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사망패널티로 시간 때울려고 채광 캐는 중인데..

갑자기 이런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이템 레벨 별로 필요 광물을 나누는게 아니라 직업별로 요구되는 광물 종류를 나누고 개수만 다르게 하는게 어떨지..

전사는 가넷, 궁수는 미스릴 이런식으로 5개의 직업군을 기준으로 나누고

레벨별로 ~30은 4개, 30 ~ 40은 5개 이런식으로..

무기와 장신구 역시 직업에 대응하여 한 종류의 광물로 통일했음 좋겠네요..

인벤토리에 썩어 넘치는 필요없는 광물들을 보다가 

이것들은 제대로 태어나지 못해 쓰레기 취급 받는게 안쓰럽다는 생각이 들어서..

이렇게 되면 광물 수요 및 공급이 특정 재화에 쏠리지 않고 다방면으로 넓어지게 되고

광물이 가방을 차지하는 비율도 크게 줄어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근데 솔직히 가격형성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