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 없어서 글로만 쓰는점 양해부탁드립니다.
이 글은 근접딜 유저 관점에서 쓴 글이라는 걸 알아주시길 바랍니다.

상세하게 적었으니 요약은 없습니다. (찡긋)

1. 일단 네르기간테 조사퀘 등을 수주받으면 기본적으로 처음 네르기간테가 등장하는 용결정의 땅 14번 옆에는 캠프가 있으며, 캠프에서 나가는 갈림길 바로 우측에서 괴력의 씨앗이 있습니다. 귀인약이나 분진으로 만들지 않아도 싸움직전 생식으로 복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미세한 딜이라도 증가효과)

2. 14번 맵은 네르기간테에게 접근하다보면 슬라이딩이 가능합니다. 이는 처음부터 단차로 이어질 수 있으며, 본인의 수렵목적에 따라 마지막 액션을 넣어주시면 시작을 무난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머리부분-머리 가시를 부실 수 있으며 뿔 부위파괴 누적데미지, 추후 가시의 재생을 늦출 수 있습니다. 꼬리부분-네르는 꼬리부위파괴 수치가 다른 몬스터들보다 비교적 높기 때문에 단차데미지+쓰러진 네르기간테의 꼬리를 집중공격이 가능합니다.), 14번 맵이 전체적으로 슬라이딩 구간이 많으므로 시작부터가 아니더라도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3. 네르기간테는 정면에서 쫄지 않아야합니다. 체감상 네르와의 거리가 벌어져있고 너무 멀지 않다면 네르는 달려와서 고양이손 내밀기(제 편의상 표현, 앞발로 살짝 내리칩니다.)를 시전합니다. 네르와 교전을 하다보면 멀리서 점프-내려찍기, 혹은 매우 빠른속도로 달려와서 몸통박치기가 아니라면 대부분의 패턴이 이 패턴인데, 이때는 플레이어가 공격에 맞아도 실질적 데미지가 매우 적으며 경직을 받지 않습니다. 근접 무기이신분들이 생각외로 정면으로 달려온다고 그냥 옆으로 피하시는데 그러지 마시고 맞딜을 넣어주시길 바랍니다.(주로 머리위주로) 고양이손 1-2회 이후에는 큰 공격이 오므로 좌우 팔쪽으로 회피하시길 바랍니다.

3-1. 고양이손에서 맞딜을 하는 이유는 살을 내주고 뼈를 취하기 위함입니다. 머리가시를 보다 효율적으로 파괴하고 고양이손 이후 후속공격은 모션이 크기때문에 회피후에 손가시를 터뜨리기 용이합니다.

3-2. 네르기간테의 가시는 머리,양손,양날개,꼬리 이렇게 6부분에서 자라며, 가시를 깨버릴 경우 머리>양손>>>>>>>>>날개=꼬리 순으로 경직을 줍니다. 머리와 양손을 깰 경우 거의 확정적으로 네르는 바닥청소를 하게됩니다.(누움)

4. 네르의 가시를 파괴하지 못한다면(깡맞딜을 하지 못하면 대부분은 깨기 힘들 수 있습니다.) 검은가시는 예리도가 높아도 거의 확정적으로 팅겨냅니다.(심안제외) 이는 네르기간테에게 맞을 확률을 올려주며 머리,양팔의 가시가 검은색으로 변한다면 뒷다리와 꼬리를 노릴수밖에 없습니다. 또한 이때부터 네르기간테의 슈퍼맨펀치(편의상표현, 공중에서 날아와 어퍼컷)를 의식해야합니다.

4-1. 넬기의 슈퍼맨펀치를 피하기 위한 방법(가드가 가능하다면 맘편히 막으세요)으로 첫번째, 긴급탈출(납도후 달리는 모션-회피로 무적회피, 넬기와 정면으로 바라보는 방향이 아니라면 무난히 가능)이 있습니다. 이는 납도가 가능해야하며, 미리 납도 후 대비하거나 귀마개가 필요합니다. 두번째, 섬광탄을 장착해놓은 상태에서 넬기가 포효한 후에 넬기를 등지고 바닥에 섬광을 터뜨리면 비룡족 애들처럼 떨어뜨릴 수 있습니다.(바닥에 터뜨리는 이유는 투사체가 이동하는 시간을 줄여 바로 터뜨리기 위함이며 넬기를 향해 던지면 조준하는 동안 이미 날아옵니다, 이 섬광 방법은 비추천이며 뒷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세번째, 납도x, 섬광x, 방패x 순수 구르기로 회피해야 하는 상황에서 넬기를 바라보며 발밑을 향해 최선을 다해 구릅니다. 먼저 하늘로 날아오르고 타게팅 목표를 향해오기 때문에 초반 발밑 부분은 맞지 않습니다.(이부분은 방향을 캐치를 잘못해서 옆으로 구르게 되면 날개에 맞습니다.)
추천방법: 긴급탈출>방어>>>>섬광>>>>>구르기

