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의로 이렇게 용어 2개를 정의하고

가드대시 버그 발생 조건

1. 키보드+마우스로 플레이 시

2. 캐릭터시점벡터가 모니터축평면을 관통하지 않고 위에 있을 때

3. 가드대시를 후방으로 사용할 경우

에 발생합니다.

전방 및 측방가드대시는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정상적인 가드대시입니다.

원래 바라보던 방향을 보며 가드대시를 시전합니다.


버그가 발생했을때 입니다.

가드대시 입력이 씹혀서 한참동안 가드대시가 발동되지 않고, 공격후딜레이가 다 끝난 후 좌클릭 연타에 반응하여 뒤를 바라고보 가드대시합니다.


시점고정을 사용할 경우, 현재 발도시 시점고정에 발도슬링어사용이 배정되어있기 때문에

저렇게 강화쏘기 가드를 시전합니다.


공격을 캔슬하여 사용하지 않고 중립상태에서 후방가드대시를 시전할 경우 가드찌르기를 사용합니다.


방향지정타입과 상관없이 발생합니다.

제가 평상시엔 1타입 쓰는데, 확인용으로 2타입으로 바꿧는데도 여전히 발생하는 모습입니다.







후방가드대시는 파고드는 적을 상대로 위치를 잡으면서 막는 매우 중요한 테크닉입니다.

특히 아이스본에선 더 중요해졌는데, 강벽주마저 뚫는 빡빌죠의 포식이나 금/은화의 지옥같은 겁염브레스 장판딜을 후방가드대시+롱백스탭을 이용해서 빠져나와야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버그는 18년 10월 4일 수정되었다는 공지를 띄우고도 여전히 남아있으며, 아이스본 패치를 해도 남아있습니다.

년수만 따지면 3년차입니다 3년.

액션게임에서 기초적인 조작에 버그가 있다는건 있을 수 없는 일인데, 그게 3년차라구요. 망할 츠지모토야.

이런 버그글 올릴때마다 인지도 13위가 문제인지 "그거 시점고정하면 되는거 아님?" "그거 방향지정타입 문제 아님?" 이딴소리 듣는것도 지겹네요.

빨리 고쳐주십쇼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