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해시태그 길드마스터 릅숲 입니다. 인벤에 작성된 해당글에 관련한 해시태그 길드의 입장입니다.

https://www.inven.co.kr/board/maple/5974/210186

글 작성하는게 익숙치 않아 사진은들은 전부 아래에 첨부 하였습니다.

세 줄 요약

1. 길드간의 싸움 관심없습니다.
2. 거짓말을 일삼으며 말을 지어내 퍼나르는 길드원(임원)에 대한 제재를 요구 할 뿐 입니다. 
3. 현생 문제로 후박제 


 최근 길드내의 문제점들이 있었습니다. 관리하던 길드마스터 및 부운영자의 부재 점점 길드 운영에대해 문제점을 느끼고 대거 이탈한 문제의 경우 길드의 운영 부족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그래서 현재 제가 길드마스터를 받은지 약 2주정도 되었으며 

 조아길드에 이동하게 된 저희 소속이었던 길드원분들에겐 일절 악 감정이 없으며 이번 사건과 연관없는 조아길드의 "조아요" 님에게 뭔가 부적절한 문장사용 으로 하여금 오해소지가 있어서 이를 바로잡고자 글 작성합니다. 

ㄱ. "메벤,메갤 발언" 전 커뮤니티를 가끔 눈팅만 하는 사람으로서 유투브를 통해 언급되는 유명한 두 커뮤니티를 언급한 것 입니다.

ㄴ. "알빠노 발언" 이것 역시 메벤에서 가끔 올라오는 핑크 돌고래짤 및 평소 자주보는 파카님방송 보고 인용한 것이며 다른 뜻은 없습니다. 
 
ㄷ. "이옐(리체체리체리)" 이라는 길드원이 현재 저희길드에서 평소 친하게 지내던 길드원과 함께 가는것에 대한 악감정은 전혀 없습니다. 스트레스를 풀기위해 게임을 하는데 이것에 있어서 특별한 제재를 원하는 것이 아닙니다. 오해의 소지가 있는 발언과 잘못된 권유, 언행으로 인한 피해자 발생으로 인해 문제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행위를 해당 길드에 해당 길드원(임원)에게 제재를 부탁 드렸을 뿐 다른 요청사항은 없습니다. . 

ㄹ. 길드내의 운영부족은 인정하지만 탈퇴사유는 제가 길드마스터로 있을 때가 아닌 이전 길드마스터의 길드 관리 관련하여 불만을 가진 친구들에 의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해당 "이옐(리체체리체리)" 유저가 말하는 분쟁은 개인과 개인 사이의 일이었습니다. 

아래 사진 처럼 본인이 길드내에 마음 안 맞는 유저 친한애들이 나갔다는 등의 이유로 길드 탈퇴를 선언하였고 저 에게는 현생문제로 이제 게임을 접게 되어 나간다고 말 하였습니다.
다른 서버 및 다른 길드에 포함된 다른 분들도 거짓말을 이용하여 길드를 이동 혹은 탈퇴하시는 것은 빈번히 발생하지만 일반적으로 간부진분들은 이것에 대해 문제를 삼지 않습니다. 

하지만 길탈 후 친구를 부분적으로 삭제한뒤 닉변을 하고 잘 활동하고 있는 길드원에게 길드 회유를 한부분에서 실망스러웠지만 참고 넘겼습니다. 허나 타길드에서 활동하며 저희 길드원들에게 접촉해 저희 길드원에서 마치 계속해서 싸움이 일어나는 것 처럼 발언하여 길드원이탈을 유도하였다는 행동에 배신감을 느꼈습니다.
물론 거짓말이 나쁜건 아닙니다. 

다만 서로 현물도 주고받을 정도로 다들 친한사이였고 이 과정에서 조금 서운한 마음이 누적 되었습니다.

하지만 위 행동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 여러사람에게 다수의 길드원에게 해당 내용에 대하여 카톡이 왔었습니다.

조아요 길드에서 올린 해당 글의 템 다팔고 접는다고 적은 유저는 현재 휴메 기간에도 길드에 도움되기 위해 직접와서 수로까지 지원 하고 있으며 별도로 연락하며 친하게 지내는 길드원 들도 남아있습니다.


저희는 이미 현재 함께하고 있는 길드원 분들만으로도 47p 무리 없이 달성하고 있습니다. 
노블 포인트에 대한 미련은 없습니다

저희가 노블 포인트에대해 피해가 된다고 언급한 부분은 길드원 이탈시에 길드에 보여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언급한 부분입니다. 



[]다만 본인이 나가면 길드가 터진다는 등의 발언과 

[]본인이 오해 및 잘못 알고 계신 부분에 대해 사실인 것 처럼 발언하는 것.

[]지속적으로 개인의 분쟁을 여러사람에게 언급하여 불쾌감 조성 및 감정 쓰레기통으로 활용하는 등의 행동

[]휴메하여 현생 살고있는 친구들에게 까지 연락을 하여 저런 행동을 하는게 맞는 것인지 

[]이러한 언행을 과연 무시하고 넘어가야 하는게 맞는 것인지. 의문이 듭니다.


판단은 여러분들께 맡기겠습니다. 

길드이탈 회유 후 혼자 길드에 남아있던 유저
조의금을 받은 후 친창뒷삭 한 유저

등등 많은 사람들이 길드에서 문제를 일으키고 해당 길드로 이동을 하였지만 진흙탕 싸움이 되는걸 원치 않아거론 하지 않았습니다. 

허나 잘 못된 행동을 바로잡아 주길 바라는 마음으로 작성한 글에 이런식의 대응을 받아 저희도 어쩔 수 없이 이런식의 대응을 하게되었다는 점에서 유감을 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