몹 이름없이 적어둔 내용은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임

1. 시야내에 보이는 적 중에 우선순위가 결정됨

2. 시야내에 아무도 없을경우 
몹이 서있는 위치에서 걸어서 갈수있는 위치에 있는 적 위치를 알고 쫒아옴 (일반 좀닉, 타이어는 예외변수가 많음)

3. 시야내에 보이는 적중에 우선순위는 딜러>탱커>힐러 순이며 최근 맞은데미지가 어느정도냐, 누구냐에 따라 타겟이 바뀔 수 있음 (따라서 탱커가 우선순위가 유지될 수 있음)

4. 타겟이 바뀌는 타이밍은 절대값으로 XX 초 마다 타겟이 바뀜 (재보진 않았으나 관찰결과 99.9% 임)
다만, 몹별로 타겟변경 타이밍이 같은지 다른지는 확인안해봄

5. 좀닉은 적을 인식한 순간부터 터질 준비를 함(사거리 안에 들어오면 바로터질꺼야!! 라는 차징준비)
따라서 소전으로 슬라이딩 할때 아직 적을 인식하지 않았던 좀비는 관통해서 무피해로 터트릴수 있으나
적을 인식하고 다가오고있는 좀닉은 비켜서 슬라이딩 해야 피해를 안입음
터질준비는 아주 약간의 대기시간이 필요해서 인식하자마자 슬라이딩 해보면 무피해로 터트릴수 있음

6. 포병은 적을 인식하고 발사하기 전까지 타겟의 현재 이동방향에따라 쏠때 위치를 계산함
→바꿔말하면 움직이던방향으로 같은 속도로 계속 움직이면 정통으로 맞음 (그게 낙하중이던, 솔져처럼 빠르게 뛰던, 그냥 이동중이던 간에)
따라서 나를 인식하고 쏘기직전까지 같은방향 유지하다가 쏘는타이밍에 맞춰 다른방향으로 움직이면 안맞음
(저런 매커니즘이기때문에 포병여럿이 시간차로 쏠때 피하기 힘들긴 함)

7. 좀닉은 타겟이 정해지면 따라가지만 일정거리 안으로 다른 타겟이 들어올경우 바로 타겟이 변경됨
→ 일정거리 안으로 들어가지만 않으면 타겟이 바뀌지 않으니 쫄필요 없다는 뜻

8. 포병은 딜러>탱커>힐러 우선순위이고 2층에있는 적을 우선순위로 함, 마찬가지로 시야내에있는 적 우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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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스패턴
1. 밴시(시심이)
쿨마다 소멸씀 꽤 쿨이 짧음
피가 반피될때 궁씀
구슬은 공격하고있던 타겟에게 쿨마다 딜구슬만 날림

2. 가고일(윈스턴)
쿨마다 점프 - 점프쿨 돌아올때 타겟이 새로 정해지는데 이때 2층에있는애들 포함해서 시야내에 있는적중에 타겟이 정해짐 (타겟 선정은 위에 기본적인 우선순위 룰을 따름)
타겟상태인지 알아차리는 참고방법으로 윈스 우클릭 광선 쏘는걸 보면 됨
쿨마다 호빵씀(방벽)
궁차면 궁씀 (피 회복되니 다시 잡아야되는 셈)
궁써서 변해도 타겟이 지정되는 방식의 변화는 없음

3. 마리오네트(에코)
정해진 이동경로가 있음(기본적으로는 미니맵이 있다고 가정하여 설명하면
미니맵상에 직각으로 움직이며 책장사이 돌아다니며 적을 찾아다님)
에임도 헤드라인 고정으로 보이며 근접거리에선 공격 못피한다고 보면 됨 (붙는거 매우 위험)
다른스킬은 안쓰고 점착폭탄과 기본공격만 함
타겟을 인식해도 타겟을 쫒는게 아니고 정해진 이동에따라 움직이면서 적이 시야내에 있을때 공격을 함

4. 소환사&가고일
가고일은 위와 동일
소환사는 쿨마다 타겟 근방에 포탑을 설치함
궁쿨이 빠르게 돌며 궁을 초반제외하면 거의 비슷한 위치에 씀(성문을 반으로 가르는 방향으로)
사실상 플레이어들 위치에따라 쓰는거긴한데 특별히 포지션이 특이하지 않은한 위와같이 쓰는듯하며 디테일하게 궁쓰는게 아닌듯(이부분은 불명확하긴 함)

5. 움직이는 유령 (무적 시그마)
보스때 나오는애랑 다른패턴인거같음
타겟을 따라가며 처음에정해진 타겟이 바뀌지는 않음 (얘는 좀 불분명함)
총 2~3포인트?를 지나칠때 기존 시그마가 사라지고 새로운 시그마가 나옴(등장하는 시그마가 기존시그마포함 2~3마리 임)
시그마는 1마리씩만 존재하고 진행구간을 빠르게 지나가면 기존시그마가 빠르게 사라지고 다음시그마가 정해진 위치에 나옴

6. 실험체 (바스티온)
나오자마자 우클릭 폭탄 던지고 연사모드 변신함 타겟에게 처음에는 점사없이 난사함
변신 풀리고 일반공격하다 보통 죽어서 다음패턴 볼일이 없지만 늦게 잡으면 다시 연사모드
대신 처음과 다르게 난사는 안하고 점사 함
쏘다 잠깐 멈추고 쏘다 잠깐 멈추고 함

7. 신부 (솜브라)
신부처치뜨기 전까지의 솜브라는 일정체력 % 이하로 달면 사라짐
체력 일정이하%로 만드는게 다음페이즈로 가는 스위치라고 보면 됨
이밖에 알아야할 패턴이 딱히 없어서 쓸게 없음

신부처치뜨고 솜브라는 처음에 등장궁 쓴다음 궁찰때마다 궁 씀
위치변환기도 쿨마다 씀

8. 신부 등장시에 나오는 유령(무적 시그마)
타겟을 따라가지만 주변에 다른타겟이 가까워질경우 타겟이 바뀌기도 함

신부와 같이 나오는 실험체는 특별한게 없어서 패스