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랜스 덕후 퐁퐁퐁퐁입니다.


지난번에 엔딩 직후부터 고룡을 만날 때까지 사용할 만한 커스텀을 소개해 드렸었는데요.

(링크: https://www.inven.co.kr/board/mhf/5398/6539)


오늘은 발파루크를 잡고 맞추게 될 커스텀에 대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커스텀은 본인 취향에 맞게 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니까 참고용으로 활용해 주시길 바랍니닷 ㅎㅎ

그리고 가장 이상적인 형태를 위해서 호석은.. 스위치판에서 먹은 좋은 호석을 적어두었어요!

(pc판도 얼른 나와주라! ㅜㅜ)

아참! 그리고 이 글에서 소개할 커스텀은 2가지인데요.

가드 성능을 챙기지 않을 때 사용하는 버전과 가드 성능을 챙길 때 사용하는 버전으로 나누어서 적었다는 점 참고 부탁드려요



1. 발파 5셋 + 나르가 무기 (가드 성능을 챙기지 않는 버전)


(오타가 있네요..ㅜㅜ 달예주 1개가 아니라 3개입니다.)


이 커스텀은 용기 활성을 통해서 공격력을 끌어 올림과 동시에

회심 100%(약점 기준)와 달인의 재주를 활용해서 흰 예리도를 최대한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나르가 무기는 깡뎀이 디아 무기나 티가 무기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지만 높은 회심률과 오랫동안 유지되는 흰 예리도로 인해서

꽤 준수한 데미지를 지속적으로 뽑아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커스텀에는 가드 성능이 빠졌기 때문에 넉백의 부담이 낮은 몬스터를 상대하거나 앵커레이지를 사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ㅎㅎ



2. 발파 5셋 + 발파 무기 (가드 성능 3을 챙긴 버전) 

(발파 무기의 경우 천혜룡의 혼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ㅎㅎ)


이 커스텀은 발파 방어구를 사용하면서 가드 성능을 함께 챙기기 위한 커스텀입니다.

발파 무기는 나르가 무기와 공격력이 비슷하지만 흰 예리도가 더 길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예리도 관리가 수월한 편이고, 용기 활성과 슈퍼 회심, 공격적인 방어를 통해 공격력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커스텀에 사용된 가드 성능 3+@슬롯  호석은 파밍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이긴 한데요.

그래도 범용으로 사용하기 좋은 편리한 커스텀이니까 참고해 보셔도 좋을 듯 합니다.



위에 설명한 내용을 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가드 성능에 대한 간략한 설명도 넣어 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해 보셔요 ㅎㅎ



오늘도 랜스는 사랑입니다.

랜스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