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F로 설명드리는 게 이해가 쉽지만, 
귀찮은 관계로 설명이 불충분 하더라도 이해 바랍니다.

또한, 최근들어 뉴비 분들이 많아져서 
자잘한 팁은 메이플에 정착하는데 오히려 방해가 되지 않을까 싶어 
이제 올리게 되는 점도 양해 바랍니다.

아시다시피 저는 뉴비들을 위한, 
'성장 루트'에 반드시 필요한 대단한 팁들이 아닙니다.
'극한의 효율' 또는 메생을 하면서 알아두면 자잘하게 쓰일만한 팁들 위주이기 때문에
이 팁을 참고 하지 않으셔도 메생에 크게 지장될만한 게 없습니다.



--
<마귀컨>
가장 대표적으로 알려진 게 [모라스]죠
[모라스: 산호 숲으로 가는 길5]에서 마을귀환 주문서를 사용하면,
[모라스: 산호 숲으로 가는길]로 이동하고
거기서 우측 포탈을 타면 바로 [아르카나 네 갈래 동굴]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러한 <마귀컨>을 하는 이유는
일일 퀘스트 몬스터가 지정몹이었을 당시 
이동맵을 단축 하기 위해 많이 썼던 방법인데,
지금은 그렇게 유용하게 쓰이는 편은 아닙니다.

참고로 가장 다이나믹하게 사용할 수 있는 장소는 [고통의 미궁]입니다.

저기 마우스 커서가 있는 [고통의 미궁: 최심부 거점]에서 [고통의 미궁: 추락지점]까지
마귀컨으로 이동할 경우, 꽤나 많은 지형을 스킵하고 갈 수 있습니다.
걸어서 갈 경우 포탈x10번을 타야되는데 마귀컨은 포탈x3번으로 단축 가능이 가능하죠.


화질은 닉공문제 때문에 일부러 저화질로 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물론 이렇게 [문브릿지: 화이트 스피어3]에서 소형 비고정을 타고 가는 방법이 있지만,
이건 마을과 마을을 연결시켜주는 경로를 모두 파악하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마귀컨이 훨씬 직관적이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편하신 방법 사용하되 마귀컨을 사용하는 방법은 위와 같다는 내용이니 가볍 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마을과 마을이 연결되어 있는 건 아랫마을 -> 아쿠아리움 -> 오르비스, 등. 루디브리엄 -> 지방본 OR 엘린숲, 등.
에레브에서 배를 타면 -> 전초기지 -> 테네브레스(문브), 등. 찾아보면 되게 많습니다.)

그외 마귀컨으로 마을에서 죽는 방법도 있었는데
(간혹 재미로 마을에 죽어 있는 분들있었죠?)
2023년 8월 27일, 확인해본 결과 막힌 것 같네요.
(피격 후 딜레이가 있어야 피격뎀이 적용되게 바뀌면서 막힘.)
보따리를 풀거나, 다크나이트의 리인카 스킬, 낙사, 등의 방법 밖에 남지 않은 것 같습니다.



<파티>
파티로 맵에 입장한 우선순위를 알 수 있다는 걸 아시나요?

메이플은 맵에 입장한 순간부터 시간이 로그에 저장되기 때문에
파티초대를 누르면 입장한 순서로 배열됩니다.

이는 파티를 한 상태에서 파티를 탈퇴를 하더라도
입장순서대로 자동정렬이 되기 때문에

1. 선착순 1명 n채널 리나의 집에 오신 분 솔에르다 조각 100개 드립니다. 같은 
이벤트를 진행할 때도 파티초대를 통해 누가 먼저 왔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파티가 가입되어 있는 상태라 파티초대에 보이지 않아도 파티탈퇴를 하면 시간 순서로 배열되기 때문에
침착하게 파티 탈퇴 해보세요 라고 말하면 알 수 있습니다.

2. 동일한 방법으로 누가 먼저 사냥터에 왔는지 제 3자가 판독해줄 수 있습니다.
간혹 스틸범들이 와서 "자리요"이러는데
제 3자 (친구)를 불러서 파티초대 순서가 어떤지 스샷찍어 달라고 하면 됩니다.

3. 또는 사냥터에 동시에 왔을 경우에도
누가 n초 차이로 먼저 왔는지 제3자가 판독해줄 수 있습니다.

곧 공용맵이 사라짐에 따라 유용하게 쓰일 것 같아 적어 놓습니다.
(2021년부터 2023.08까지는 사용하면서 해당 로직에 변경 사항 없었습니다. 추후에 혹시라도 변경될지도 몰라 시간을 적어 놨습니다.)



