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전 까지만해도 검밑솔 하려면 22성 둘둘 해야 솔플 했었는데
6차전직 이후 18둘둘로 솔플이 되어버리니까 보상 체계가 망가진 것 같다고 느껴짐 
심지어 보스들 개선 + 난이도 하향까지 먹으니 하버 때마다 해방 배럭 양산 안하는게 바보가 되어버림
물론 비교적 최근에 결정석 너프가 쥐꼬리 만큼 있긴 했지만 사실 별 차이 없다고 느껴짐

그리고 4~5만대 주차가 늘어나는게 저 구간 까지는 큰 노력 없이도 달성이 가능한데
검밑솔 결정석 + 칠흑 리워드가 저 노력에 비해 엄청 큼
나도 그렇고 진작 해방한 지인들도 그렇고 죄다 검밑솔 양산 중 인데 이런 현상이 지속 되면 하위 보스 보상 너프 밖에 답이 없다고 느껴짐

가끔 라방 할 때 보면 창섭 디렉터 님은 메소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 하시는 것 같은데 
비교적 쉬운 구간에서 얻는 메소가 늘어나니 조정 하면서 
상위 보스쪽 결정석을 더 챙겨주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듦
아님 뭐 주간보스 결정석 판매 가능 횟수를 캐릭당 3~4개씩 으로 제한하고 결정석 값을 올려도 되는거고 총 풀리는 량만 줄이면 되니까 뭐 어떻게든 하겠지

이번에 익스 스우만 봐도 2인격 제한으로 4~5만대가 아니라 7만+@ 유저들 즐길 수 있게 낸거 보니 
앞으로 나올 보스들도 아마 7만+~ 유저들 대상으로 나오지 않을까 생각 됨

걍 요약하면 
1. 22성 둘둘 유저들 대상으로 설계했던 보상이 18둘둘만 해도 거의 같은 보상을 먹을 수 있게 바뀜.
2. 보상을 먹기가 쉬워지니 너도나도 양산 하니 인플레가 발생함.
3. 아케인리버 보스 보상 하향 그란디스 보스 상향 할 것 같다.
4. 앞으로도 무저자본들이 아닌 7만대 이상 유저들 대상 패치가 진행 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