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ariya
2011-03-08 17:20
조회: 5,845
추천: 33
[초보]타격 & 속성 이펙트 구분하기
몬스터헌터의 세계에는 다양한 상태이상무기와 속성무기가 존재합니다.
이런 무기들은 각기 다른 타격 이펙트를 보여줌으로써, 그 속성 공격이 들어갔는지 안들어갔는지를 확인하게 해주는데요,
또한, 그 뿐만 아니라 회심, 역회심, 아랑과 같은 타격 이펙트도 있습니다.
몬스터헌터를 막 입문한 초보자분들을 위해, 속성 이펙트를 정리해보았습니다.
1. 상태이상무기편 Q. 상태이상무기란?
또한, 그 외에도 기절과 섬광에 대한 상태이상도 있는데요, 기절은 타격계무기(수렵피리, 해머)로 몬스터의 머리에 경직치를 일정 수치 이상 쌓으면 기절에 걸리게되고, 섬광에 걸리게 되면 몬스터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제자리에서만 공격하는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특별히 주목해야 할 점은, 마비속성에서 보우건은 황색의 연기가 발생한다는 점이고, 그 외의 무기(검사계열, 활)의 경우에는 번개모양의 이펙트가 뜬다는 점 입니다.
2. 속성무기편
Q. 속성무기란?
특별히 주목해야 할 점은, 수속성과 빙속성인데요, 얼핏 보기엔 색감이 비슷해서 구분이 안갈때도 있지만, 수속성은 물방울이 튀는 느낌이고 (빠른 속도로 튀는 물방울이라 바늘처럼 보이네요), 빙속성은 얼음조각들이 튀는 이펙트라는 것이랍니다.
3. 회심편 Q. 회심이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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