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스샷에있는 변형된 우드 마스크가 헌터의 부름으로 불러낸 겁니다.

 

 

우선 헌터의 부름이란 무엇이냐? "자신이 포획으로 잡은 몬스터를 불래내서 싸우게 하는 스킬"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헌터의 부름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포획"이라는 스킬로 체력이 50%이상 없어진 몬스터를 잡아야합니다.(단, 고정형 몬스터,비행형 몬스터,보스몬스터는 잡을 수 없습니다.파티존 몬스터도 못잡습니다.)

 

사실 헌터의 부름 스킬은 그렇게 좋은 스킬은 아닙니다.왜냐하면 불러낸 몬스터의 데미지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낮거든요.캐릭터 공격력의 %데미지,이런거 없습니다. 순수 "자기 자신의 공격력"에서 데미지가 나옵니다.참 애석하죠.

 

그럼 헌터의 부름은 아예 쓸모가 없느냐?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몬스터를 사냥할때 몹몰이가 가능하고,보스몬스터를

상대할때 은근히 도움을 많이 줍니다. 예를 좀 들어볼까요?

 

>피에르가 파란모자고 자신이 파란모자일때 자신을 타겟으로 삼았을때 소환수를 불러내 공격하게 하면  피에르는 소환수

주변만 맴돕니다.이걸 이용해서 파티원들이 극딜을 넣을 수가 있습니다.

 

>여제에게 돼지로 변신될때 소환수가 있다면 멀리 도망가세요.소환수와 싸우던 몹은 소환수가 사라지면 타겟을 상실합니다.

 

>보스몬스터가 공격반사일시 어그로를 끌 수 있습니다.

 

>소환몹은 고정데미지를 무시하고,또 무적을 제외한 어떠한 벞도 전부 무시합니다. 이벤트 벌룬을 기억하시는지요?박스를 주지만 뎀지가 10만 들어가고 체력이1만이었던 풍선이요.하지만 소환수로 때리면 고정 데미지 같은거 다 무시해서 190레벨 소환수가있으면 1방에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 쓸모가 있지요. 하지만 단점은 역시나 데미지가 낮다는 것이겠지요.210레벨 몬스터의 데미지가 13500입니다..

 

솬몹의 특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1.무적을 제외한 모든 버프와 고정데미지를 무시합니다.

 

2.즉사기에 절대 죽지않습니다.그냥 순수 데미지만 받고 끝나요..(참고로 카오스 벨룸의 초강력 브래스를 맞아도

안죽습니다.)

 

3.절대 넉백을 주지도않고 넉백을 받지도 않습니다.

 

4.소환자가 죽으면 소환몹도 같이 죽습니다.

 

5.데미지에 죽기는 합니다.하지만 카오스 벨룸을 제외한 어떤 보스도 90레벨 정도의 몹을 죽일순없어요.20초안에 데미지6~9만을 낼순 없기 때문이지요.

 

6.소환몹마다 각자의 특징이습니다.그래서 좋은몹이있고 안좋은 몹이있어요.

 

7.원거리 투척용 공격을 하는 몬스터는 몬스터 타켓제한수가 없습니다.그냥 다때려요.

 

8.인식범위가 포획전보다 상당히 줄어듭니다.

 

9.데미지가 들어가는데 딜레이가 있습니다.고로 공속이 빠르다고 좋은건 아닙니다.

 

10.두마리를 소환시 같은몹에 데미지를 같이 넣을 수 없습니다.

 

11.소환시킨 몬스터가 죽거나,시간이 지나 사라진다고 포획 리스트에서 없어지는건 아닙니다.한번 잡으면 그 몬스터는

일단 영구적이라고 보시면 돼요.만약 리스트에서 지우고 싶다면 몬스터를 더 잡으면 됩니다.5마리를 초과할시 가장 맨위에있는 몬스터가 지워집니다.

 

12.공중 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줄 수 없습니다.하지만 공중 몬스터에게 데미지는 받습니다.

 

13.만약 맵에있는 모든 몬스터를 잡아야 다음 단계로 지나가지는 맵의 경우 소환수도 그 맵의 몬스터 중 하나로 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14.소환수가 핑크빈의 석상 구슬을 넘어가도 독수리 석상이 스킬을 발동하더군요.

