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 운반

- 알 운반 시 반드시 식사를 해서 스태미나를 최대한 올리길 추천합니다.
- 알 운반 시 벌레철사 질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알 운반 시 몬스터에게 공격받으면 알이 깨지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알 운반 시 몬스터에게 어그로가 끌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 알 운반 시 높은 높이에서 떨어지거나 벌레철사 질주를 사용하면 알이 깨지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단, 땅에 닿기 직전에 ZL+A로 착지하면 알이 깨지지 않습니다.
- 지상에서는 가급적 ZL+A로만 벌레철사 질주를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 운반한 알은 보급품 박스에 납품할 수 있습니다.
- 서브 캠프엔 보급품 박스가 없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알 운반 시 '밧줄벌레꾼', '배고픔 내성' 스킬을 채용하길 추천합니다.
- 둥지 근처에 대형 몬스터가 있으면 비료옥을 사용하길 추천합니다.
- 둥지 근처엔 야생 밧줄벌레가 있으니 알 운반을 시작하기 전에 챙기길 추천합니다.

▲ 알 운반 시 배고픔 내성과 밧줄벌레꾼 스킬을 채용하길 추천!

▲ 높은 높이에서 떨어지더라도 땅에 닿기 직전에 ZL+A를 사용해 착지하면 알이 깨지지 않습니다.

▲ 용의 둥지 근처에 있는 대형 몬스터에게 비료옥을 던지면 쾌적하게 알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 용의 둥지 근처에는 야생 밧줄벌레가 있습니다.


※ 가구아의 알

- 가구아 서식지에 대형 몬스터가 있으면 가구아가 도망가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가구아는 사원 폐허 여러 구역에서 등장하지만, 추천하는 구역은 사원 폐허의 1, 2번 구역입니다.
- 가구아는 '가구아 대량 발생' 환경 정보가 있을 경우에만 사원 폐허 1, 2번 구역에서 스폰됩니다.
- 만일 대형 몬스터가 1, 2번 구역에 있을 경우 비료옥을 던져 쫓아낸 뒤 잠시 기다리면 가구아가 스폰됩니다.
- 가구아는 후방에서 공격당할 때만 '가구아의 알'을 드롭합니다.
- 가구아의 알 외에 가구아의 대변, 금알을 드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가구아를 후방에서 공격해야 '가구아의 알'을 드롭합니다.

▲ 가구아의 알을 쉽게 운반하기 위해선 가구아 대량 발생이란 환경 정보가 필요하다.


※ 초식룡의 알

- 초식룡의 알은 하위 모래 평원 11번 구역에 있는 초식룡의 둥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상위 퀘스트에선 초식룡의 고급 알이 나오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서브 캠프 1로 패스트 트래블하면 빠르게 11번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수주 시 밤으로 설정하면 둥지 주변에 있는 초식룡이 대부분 잠들어 있어 알을 운반하기 쉬워집니다.

▲ 모래 평원 초식룡의 둥지 위치

▲ 상위/하위 퀘스트 여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알이 다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퀘스트 수주 시 밤으로 설정하면 둥지 주변에 있는 초식룡이 잠들어 있어 알을 운반하기 쉬워집니다.


※ 용의 고급 알

- 용의 고급 알은 상위 사원 폐허 11번 구역에 있는 용의 둥지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 하위 퀘스트에선 용의 알이 나오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서브 캠프 1로 패스트 트래블하면 빠르게 11번 구역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서브 캠프 1이 활성화되지 않은 경우 9번 구역에 있는 구옥초를 사용하면 11번 구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 사원 폐허 용의 둥지 위치

▲ 상위/하위 퀘스트 여부에 따라 얻을 수 있는 알이 다르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 사원 폐허 용의 둥지 빠른 이동 방법 예시

▲ 서브 캠프 1이 없다면 9번 구역에 있는 구옥초를 사용해 11번 구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