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본에 나오는 도끼강화모드가 취적이라 오늘 커맨드를 연습하다 알아낸 콤보입니다.




일단 현재 도끼강화 DPS콤보라고 알려진 ①△(베어올리기)->②○(속성해방베기2)의 루프콤보 입니다.
그런데 이콤보는 몇가지 단점이 존재하는데요. 그중 가장 큰것이 베어올리기가 팀원을 날려버리는 것과 캐릭터가 앞으로 전진하면서 타점이 앞으로 이동한다는 것입니다. 이 콤보의 단점을 해결할 방법이 없나 연구하던중 발견한 콤보가 있습니다. 




②○(속성해방베기2) 후에 아무 커맨드도 누르지 않고 기다리고 있으면 ③몸을 한바퀴 돌면서 뒤로 물러나는 동작이 나오는데요. 그 때 다시 △키를 누르면 ①△(베어올리기)가 아닌 내려치기가 나갑니다. 그리고 다시 ②○(속성해방베기2)로 루프시킬수 있죠.
이 콤보는 기본적으로 기다리는 동작없이 계속 때리는 베어올리기->속성해방베기2 콤보에 비하면 DPS는 살짝 뒤쳐지지만 팀원을 날려버리지 않는 것은 물론 전진거리와 후진거리가 완벽히 맞물리면서 고정된 타점에 영속적인 공격을 가할수 있습니다. 게다가 기본적인 대미지는 베어올리기보다 내려치기쪽이 20%정도 더 높으니 DPS차이도 그렇게 크게 나진 않습니다.

주의할점은 △키입력 타이밍이 너무 빠르면 베어올리기가 나가니 ③번 동작을 확인하고 쓰는것입니다. 느무 느려도 콤보가 초기화 되면서 베어올리기가 나가요.



따라서 상황에 따라서 주변에 아군이 있거나 정확한 타점을 유지하고 싶을때는 ②번과 ④번 루프를, 그 외 아군도 없고 다소 타점이 전진해도 상관없는 적이라면 ①번과 ②번루프를 적절히 구분하여 싸우는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