4-2. 검은가시의 넬기가 슈퍼맨펀치를 하고 나면 다시 연한 육질로 돌아옵니다. 이때부터 다시 흰가시-검은가시로 변화합니다. 그래서 저같은 경우는 검은가시로 무장했을때는 빨리 슈퍼맨을 해버렸으면 하고 바랍니다.(그래야 팅겨냄으로 인해 넬기에게 후속타를 맞는 일이 줄어듭니다.) 여기에서 4-1. 에서 언급한 섬광 회피의 단점이 나타납니다. 섬광을 성공하게되더라도 첫번째, 넬기가 공중에서 떨어지게 되면 가시는 그대로 검은가시를 유지합니다.(딜을 넣기 힘듬) 두번째, 결국 넬기는 다시 날아오릅니다. 이 타이밍을 재기 어렵습니다. 처음 날아오르는 경우는 가시가 전체적으로 검은 가시로 덮히게 되면 예측하고 그때부터 미리 납도하고 뛰어다닐 수 있으나, 섬광으로 떨어질때엔 이미 온몸이 검은 가시입니다.

5. 위의 조합을 하기에 적당한 보조장비는 체력망토와 체력토템입니다.(맞딜가능) 물론 부동망토가 좋지만 네르에게 고통받는 분들은 부동망토를 얻으실 수 있는 랭크가 되지 못하셨을 겁니다.

6. 넬기가 지치게 되면 집으로 돌아가는데 넬기 집의 패턴이 싫으실 경우 전력질주-섬광으로 집으로 가는걸 저지시켜주시면 좋습니다.

7. 넬기가 날아오르지 않았는데 생으로 섬광을 던지는 행위는 부정적으로 봅니다. 섬광을 맞는다고 넬기는 결코 가만히 있지 않고 주변을 향해 온몸을 휘두릅니다. 이때 칼을 갈고 정비를 한 번 더 하시길 바랍니다. 특히나 멀티에서 생으로 섬광을 먹이는건 넬기의 패턴을 예측불가로 만들기 때문에 팀원들이 같이 고통받습니다.

8. 넬기가 집으로 가서 잠을 자면 머리부분에 대형폭탄을 터뜨려주시면 뿔 부위파괴에 좋습니다. 

9. 수면중일때 깨우면 무조건 포효-날아오르는데 검은가시가 돋아있다면(흰가시의 경우 벽을 부시러감) 플레이어를 때리니 폭탄등으로 깨운 후에는 바로 납도를 시전-긴급회피로 무조건 피할 수 있습니다.

9-1. 수면중인 넬기를 깨웠을 경우 패턴1. 검은가시의 경우, 플레이어를 향해 슈퍼맨 펀치 후 다시 날아올라 맵을 부시러 갑니다. 맵을 부시게되면 바로 흰가시를 두르고 오기 때문에 슈퍼맨 펀치 후 날아올랐을때 섬광을 먹여준다면 야들야들한 육질로 바닥과 비비는 넬기를 때릴 기회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패턴2. 검은가시가 돋아있지 않을 경우 잠시 플레이어와 대면하다가 날아올라 맵을 부시러 갑니다. 플레이어를 노리지 않기 때문에 긴급회피가 아니라 패턴1처럼 섬광을 통해 프리딜을 확보하거나 티타임을 가지고 다시 넬기가 올때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뭐 쓰다가보니 이런저런게 많네요.

넬기학개론을 쓴 기분입니다.

넬기가 나중엔 여러분들이 스트레스를 받으면 잡으러 오는 동네북이 되어있길 바라며, 남는 보옥만 8개인 몬린이는 이만 가겠습니다.

나만의 꿀팁이나 미처 설명되지 못한 부분에 대해 메워줄 지식이 있는 고인물의 댓글을 바랍니다.
재밌는 공략이 있다면 그것도 좋아요.(어느 폭탄마분의 넬기 사냥도 재밌는 방법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