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안녕하세요 몬린이를 돕는게 취미인 뉴비 '마린'입니다. 


파티구인 글을 구경하던 중 많은 분들이 네르기간테 임무를 클리어하지 못하시고 도움을 요청하신걸 봤습니다.

그래서 이 글을 몬린이분들께서 초보 시점으로 네르기간테를 공략하실 수 있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작성합니다.





1.준비물 

​저는 네르기간테를 잡기에 앞서 바젤세트를 준비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식사로 체력을 가능한 높게 만드는 것)


바젤세트를 준비하는 이유 

네르기간테는 워낙 공격력이 높은 몬스터라 스치기만해도 즉사하는 경우가 있는데 바젤세트의 3세트효과인 폭린용의 수호(근성)​을 발동시키면 즉사하는 상황을 방지할 수 있고 5레벨 귀마개스킬​로 귀잡고 있다가 죽는 억울한 상황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근성스킬이므로 나머지는 취향대로 맞추셔도 상관없습니다.)


            (체력이 일정수치 이상일 때 피격되면 발휘되는 근성으로 즉사를 막는다.)


그외에 제가 영상을 찍을 때 가져간 아이템은 밑에 보이는 물건이 전부입니다.
















2. 주 목표

네르기간테를 검사가 잡기위해 가장 쉬운 방법은 뒷다리와 꼬리사이에 위치하여 그 방향에서만 계속 공격하는 겁니다.

이 위치만 계속 사수하면 큰 공격을 맞을 상황은 거의 안생깁니다.



                                             뒤에서 엉덩이만 때리자.




3.패턴 
네르기간테의 이동방향은 최초 14번맵-9번맵-12번 용암맵(빈사시 이동 스킵됨)-15번맵입니다.
                                  (추가) *누적딜이 부족한 경우 다른 맵(3번,8번)으로 이동하는 경우도 확인됐습니다.


평범한 꼬리 휘두르기지만 데미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충분히 방어가 높지 않으면 이 공격에도 즉사 가능합니다.


옆 몸통박치기를 피하려면 꼬리쪽으로 구르되 한 번 더 구르셔야합니다.
몸에 붙은 꼬리 앞쪽에도 공격판정이 있어 맞으면 데미지는 약하지만 경직될 수 있습니다.


날개로 몸을 감쌌다가 펼치는 패턴입니다. 이때는 뒤가 무방비해지므로 편하게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날개 옆쪽에 있으면 풍압에 밀려 경직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방향 반대쪽부터 땅을 긁으며 후려치는 공격입니다. 맞으면 붕뜨게되고 연계공격으로 땅을 내려치는 경우가 잦습니다. 둘 다 맞게 되면 살아남기 어렵습니다.
피하는 방법은 옆이 아닌 네르기간테 다리 사이로 구르는 것입니다.


                                      회피에 성공한 모습.


                 플레이어의 반대방향부터 공격해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공중으로 날아오른 후 대상을 향해 직선으로 모두 공격하는 패턴입니다.
데미지가 매우 높고 속도가 빠릅니다.
잘보시면 뛰어오른 위치부터 모두 공격하기 때문에 1번 구르는 것으로는 피하기가 어렵습니다.


초보자분들은 빠르게 무기를 집어넣으시고 몬스터 반대방향으로 무적점프를 하시면 피할 수 있습니다.


앞 발로 툭툭치는 잽입니다. 데미지는 주의할만한 수준은 아니지만 이후 다른 공격들이 연계됩니다. 


땅에 머리를 박는 공격입니다. 고개를 들면서 전방을 향해 가시를 발사합니다. 항상 뒤에 있는 습관을 가집시다.


가장 주의해야되는 날아올라 땅을 내려치는 공격입니다. 잘 보시면 총 3번을 공격합니다. 
앞발찍기-머리박기-가시날리기 
가드가 가능한 무기를 가지고 계신 헌터분들도 납도하시고 회피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특히 랜스는 카운터어택하셨다가 그대로 수레탈 수 있습니다.)


적당히 딜을 하시면 빈사상태가 되는데 이 때 15번 맵으로 가게됩니다.


15번맵에서는 보시는 것처럼 땅에 수정들이 박혀있는 곳이 있는데 네르기간테가 깨어나 공격을 시작하면 그곳으로 수정들이 떨어집니다.




자고 있는 네르기간테를 깨우시면 거의 곧바로 몸통박치기를 하며 맵을 부숩니다.
그냥 강하게 한대 치시고 거리를 두시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천천히 엉덩이만 때리시다보면 꼬리도 잘리고 어느새 네르기간테가 쓰러집니다.

                               정들었지만 이제 보내줄 때가 됐다.


마지막으로 미세먼지 팁을 드리자면

12번 맵에 진입시 네르기간테의 첫 공격으로 용암지대가 붕괴하는데 이 때 연통을 미리 깔아놓으셨다면 같이 파괴됩니다.
따라서 부서진 후에 설치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싸우기 전 8번 맵을 지나갈 때 툭툭결정을 주워 경직유발시키고  모든 이동을 차단하고 9번 맵에서 죽일 수도 있습니다.

플레이영상

(플레이 중에 태도 카운터 어택을 안쓰는건 사용할 줄을 몰라서입니다. ㅋㅋㅠㅠ) 




저는 이 방법으로 2번째 시도때 노데스 클리어했습니다.






이상으로 공략은 끝이 났습니다. 이 긴 글을 읽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다른 분들도 어서 깨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