참새 : 미하일 튜토리얼 몬스터로 신규 육성이 강제됩니다.
불가사리 : 캐논슈터 튜토리얼 몬스터로 신규 육성이 강제됩니다.

- 2번 라인
퍼펫트리 3종 : 메르세데스 수련장 몬스터로 타 직업군으로도 등록 가능합니다.
쉐도우 2종 : 듀얼블레이드 수련장 몬스터로 타 직업군으로도 등록 가능합니다.

- 3번 라인
누락되었던 커닝타워 <5> 구역 스타포스 몬스터들입니다.

- 4~5번 라인
탕윤의 요리교실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들이며 60렙 이상 입장 가능합니다. 몬스터 레벨 상한선은 90렙이기에 신규 육성이 귀찮으신 분들은 본캐로 하셔도 난이도 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몬스터 컬렉션 나열 순서가 실제 등장 순서와 달라 확인이 약간 번거롭습니다.


통통한 달팽이, 젤리피쉬 : 탕윤 1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합니다.
칼국수면, 쿨 젤리피쉬 : 탕윤 2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합니다.
체리맛버블티 : 탕윤 3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합니다.
얼음조각, 눈사람 : 탕윤 4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합니다.
초콜릿 시럽 : 탕윤 5스테이지에서만 등장합니다.
미각파괴불꽃 : 4스테이지에서 재료 선택 직후 등장합니다.
쓰레기통 : 레시피대로 진행하지 않거나 불꽃을 처치하지 않았다면 5스테이지가 끝난 후 등장하나, 제로 거울세계 에델슈타인의 첫번째 던전에서 등록하는 것이 더욱 쉽습니다.




2. 신규 시간의 신전 페이지

테스트 서버가 열리기 전에 본섭에서 주간보스들을 전부 잡아버려서 카핑 석상들은 등록을 못했습니다...

- 1번 라인
시간의 신전의 누락된 몬스터를 모으다보니 일반 지역의 시간의 눈과 스타포스 지역의 몬스터들이 섞여버렸습니다.

- 2번 라인
누락되었던 기사단의 요새 지역의 기사단원들입니다. 

- 3번 라인
누락 및 새로 추가된 황혼의 페리온 지역의 스타포스 몬스터들입니다.

- 4번 라인
아카이럼 입장 포탈을 통해 이동할 수 있는 크로스헌터 - 과거의 리프레 지역의 몬스터들과 카오스 핑크빈의 카오스 미니빈입니다. 과거의 리프레 지역의 몬스터들은 젠량이 적어 등록이 상당히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 5번 라인
카오스 핑크빈의 석상들입니다. 입장 횟수 제한 및 입장 대기 쿨타임 모두 존재하지 않아, 등록 난이도가 매우 낮습니다.



3. 신규 그란디스 페이지 (1)

몬스터 컬렉션 최초로 라인 완성 보상에 큐브 의자가 추가되었습니다.

- 1번 라인
도원경의 지역 몬스터들과 카링 1, 3페이즈의 궁기가 포함된 라인입니다. 카링을 처치하지 않고 퇴장한다면 매일 각 페이즈의 궁기를 12회 처치할 수 있습니다.

- 2번 라인
도원경의 여름 지역 몬스터들과 카링 1, 3페이즈의 도올이 포함된 라인입니다. 카링을 처치하지 않고 퇴장한다면 매일 각 페이즈의 도올을 12회 처치할 수 있습니다.

- 3번 라인
도원경의 가을 지역 몬스터들과 카링 1, 3페이즈의 혼돈이 포함된 라인입니다. 카링을 처치하지 않고 퇴장한다면 매일 각 페이즈의 혼돈을 12회 처치할 수 있습니다.

- 4번 라인
도원경의 겨울 지역 몬스터들과 플라잉몹 + 엘리트 보스(마법저항의 끈끈한)가 포함된 라인입니다. 보스를 꾸준히 가시는 분들의 경우, 가장 완성이 늦을 수도 있는 라인입니다.

- 5번 라인
카링 2페이즈3페이즈를 등록해야하나 이지 카링의 추가로 난이도가 다소 낮아졌습니다. 특히 2페이즈의 경우 카링을 처치하지 않고 퇴장한다면 매일 12회의 등록기회가 주어집니다.



4. 신규 그란디스 페이지 (2)

엘리트 몬스터와 엘리트 보스가 필드 패치로 인해 등장하지 않아 등록을 못한 점은 대단히 아쉬웠습니다.

- 1번 라인
아르테리아 지역의 일반 몬스터들입니다.

- 2번 라인
아르테리아 지역의 엘리트 보스(튼튼한 봉인의) + 플라잉몹 + 엘리트 몬스터(멈추지 않는)가 모두 포함된 라인으로 조금 어려울 수 있습니다.

- 3번 라인
카르시온 지역의 일반 몬스터들입니다.

- 4번 라인
카르시온 지역의 엘리트 몬스터(변신술사) + 플라잉몹이 포함된 라인입니다.

- 5번 라인
카르시온 지역의 엘리트 보스(검은 사슬의 언데드) + 엘리트 몬스터(언데드, 검은 사슬의)가 포함된 라인입니다.



5. 신규 스페셜 페이지

- 1번 라인
일퀘 시 처치하는 유니온 레이드의 미니 드래곤들로 젠량이 애매하여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 2번 라인
엘리트 챔피언들로 260 이상의 지역에서 주로 사냥하시는 분들은 필드 패치로 한동안 등록이 미뤄질 것 같습니다.

- 3~5번 라인
주간 & 월간 보스 보상맵 몬스터로 배럭이 없으신 분들은 등록이 많이 늦어지리라 생각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큐브 의자 중 빅토리아 아일랜드 페이지 완성 보상인 눈사람 큐브 의자 착샷입니다.






신규 업적은 몬스터 컬렉션 1200마리 달성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