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메이플 스토리에 디렉터가 바뀌었다는 소식을 듣고 오늘 건의사항에 작성한 글입니다. 한번 읽어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이플스토리의 디렉터가 바뀌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1. 내수시장및 한국서버 유저 컨텐츠 양극화 및 차별개선
저는 외국의 메이플 스토리들의 맵과 컨텐츠들을 보면서 참으로 많은 생각을 해왔습니다. 외국 메이플에는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다양한데 왜 한국 메이플에는 검은 마법사나 그란디스의 제른 다르모어에만 치중하면서 이런 컨텐츠들을 단순히 스토리가 상충된다는 이유로 들여오지 못하는가? 이걸 별개의 스토리로 생각하면서 들여올 수는 없는가? 또한 스토리에 상충되지 않는 컨텐츠들도 있는데 이런 것은 왜 들여올 수 없는가? 하는 생각을 하면서 한국 메이플의 스토리와 컨텐츠는 다른 나라에 수출하는 반면 왜 우리나라에 수입할 수 없는가, 이것은 한국 유저들에 대한 차별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이런 스토리들을 한국 메이플에 추가하는게 어렵겠지요. 그렇다면 과거 2015년에 진행된 세계여행 체험 컨텐츠 처럼 이벤트성으로 단기간에 잠깐동안 즐기는 것으로 해도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계속 코인샵이나 노가다성 이벤트같은 계속 똑같은 이벤트는 이제 지겹다고 생각합니다. 노가다를 위해 게임을 하지는 아니지 않겠습니까? 저는 이런 문제가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 버려지거나 방기된 컨텐츠 활성화
메이플 스토리에는 과거에 출시했다가 버려지거나 방기된 컨텐츠들이 많습니다. 이에 대한 예시로 프렌즈 스토리가 있는데 출시된지 8년동안 아무런 소식이 없습니다. 또한 차원의 도서관 챕터 1에 등장하는 인물인 아린에 대한 이야기는 지금 출시된지 10년이 넘는 세월 또한 아무런 소식이 없어서 추측만 무성할 뿐입니다. 이렇게 버려지거나 이스터에그로만 남는 이런 컨텐츠들을 활성화 시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3. 아케인 리버 지역의 진입 난이도 및 200레벨 이후의 레벨업 구간 완화
지금 최고 레벨이 300레벨이 다 되어가는 이 와중에 200레벨 이후로는 캐릭터를 육성하기가 정말로 어려워 졌습니다. 아무리 몬스터를 하루종일 잡아도 레벨업을 하기가 매우 어려워 졌으며 또한 아케인 리버 지역에서는 일일 컨텐츠를 비롯해 심볼을 계속 모아야 한다는 것 때문에 정말 플레이를 하고 다음 스토리와 구간으로 넘어가는 것이 매우 힘듭니다. 아무리 제른 다르모어니 하고서 스토리를 만든다 해도 레벨업이 어려운데 이 스토리를 어떻게 해야 따라갈수 있겠습니까? 이 문제를 해결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 조율자의 초대처럼 직업별 밸런스 조정
지금 현재 모험가나 영웅 직업들 중에는 밸런스 문제로 특정 캐릭터만 편애하고 나머지 캐릭터는 공기가 되어가는 양상이 되어가고 있으며 정작 밸런스가 안좋은 캐릭터를 육성하는 유저들의 고충을 헤아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과거 황선영 디렉터의 조율자의 손길을 비롯한 현명한 조치로 과거에 고질적이던 밸런스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선례가 있습니다. 이 선례를 바탕으로 직업간 밸런스 문제를 해결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5. 검은 마법사 스토리 리뉴얼
과거 메이플 스토리에서 큰 축을 담당하던 검은 마법사 스토리가 엉망이 된 채 끝이 나버리고 제대로 마무리 짓지 못한채 제른 다르모어로 넘어가 버리는 바람에 많은 유저들이 안타까워 하고 있습니다. 일각에서는 고작 제른 다르모어를 등장시키기 위해 검은 마법사 스토리를 10년이나 넘게 울궈 먹었냐는 원망과 통곡이 섞인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물론 제른 다르모어 스토리를 출시한게 나쁘다는 이야기가 아닙니다. 물론 넘어가더라도 검은 마법사 스토리를 제대로 매듭지었어야 했다는 이야기 입니다. 다른 사례로 D모 게임에서는 급전개와 졸속으로 마무리해서 유저들에게 망했다는 소리를 듣는 스토리 컨텐츠를 다시 리뉴얼 하여 유저들로 부터 칭찬을 받은 사례도 있습니다. 이처럼 검은 마법사 스토리도 다시금 리뉴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디렉터가 바뀌자마자 이런 무리한 부탁을 드려 죄송합니다. 하지만 디렉터가 바뀐 만큼 유저들의 대한 개혁의 기대도 크다는걸 알아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문제들을 빨리는 아니더라도 꾸준히 나아지는 모습을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긴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메이플스토리의 변화를 바라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여러분들도 건의사항에 글을 남겨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독재 디렉터가 내려오고 새로운 디렉터가 올라간 만큼 이번이 메이플스토리의 문제점들을 고쳐나가고 메이플스토리를 바꿀 수있는 골든 타임이라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