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1.23

안녕하세요. <승리의 여신: 니케> 유형석 디렉터 입니다.

 

먼저, 지휘관 여러분의 넘치는 사랑에 다시 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게임을 즐겨주시는 모든 지휘관님께서, 현재 여러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해

게임의 다양한 장애와 불편 사항에 대해 지적하고 계시는 부분, 깊이 통감하며 인지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저희 개발팀은 개선 계획을 적극적으로 수립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 사실을 지휘관님께 공유 드리는 것 또한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더욱 신중한 확인과 준비로 인해 다소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그 첫발을 내딛기 위해, 오늘 개발자 노트를 통해 11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해결되는 문제 사항들에 대해 먼저 지휘관님들께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11월 말에 개선될 항목들입니다.

-   Day by day 이벤트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없음에도 레드닷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또한, 유저 프로필에서 싱크로 디바이스에 등록한 캐릭터의 레벨이 1로 보이는 문제 등의 다양한 표기 오류가 개선될 예정입니다.

-   [메이든]의 2번 스킬에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가 적용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되며,

-   그 외 몇몇 캐릭터의 스킬 내용이 잘못 표기되어 있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또한, 일부 랩쳐의 코어를 공격하여도 코어가 히트되지 않는 문제도 같은 시기에 개선됩니다.

-   스테이지 클리어 이후 간헐적으로 [전투 동기화 실패] 팝업이 출력되던 문제도 함께 개선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본 이슈는 발생하는 원인이 다양한 관계로, 조속히 완벽히 수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많은 지휘관님께서 불편함을 겪으셨던, 패키지 상품에서 제공되는 [무료 쥬얼]의 표기도 명확하게 개선됩니다.
     먼저 텍스트를 통해 무료 쥬얼 상품임을 정확하게 명시하고,
     스토어의 앱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12월 초에는 쥬얼 아이콘에도 [무료] 표기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이어서, 12월 초에 진행되는 다른 개선사항도 사전 공유 드립니다.

-   인프라 코어에서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이 없음에도 레드닷이 출력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그 외, 시뮬레이션 룸, 로스트 섹터, 하모니 큐브, 리사이클 룸 등에서 레드닷이 비정상적으로 출력되는 문제가 확인되어 수정될 예정입니다.

 

전투 관련으로도 여러 개선이 진행됩니다.

-   크리티컬 관련 배율이 특정 상황에서 마이너스로 계산되는 문제가 수정되며

-   흔들림 옵션 유무 및 프레임 수준에 따라 코어 히트가 원활히 이뤄지지 않아 최종 대미지가 낮아지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또한, 몇몇 전투 메커니즘과 스킬 오류에 대한 수정이 진행됩니다.

-   대표적으로 캐릭터 스킬의 경우 차지형 무기를 사용하는 캐릭터의 차지 배율이 스킬 성능에 영향을 주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베스티]의 스킬 대미지가 1로 적용되어 있는 문제, 버스트 스킬을 레벨업 해도 1레벨의 효과로 적용되는 문제도 함께 수정됩니다.

-   그 외 특정 캐릭터의 스킬 중첩이 불가능한 문제, 일부 캐릭터의 “주목” 효과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 등 다수의 장애 내용이 개선될 예정입니다.

 

콘텐츠 측면에서도 다양한 개선이 이뤄집니다.

-   일부 플레이 환경에서 하모니 큐브 진입 시 특정 상황에서 게임이 프리징 되는 문제가 수정되고,

-   시뮬레이션 룸의 일부 확률 발동 버프들이 100%의 확률로 적용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타일런트급 랩쳐 [그레이브 디거]의 움직임이 멈추던 문제가 수정됩니다.

-   기지방어의 경우 실제 대기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과 보상량이 표기되는 문제가 수정됩니다.

-   또한, 전투력을 통한 스탯 보정의 수준을 좀 더 쾌적하게 게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   전투력 1 차이만으로도 캐릭터 스테이터스가 급감하던 구간은 크게 체감될 정도로 난이도가 하향 개선되며,

-   이번 조정 건으로 인하여 난이도가 상승하는 스테이지가 없도록 상세히 살펴보고 적용 중에 있습니다.

 

공정하고 정상적인 플레이를 하는 지휘관님께서 불편함을 느끼시지 않도록,

-   12월 초부터 안티 치팅 기능을 강화하고 핵 사용자에 대한 제재도 더욱 적극적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 핵과 관련된 방지책에 대하여 앞으로도 강력하게 보강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   또한, 유실물 등 보상이 간헐적으로 습득되지 않는 문제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보완하고 있고 12월 안으로 개선할 예정입니다.

 

혹시라도 게임 플레이 시 보상이 사라졌다고 의심되는 경우,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면 최대한 신속히 복구하여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이 같은 경우 충분한 양사의 검증이 이뤄져야 하므로, 대응에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도 있는 점 너그러이 양해 부탁드립니다.

 

개발자 노트에 언급한 수정사항 이외에도 각종 장애와 불편 사항에 대해 지속적으로 개선 중에 있으며,

자세한 수정 목록은 해당 업데이트가 진행될 때 한 번 더 상세히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런칭 이후 정말 많은 지휘관님께서 <승리의 여신: 니케>를 즐겨주고 계심에도 불구하고, 저희의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더욱 개선된 게임 플레이를 제공해 드리고자, 개발 시스템에 대한 정비를 진행하는 동시에,

협력사의 새로운 개발 인프라를 추가로 도입하여 문제들을 구체적으로 해결해 나가겠습니다.

 

과분할 정도로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지휘관 여러분께 다시 한번 진심 어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휘관님께서 실망하시는 일이 없도록, 그리고 앞으로도 오랫동안 사랑받을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도록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승리의 여신: 니케> 디렉터 유형석 및

<승리의 여신: 니케> 개발진, 운영진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