 

15.점프를 하고있는 몬스터,리스폰된지 대략2~3초가 지나지 않은 몬스터에게는 데미지가 안들어갑니다.(특정 몹 제외)

 

16.소환수의 데미지는 자신에게만 보입니다.(물론 다른 유저가 볼 수 있게 할순 있습니다.특정맵에선 데미지가 보이는데

대표적인 곳이 레쉬가 나오는 곳입니다.)

 

17.명중 공격과 다른 1가지의 스킬을 가지고 있는 소환수의 경우 자신의 공격이 먹히지 않으면, 바로 명중 공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성격 급한 것들

 

 

대충 이정도가있네요. 그럼 소환수중 좋은 소환수와 안좋은 소환수를 소개하죠.

 

추천 소환수.

시간의 사제들: 데미지 유효 간격과 공격속도가 완전 정확히 맞습니다. 이동속도가 느리지만 원거리형이 그것을 커버해줍니다.공격범위도 넓어요.

 

롤링더스트:모든 소환수에서 랭커급 몬스터입니다.호전성도좋고 근접형치고 범위가 깁니다.이동속도도 전혀 꿀리지않고요.만능입니다.

 

에이션트 골렘:이녀석은 공속이 그렇게 빠른건 아닙니다.하지만 돌 떨구기 공격의 범위가 상상을 초월합니다.히어로 하이퍼 범위와 거의 맞먹어요.하지만 이녀석은 보스전에 조금 취약합니다.

 

상급기사 A:몬스터 사이로 들어가서 박쥐공격을 할때는 정말 강려크해집니다.지금은 못보는 어벤져를 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지요.그리고 몹을 발견하면 이속이 갑자기 빨라지지요.

 

리쉘 스퀴드:이속은 최악입니다. 근데 공속이 매우 빨라서 데미지 간격을 커버합니다. 그리고 제일 좋은건 좁은 맵에

매우 강하다는 겁니다.이속이 느린것이 오히려 헛방을 방지하지요.하지만 넓은 맵에선 취약합니다.

 

돌도깨비(?):공속이 스트레이트 못지않은데 범위도 좋습니다.

 

파워암슈트:일단 멋있는게 한몫하고요. 방패치기 범위가  매우 넓습니다.다만 파워암슈트B는 이속이 느리고 공격 속도가

느린것이 흠입니다.

 

변형된 돼지들:다수 공격과 단일 공격을 갖춘 밸런스형 입니다. 이녀석들의 특징은 몹이 도망가면 100%명중 펀치공격을

날린다는 것입니다.

 

캐슬골렘:이속은 느려요.근데 이녀석의 땅 울리기 공격 범위가 자신의 일정범위 전체입니다.그리고 무엇보다 공격시

지진(!)을 일으킵니다.

 

드래곤 터틀:지진 공격치고 범위가 상당히 깁니다.파티 퀘스트때 활약합니다.

 

수호대장들:이녀석들은 공격을 콤보로 구사합니다. 데미지 간격도 거의 맞추고요.

 

주황버섯:물론...고레벨 몹에게는 1대 맞으면 걍 죽지만 저렙에서는 주벗과 렙차이가 많이 안난다면 차라리 주벗이 더 좋습니다.일단 몸통박치기밖에 못하기 때문에 헛방이 날리는 일이 없습니다.글고 몹 추격에 가장 특화된 "점프"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라이트닝:시그너스 기사단의 번개 정령입니다.정령들은 더 레벨이 높은 정령일수록 공격 속도가 빠른 특성이 있습니다.

라이트닝은 정령중 가장 빠른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는데,공격 속도가 빠르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라고 설명드렸지요?

라이트닝의 특성중 하나는 1:1상황인경우 이동 자체가 거의 없다는겁니다.그래서 보스와의 싸움에 특화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물론 보스가 이동하면 따라갑니다.)

 

비추천몹

 

크루:공격범위가 검으로 휘두르는것 보다 좁습니다..