<버닝서버>
1. 오늘(일요일) 이후, 다음 주 수로는 안 치셔도 됩니다. (다음 주는 리프기간이기 때문에 다담주에 노블을 쓸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2. 메가버닝 3캐릭을 아직 생성하지 않은 상태라면 캐릭을 생성해서 버닝 선물을 받으면 30일짜리 텔레포트 3개를 얻어 가살 수 있습니다. (같은 직업군으로 해야 캐시 이동이 가능합니다.)
3. 더불어 오늘 썬데이 메이플에 익성비 10개가 지급되기 때문에, 101렙까지 육성 후 -> 식량창고 -> 익성비 10개 + 이덴티스크 탐험보상으로 얻을 수 있는 익성비 (40개)를 사용하면  200레벨까지 충분히 가능하고도 남으니 블랙큐브 10개 교환권까지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버닝 스텝업 200렙 퀘스트로 주간퀘스트 이지 시그너스는 고렙 유저 아무나 붙잡고 잡아달라고 하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고확을 통해 잡아달라고 하면 더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4. 그외 길라잡이 보상도 받으면 스타포스+30, 경험치+10%짜리 칭호를 받을 수 있으니 그거 까지 챙겨 가시기 바랍니다.
5. 버닝 리프기간 때 경쿠 2배(15분) 쿠폰을 수급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리프 기간동안 메가버닝캐릭 (방치캐릭) 하나를 버닝서버에 방치해 두고, 며칠지난 뒤에 접속해보세요 소비창에  복귀 경쿠가 들어와 있을 겁니다. 그걸 받고 리프하신 뒤 -> 창고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우르스 상점, 스텝업 이벤트, 버닝서버 생성축하이벤트, 길라잡이, 이덴티스크 코인샵, 보스 코인샵, 창고, 캐시샵, 옥션, 등을 확인하는 건 다른분이 더 잘 정리한 거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몬스터라이프>

지금부턴 와르를 모아두세요.
12월 겨울때 몬스터라이프가 삭제될 예정입니다.
(확정은 아니지만, 변경사항이 많을 예정으로 모아두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여기서 모으라는 의미는 조합하지 말라는 게 아니라 절약을 의미합니다.)

쁘띠 몬스터 변신 물약의 경우, 
몬스터라이프에서만 획득가능하기 때문에 곧 사라지는 품목입니다.
참고로 와르는 쉽게 잘 모이기 때문에 기념품 외 묵힘 용도로는 
옥션 시세텝 판매량으로 봤을 때 25~35년정도 소요될거라 추산됩니다.
와르를 낭비하지 않고 모아 두셨다가 패치 전에 상황에 맞게 유용하게 쓰시면 되겠습니다.
농장이 삭제되면 -> 와르 다 쓰기
농장이 변경되면 -> 와르 사용처 확인하고 쓰기



<시골서버>
간혹 오리진 스킬중에 1. 엑티브 스킬이면서 2. 지속시간이 꽤 되고 3. 맵을 이동해도 유지되는 게 있습니다.
예) 나로, 팬텀
최근 일일퀘스트가 지정몹이 아닌 아케인리버지역 또는 어센틱지역 통합으로 변경되어서
맵을 이동하면서 잡으면 젠 딜레이로 인한 마릿수 손해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케인리버 지역이 맵이 작아서 좀 더 효율이 좋은데 
이동기가 빠른 직업은 그란디스에서도 꽤 쓸만 합니다.
다음 패치부턴 2인 공용 맵도 풀리니까 그란디스에서도 사용 가능해집니다.)
* 2인 공용 맵 패치전엔 가능해서 그란디스 지역에서도 직접 해봤으나 패치 이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사실 지금도 그란디스 지역에서 가능하긴 하나, 2인 공용맵 때문에 맵 딜레이가 있어서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아케인리버 지역와 비교해보면 맵에 몬스터 출현 딜레이가 발생하는데 무엇을 얘기하는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 가장 중요한 건 스틸을 조심하셔야 됩니다. (미니맵 예의주시 필수) (시골서버라도 스틸러가 될 수 있습니다.) (노바서버는 스틸러가 될 수 없습니다.)


그외 경험치쿠폰 버닝서버에서 사놓고 리프하세요.
시골서버는 무슨 경쿠가 장당 500을 넘기던데 버닝서버는 27일 00시기준 200입니다.
메소마켓도 일반서버와 비슷하게 내려왔습니다.
경쿠가 많이 필요하면 많이 필요하수록 수입해 오는 게 좋아보입니다.
본인이 경쿠를 얼마나 사용할지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