 

포이즌 더스트:이녀석은 헛방을 너무 잘 날립니다. 자신 주변 독구름 방사공격을 하는데 범위가 엄청 좁습니다.호전성도 낮고요.

 

불안몬스터:활 쏘는 명중률도 아주 낮고 자신보다 작은 대상은 맞추는게 10%주문서 발리는 확률과 거의 동일합니다.

게다가 선공 몬스터라서, 허공에 쏠 경우 무조건 앞으로만 쏩니다.호전성도 그렇게 좋지않아요..

 

호넷:다 좋은데 헛방이 엄~~청 심합니다..

 

소울:동렙의 몬스터 중에선 데미지가 쎕니다.근데 공격 딜레이가 무려 5초가까이나 됩니다.거기다 단일 공격입니다.

 

타나토스:멋은 있는데...공격이 참 안쓰럽습니다.왜냐고요? 가시 돌출 공격을 하는데,이게 자기 주위 랜덤자리에 소환하는 거고요 가시가 사라지고 나서 데미지가 들어가서 헛방도 잘 날립니다.좁은 맵에선 쓸만 할지도 모르지만,가끔 나오는 가시도 정해진게 아니라..

 

스켈레톤 장교(?):독구름 공격에 현혹되어 포획하면 안됩니다.포획해도 절대 독구름 안 내뿜습니다..

 

달팽이:...자폭병으로 씁니까?

 

사신 스펙터:다 좋습니다.만능형이에요.하나만 뺴고. 공격을 정말 안합니다.

 

이제 소환수마다 특이한 점을 소개하면서 마치겠습니다.

 

캐슬골렘:제가 알고있는 범위에선 몹 인식범위가 포획 몬스터 중 가장 넓습니다.

 

프렌즈스토리 몬스터:이 몬스터들은 맵에있는 유저들의 평균레벨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집니다.이게 무슨 의미냐 하면

205렙 와헌이 더스트를 소환했을때 10레벨 유저가 그 맵에 같이있다면,더스트의 데미지는 1000대로 뚝 떨어집니다.

또한 이 몬스터들은 성장형 몬스터이기도합니다.아까 설명드린 특징이 있다보니 와헌의 레벨이 오를수록 같이 강해지는것이죠.

 

상급기사D:이 몬스터의 파워 넉백공격이 만약 몬스터가 점프하는 타이밍에 정확히 발동됐다면 몬스터가 점프하는 도중에도 데미지를 넣을 수 있습니다.또한 바람 이펙트 끄트머리도 타격범위로 쳐줍니다.

 

플레임:공격할때 온 몸을 부르르 떱니다.

 

에프터로드:대포 공격을 했을때 몹이 안죽었을경우 딜레이 약 0.3초를 캔슬하고 바로 공격을 합니다.

 

상급기사E:공격할때 이펙트에 속지마세요. 자신 바로앞의 몬스터는 때리지 못합니다.

 

이루워터:직선 레이저 공격을 할때 발사된지 약 1초가 지나면 그 레이저는 타격기능을 상실합니다.즉 레이저로 들어가도

데미지를 주지 못한다는 것입니다.

 

암슈트:총을 쏘는 것보다, 근접공격을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변형된 파이어보어:몬스터가 자기보다 위에 있을시 거의 무조건 미트볼을 던집니다.

 

맨티스:타겟을 잡을시 양 팔을 번쩍듭니다.

 

변형된 티노:지진 공격이지만 범위가 절망입니다.

 

스텀프:특정 상황의 경우 디스코를 춥니다.

 

데스테니:투척몬스터 중에서 가장 투척 속도가 빠를겁니다.대신 던지는 길이는 짧지만요.

 

타르가(?):포획은 못하지만 잡을 수 있을경우,근접형 몬스터중에서 가장 x축이 긴 몬스터가 됐을겁니다. 타르가와 싸워보신 분은 연속할퀴가 길이가 얼마나 되는지 봐보세요.

 

조련사 스펙터:타격음이 모든 몬스터를 통틀어 가장 상쾌합니다.

 

친위대 페페:지금은 사라진 몹이지만..30대 몬스터 치곤 호전성이 상당했습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